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륨이 풍부한 10가지 과일

19 10월, 2018
바나나는 칼륨 섭취와 관련하여 가장 잘 알려진 과일이지만, 이 무기질의 수치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과일들도 많다. 무엇인지 이 글에서 알아보자!

이 글에서는 칼륨이 풍부한 과일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칼륨은 체내 전해질의 균형을 유지하는 무기질이다.

이것은 다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핵심적이다:

  • 신경 및 근육 세포의 기능 조절
  • 소화
  • 신진대사
  • 체내 전해질 및 화학 공정 균형

몸은 식품을 통해 칼륨을 얻고, 그 후 신장이 과다한 양을 제거한다.

칼륨은 다음으로부터 얻을 수 있다:

  • 붉은 육류 및 닭고기
  • 연어, 대구, 가자미, 정어리
  • 대두 제품
  • 채식 햄버거
  • 다양한 과일

과일은 칼륨을 얻는 맛있는 방법이며, 이 때문에 식단에 더하기가 좋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자.

칼륨이 풍부한 10가지 과일

1. 살구

살구

마른 살구가 신선한 살구보다 칼륨이 더 풍부하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믿기 어렵겠지만, 마른 살구 100g에는 하루 칼륨 권장량의 33%가 함유되어 있다.

살구는 다음의 이유로 혈액순환에도 아주 좋다:

  • 혈압 및 체액을 조절한다.
  • 류머티즘 질환이나 관절염을 예방한다.

더 읽어보기: 류마티스성 관절염을 치료하고 건강을 되찾자

2. 건자두

건자두는 칼륨이 풍부한 것에 더해 섬유질과 당을 공급한다. 건자두 100g은 하루 칼륨 권장량의 12%를 공급한다! 사실 건과일은 건조 과정 덕분에 영양가가 더 생기는데, 이 때문에 단순 탄수화물을 늘린다.

건자두는 비타민 A, B3, C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 과일들은 높은 당 함량 덕분에 활력도 빨리 높여주며, 섬유질 덕분에 변비를 완화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3. 건포도

건포도

건포도는 100g에 하루 칼륨 권장량의 21%가 들어있다. 하지만 여기에 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음을 유념해야 한다. 이 때문에 섭취량을 조절해야 한다.

건포도는 다음을 위해서도 좋다:

  • 변비 완화
  • 산성 혈증 완화
  • 빈혈 증상 치료
  • 해열
  • 동맥벽 장력 조절
  • 고혈압 완화

4. 대추

대추 100g은 하루 칼륨 권장량의 21%를 공급한다.

하지만 건포도나 건자두와 달리 대추는 많이 먹는 것을 권하지 않는다. 다량의 당이 혈당 수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고저항도 운동선수들은 항산화제 및 무기질이 풍부하다는 것 때문에 대추를 먹는다. 여기에는 칼륨, 인, 칼슘, 마그네슘도 들어있다.

대추는 비타민 B5도 풍부한데, 이것은 호르몬 생성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이다. 이것은 지방 및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것을 돕기도 한다.

대추를 먹기 시작하되, 매일 운동을 충분히 하는 것을 잊지 말자. 이렇게 하면 효능을 얻고, 여기에 함유된 다량의 당은 제거할 수 있다.

2∼3조각 이상을 먹어서는 안 된다.

5. 무화과

무화과

건무화과는 100g에 하루 칼륨 권장량의 19%를 함유하고 있다.

하지만 무화과가 사실 정말로 과일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는가? 이것은 사실 은화과(syconium)라고 불리는데, 즉 뒤집힌 꽃이 모여있는 것을 말한다.

과육 덩어리는 내부를 보호하는 줄기이다. 여기서 씨를 찾아 수분(꽃가루 받기)할 수 있다.

6.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칼륨이 풍부한 또 다른 과일이다. 이들은 건강한 지방 및 미용상 효능으로 잘 알려져 있다.

아보카도 100g은 칼륨 하루 권장량의 14%를 공급한다.

더 읽어보기: 건강한 아보카도 레시피 4가지

7. 가시여지

이것은 이 목록에 있는 과일 중 가장 용도가 많은 것 중 하나이다. 칼륨 하루 권장량의 12%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 다량의 섬유질, 비타민 C, 항산화제 및 무기질을 준다.

이것은 다음의 경우에 이상적이다:

  • 몸의 방어력을 키운다
  • 심혈관 건강을 향상한다
  • 당뇨를 조절한다
  • 쿼세틴, 비타민 C, 리코펜 때문에 암을 예방한다
  • 다량의 비타민 B3, B6 덕분에 인지 기능을 촉진한다

가시여지의 가장 잘 알려지지 않은 효능 중 하나는 구강 건강에의 영향이다. 이것은 항박테리아 성질 때문인데, 다량의 플라크를 제거하며 잇몸의 염증 및 감염을 치료한다.

8. 바나나

무화과

바나나가 칼륨이 풍부한 과일 중 하나라는 점은 잘 알려져 있는데, 하루 칼륨 권장량의 10%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바나나는 세포액의 균형을 유지하며, 신경, 장, 근육계가 제대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한다.

9. 패션프루트

패션프루트 100g에서 하루 칼륨 권장량의 10%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몸이 필요로 하는 필수 영양소도 얻을 수 있는데, 여기에는 비타민 A, B2, C, 인, 칼슘, 섬유질이 포함된다.

또한 이것은 진경 효과가 있어 생리통을 완화하기 위해서도 권장된다.

10. 키위

마지막으로 키위는 아주 뛰어난 과일이다. 칼륨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다량의 섬유질 및 비타민 C도 주기 때문이다.

이 과일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소화 문제를 예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