당 충전을 위한 건강한 레시피들

· 4월 21, 2016

하루 중 특정 시간(특히 밤!) 또는 추울때, 뭔가로 불안할때 초콜렛, 디저트, 사탕, 달달한 게 땡긴다. 이럴 땐 당최 어떻게 해야 할까? 이 글을 읽고 당이 땡길 때 할 수 있는 건강한 레시피들을 알아보자!

단 게 땡길 때 먹으면 좋은 레시피들

이 레시피들은 유독 몸에 좋고 건강한 레시피들이다.  더 좋은 소식은 이 레시피들이 충분한 천연 당류를 제공하기 때문에 더 이상 늦은 밤 중 허겁지겁 초콜렛을 주어먹지 않아도 된다는 거다.

초콜렛 딸기

녹여서 퐁듀처럼 찍어먹을 수 있는 종류의 다크 초콜렛이 있다. 딸기 말고도 사과 등 내 기호에 맞는 과일을 준비하면 된다. 과일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초콜렛에 찍어 아이스크림처럼 먹을 수도 있다. 비타민 B와 C, 섬유질,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를 좋아한다면 더 좋다. 이 레시피의 제일 좋은 점은 당 충전도 되고 배고픔도 가시게 해준다는 것 이다.

strawberry-diet

요거트와 그래놀라

저지방 천연 요거트나 바닐라 요거트를 그래놀라 몇 스푼 또는 쿠키 부스러기들과 섞어준다. 말린 과일 또는 견과류나 신선한 과일 몇 조각을 곁들이면 더 인상적인 레시피가 된다.

과일

당이 땡길 때 신선한 과일을 먹는 것 만큼 좋은 선택이 없다. 아침에 냉장고에서 찾을 수 있는 모든 과일을 끌어모아서 풍부한 샐러드를 만들어 먹자. 오렌지 주스도 빼먹지 말고! 단 맛을 원한다면 설탕을 너무 많이 쓰지 말고 스테비아 같은 천연 감미료를 쓰자.

다크 초콜렛

다크 초콜렛은 당 충전을 위해 먹을 수 있는 유일한 건강한 초콜렛이다. 카카오 함유량이 높을수록(70~99%) 좋다. 우유나 설탕이 들어가 있으면 안된다. 또한 다크 초콜렛을 적당히 먹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졸도 줄어든다. 다크 초콜렛을 공부 시작 전에 먹으면 집중에도 좋다.

초콜렛에는 신경계의 안정을 돕고 불안을 조절해주는 아미노 산인 트립토판이 풍부하다.

chocolate-John-Loo

스무디

스무디는 배고픔을 가시게 하고 운동 후 허기와 당 충전에 좋은 최고의 음식이다. 여러 재료를 섞어서 만들 수 있는 스무디의 종류는 셀 수 없이 많다. 보다 건강한 선택을 위해서라면 우유나 크림보다 과일을 이용한 스무디가 훨씬 좋다.

프로즌 주스

신선한 과일에서 방금 짠 주스는 급속히 당을 충전시켜주는 100%천연 음식이다. 오렌지, 자몽 또는 비슷한 과일에서 즙을 짜자. 블렌더에 즙과 얼음을 넣고 갈아주자. 원하면 설탕 한 꼬집 넣어줘도 된다. 다른 옵션으로는 복숭아 몇조각이나 크랜베리를 얼음과 함께 갈아주는 것 이다. 이는 감귤류 주스보다는 좀 더 부드러운 게 특징이다.

Juices

모카 커피

밤에 커피를 마시는 게 익숙하지 않을지라도, 작은 양을 먹는 건 건강을 해치진 않을 것 이다(매일 마시지는 말자). 모카 커피와 다크 초콜렛으로부터 섭취하는 카페인이 단 걸 먹고 싶은 욕구를 잠재워준다. 정제 설탕 대신 황색 설탕이나 파넬라 등으로 단 맛을 내자.

천연 아이스크림

이 레시피는 만들기도 쉽고, 맛있다. 여름 뿐 아니라 겨울에도 먹으면 좋은 레시피이다. 꿀을 써서 단 맛을 내도록 하자. 위에 설명한 과일 주스나 스무디를 2~3시간 얼려서 먹는 것 이다.

ice-cream

프로즌 요거트

내가 좋아하는 요거트 위에 기호에 따른 토핑, 다진 견과류나 저민 과일을 올린 후 얼리자. 당을 충전하기에 이보다 더 부드럽고 건강한 음식은 없을 것 이다!

구운 사과

정말 만들기도 쉽고 겨울밤에 안성맞춤인 음식이다. 사과 대신 배를 사용해도 된다. 구이판에 사과를 올리고 물을 조금 부은 다음 오븐에 넣어주자. 과일의 속을 조금 파서 그 안에 황색 설탕과 물을 넣어서 시럽을 만들 수도 있다.

apple-pie-recipe-500x325

푸딩

홈메이드 바닐라 푸딩은 오후에 즐기기 딱인 음식이다. 뭔가 단 걸 먹고 싶을 때 꺼내면 참 좋은 레시피이기도 하다. 설탕을 조금 쓰고 꿀이나 대추야자로 단 맛을 내면 훨씬 건강한 푸딩이 된다. 특별한 맛을 가미하고 싶다면, 다크 초콜렛 조금을 녹여서 넣어주자.

씨리얼 바

씨리얼 바에는 운동 후에 에너지를 불어넣어주는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영양가가 높은 음식이다. 씨리얼 바의 주된 재료는 견과류, 곡물, 과일이기 때문에 부엌에서 빠져선 안될 음식이다. 재료를 섞어서 그래놀라처럼 위에 꿀을 부어주면 나만의 씨리얼 바도 만들 수 있다.

과일과 코티지 치즈

당이 땡길 때 먹을 수 있는 훌륭한 대안이자 단백질도 제공해주는 좋은 음식이다. 과일로 단 맛이 충분하지 않다면, 꿀 한 숟갈이나 코코아 파우더 한 티스푼 넣어주면 된다.

cheesecake

시나몬 브레드

시나몬을 뿌린 구운 빵은 달콤하고 건강하다. 호밀 빵을 몇 조각으로 잘라 저지방 버터를 발라준 뒤 시나몬 가루를 위에 뿌려준다.

달콤한 잼과 치즈

이 레시피는 두 가지 재료에서 오는 달콤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면서 건강도 챙기는 레시피이다. 만들기도 쉽다. 치즈를 그냥 잘라서 잼을 발라 먹으면 된다.

견과류 믹스

식품코너에서 사거나 직접 만들 수 있다. 헤이즐넛, 호두, 피스타치오, 아몬드, 대추야자, 건포도 등이 있으면 된다. 컵에 모든 재료를 넣고 즐기자. 칼로리는 낮은데 비해 배고픔과 단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함께 충족시켜준다.

4-nu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