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해 볼 만한 무설탕 디저트

· 8월 20, 2018
아래의 무설탕 디저트는 당뇨병 환자들이나 건강한 식습관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맛을 선사한다. 한번 만들어보자! 

한번 만들어볼 만한 다양한 무설탕 디저트 레시피가 있다. 이 글을 읽어보고 몇 가지 레시피를 활용해보자.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맛있고 건강하며 영양가가 풍부한 음식을 즐길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무설탕 디저트는 다른 디저트처럼 맛만 좋은 것이 아니라는 점을 알고 있어야 한다. 실제로 일부 디저트에서는 차이점을 아예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 왠지 맛이 좋지 않을 것 같아서 “무설탕” 음식을 시도하는 데 망설여진 적이 여러 번 있을 수도 있지만, 항상 그런 것만은 아니다.

디저트는 식사를 마무리하는 데 가장 좋은 맛있는 방법이지만, 많은 사람들은 높은 칼로리로 인해 디저트를 먹지 않는다. 그렇지만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과일의 천연 과당을 대신 사용함) 디저트도 많이 있다. 이들은 식간이나 식사를 하고 나서 먹기에 훌륭한 간식이다.

1. 무설탕 귀리 건포도 쿠키

재료

  • 바나나 2개 (60 g)
  • 귀리 1 1/2컵 (300 g)
  • 계피 2큰술 (20 g)
  • 소금 1/4작은술 (3 g)
  • 건포도 2/4컵 (50 g)

만드는 법

  • 오븐을 120도로 예열한다. 
  • 중간 크기의 그릇에 귀리, 계피, 소금을 넣고 섞어준다.
  • 다른 그릇에 바나나를 넣고 으깨준다.
  • 모든 재료를 잘 섞어준다.
  • 건포도를 넣고 골고루 흩어지도록 저어준다.
  • 손으로 쿠키 모양을 만든다.
  • 쿠키판에 올려 오븐에 넣고 25분간 180도로 구워준다. 

이 글 읽어보기 : 젤라틴이 들어가는 4가지 레시피

2. 오븐에 구운 무설탕 프리터

무설탕 디저트 프리터 시도해 볼 만한 무설탕 디저트

재료

  • 달걀 3개 (180 g)
  • 밀가루 1컵 (100 g)
  • 레몬 껍질 1조각
  • 감미료
  • 저지방 버터 1덩어리 (80 g)
  • 무지방 우유 1컵 (125 ml)
  • 계피 및 소금 한 꼬집
  • 생이스트 1큰술 (10 g)

만드는 법

  • 중불에 우유를 데우고 버터를 녹인다.
  • 계피, 감미료, 레몬 껍질을 넣는다.
  • 우유에 맛이 배일 수 있도록 15~25분간 우려낸다. 
  • 레몬 껍질을 꺼낸다.
  • 체에 거른 밀가루를 넣고 잘 섞어준다. 
  • 불을 끄고 저어가면서 달걀을 하나씩 너어준다.
  • 반죽의 농도가 매우 묽어지도록 덩어리를 모두 풀어준다.
  • 물 한 큰술에 생이스트를 녹여 반죽에 넣어준다.
  • 짤주머니에 반죽을 넣고 팬의 3/4정도를 채워준다.
  • 오븐에 넣고 170도로 20분간 구워준다. 20분이 지나면 숟가락으로 방향을 바꾸고 15분간 더 굽는다.

3. 무설탕 아보카도 브라우니

무설탕 디저트 브라우니 시도해 볼 만한 무설탕 디저트

재료

  • 달걀 3개 (180 g)
  • 밀가루 1/2컵 (100 g)
  • 잘게 다진 호두 1/4컵 (25 g)
  • 조각낸 다크 초콜릿 3컵 (300 g)
  • 코코아 파우더 1/2컵 (50 g)
  • 바닐라 1작은술 (5 g)
  • 코코넛 오일 2큰술 (20 ml)
  • 칼로리가 없는 감미료 1/4컵 (25 g)
  • 잘 익은 아보카도 2조각 (60 g)

만드는 법

  • 오븐을 200도로 예열한다. 
  • 중탕 용기에 코코넛 오일과 초콜릿을 녹인다. 잘 섞은 뒤 중탕 냄비에서 꺼내서 식혀준다.
  • 푸드 프로세서에 아보카도를 넣고 부드러운 퓨레로 만들어준다. 
  • 그릇에 으깬 아보카도, 감미료, 바닐라, 달걀, 녹인 초콜릿을 넣고 섞어준다.
  • 밀가루, 코코아 가루, 호두를 조금씩 넣어준다.
  • 모든 재료가 하나가 되도록 잘 섞어준다.
  • 미리 기름칠을 하고 밀가루를 뿌려둔 브라우니 팬에 반죽을 넣는다.
  • 잘 익을 때까지 약 15분간 오븐에 굽는다. 
  • 브라우니가 완성되면 실온에서 식힌 뒤 작게 잘라준다.

4. 딸기가 들어간 봉봉 오 쇼콜라

재료

  • 큰 딸기 1개
  • 휘핑 크림 1/2컵 (50 ml)
  • 무설탕 다크 초콜릿 1컵 (100 g)
  • 무설탕 딸기잼 (맛내기용)

만드는 법

  • 소스팬에 크림과 초콜릿을 넣고 중불로 녹인다. 타지 않도록 계속 저어준다. 균일한 반죽이 되면 불을 끈다.
  • 미리 골라둔 팬에 반만 먼저 부어준다.
  • 조심스럽게 잼을 바르고 딸기를 매우 작게 잘라 위에 올려준다. 
  • 남은 반죽을 다 부어 딸기를 덮고 팬을 가득 채워준다. 윗부분은 매끈해야 하므로 스패튤라로 잘 펴발라준다.
  • 2시간 동안 냉장고에 넣어둔다.
  • 시간이 지나면 조심스럽게 뒤집어 접시에 담아낸다.

이 글도 읽어보자 : 제철 딸기를 식단에 더해보자 – 6가지 딸기 음료

5. 건강한 과일 아이스 캔디

재료

  • 키위 1/2개 (15 g)
  • 멜론 1조각 (100 g)
  • 딸기 1컵 (100 g)
  • 라즈베리 1/2컵 (50 g)
  • 천연 파인애플 주스 (200 ml)
  • 신선한 파인애플 1조각 (30 g)

만드는 법

  • 과일을 작게 잘라 몰드에 넣어준다.
  • 과일이 모두 잠길 때까지 파인애플 주스를 부어준다.
  • 중간에 아이스크림 막대를 놓고 냉장고에 1시간 동안 보관한다. 
  • 아이스크림이 완성되면 꺼내서 바로 먹어보자.

원할 때마다 무설탕 디저트를 먹어보자! 어떤 차와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린다. 백차를 끓이거나 차이 티를 포함한 다양한 차를 곁들여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