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청바지를 재활용하는 9가지 방법

5월 25, 2019
창의력과 손재주를 시험할 준비가 되었다면, 다음 아이디어들로 오래된 청바지에 새 생명을 불어넣어 보자. 바느질만 할 줄 알면 문제없다. 가위, 바늘, 실 삼총사와 함께 새로운 청바지 여행을 떠나보자.

옷장 어딘가에 처박아두고 완전히 잊어버린 청바지를 재활용할 방법은 많다. 사이즈가 맞지 않거나 유행이 완전히 지나버린 바지들을 옷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기부하는 것도 좋지만 청바지를 재활용하면 옷감이 튼튼해서 잘 헤지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청바지 재활용 방법을 알아보자!

창의력과 손재주를 시험할 준비가 되었다면, 다음 아이디어들로 오래된 청바지에 새 생명을 불어넣어 보자. 바느질만 할 줄 알면 문제없다. 가위, 바늘, 실 삼총사와 함께 새로운 청바지 여행을 떠나보자.

오래된 청바지를 재활용하는 9가지 방법

핫팬츠

가장 쉽고 고전적인 청바지 재활용 방법이다. 유행이 지났거나 다리 쪽 천이 깨끗하지 않은데 아직 사이즈는 맞는 청바지를 쓰면 된다. 어디쯤 바지를 자를 건지 표시만 하고 원하는 길이로 자르기만 하면 된다. 바늘과 실을 이용해 조그마한 구멍을 내서 낡은 느낌을 더해도 되고 자른 밑단 실을 풀어서 과감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도 있다.

청미니스커트

플래너를 미니스커트

짧은 바지를 만드는 대신 여름에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청미니스커트를 만들 수도 있다. 뜨거운 여름 날에 짧은 청치마를 입는 건 언제 봐도 멋스럽다. 청미니스커트를 만들려면 본인 사이즈보다 좀 큰 청바지를 사용해야 쉽게 이어 붙일 수 있다.

가방 또는 지갑

청바지로 가방이나 지갑도 만들 수 있다. 창의력을 발동해서 좋아하는 장식을 추가한다. 청바지 천으로 가방을 만들고 비즈나 단추, 다른 천, 지퍼 아니면 원하는 모든 것들을 장식해서 자기 스타일을 만들어보자.

더 읽어보기: 옷장 공간을 더 확보하기 위한 5가지 비법

앞치마

청바지를 앞치마

청바지로 앞치마를 만드는 일은 아주 쉽고 유용한 선택이다. 낡은 청바지를 앞치마 모양으로 자르자. 천이 좀 모자란다면 남는 천을 이어붙이자. 다 잘랐으면 색깔이 다른 천으로 단을 정리하거나 허리에 둘러 묶을 끈을 꿰맨다. 앞서 말했듯이 개성을 살리는 장식을 할 수 있다.

동전 지갑

동전을 잘 보관하고 싶다면 청바지로 동전 지갑을 만들어 보자. 원하는 모양으로 청바지를 잘라서 가장자리를 꿰매고 지퍼나 똑딱이 단추로 입구를 막는다.

플래너

청바지를 플래너

평소 가지고 다니는 플래너에 개성을 더하고 싶다면 오래된 청바지 천을 잘라서 플래너 커버를 만들자. 간단히 치수를 재서 자르고 글루건이나 풀로 플래너 겉에 붙인다. 꿰맬 수도 있지만 시간도 많이 들고 복잡할 수 있다.

휴대전화 케이스

원하는 휴대전화 케이스를 찾을 수 없다면 직접 만드는 건 어떨까? 가방이나 동전 지갑을 만들고 남은 천으로 쉽게 만들 수 있다. 휴대전화 크기보다 1~2cm 크게 잘라서 두 장을 만든 후 가장자리를 꿰매준다. 개성에 맞게 장식을 추가해보자.

더 읽어보기: 헌 옷을 재활용하는 방법 8가지

반려동물 옷

청바지를 반려동물 옷

옷을 입은 반려동물은 언제나 귀엽고 사랑스럽다. 이제는 짐이 된 낡은 청바지로 상상력을 동원해서 반려동물의 옷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쿠션

오래된 쿠션을 바꾸고 싶거나 침구류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청바지의 천으로 쿠션 충전재를 씌워주기만 하면 된다. 특이하면서도 새로운 스타일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