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아침 다이어트 루틴

16 2월, 2019
살을 빼는 것은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힘든 일 중 하나이다. 왜냐하면 꾸준한 노력으로 결과를 유지하기 위해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완전히 바꿔야 하기 때문이다.

살이 찌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으면 지방을 태우고 군살을 없애는 등 삶의 질을 전체적으로 높이는데 모든 의지를 동원해야 한다. 건강을 위한 아침 다이어트 루틴 등 짧은 시간 안에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있다는 점은 다행이지만, 성공하기 위해서는 모두 인내심과 결단이 필요하다.

살을 빼는 좋은 방법들을 찾고 있었지만 어떻게 해야 건강한 방법으로 하는지 모르고 있다면, 오늘의 기사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체중 감량을 위해 아침마다 할 수 있는 건강한 아침 다이어트 루틴 네 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왜 아침이 중요할까?

아침은 몸이 지방을 태우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하지만 급하게 출근을 하거나 집 안 청소를 마치거나 아이들을 학교에 등교시키거나 교통체증과 싸우느라 이 사실을 잊고 있을지도 모른다.

밤에는 당신의 신체는 회복을 위해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이 말은 아침에는 새로운 하루를 마주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이다.

아침에 눈을 뜬 순간부터 심지어는 아침 식사 시간 동안에도, 당신의 신진대사는 당신의 신체를 활성화하고 하루 동안 건강한 수준으로 기능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분들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있다.

이것이 다이어트를 할 때에 이 중요한 시간의 혜택을 보는 법을 아는 것이 좋은 생각인 이유이다. 아침의 다이어트 루틴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는가?

건강을 위한 아침 다이어트 루틴

1. 더 일찍 일어나기

건강을 위한 아침 다이어트 루틴

평소보다 한 시간만 더 일찍 일어나는 것도 엄청난 노력이 필요한 일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힘들다고 여기는 부분중 하나이다.

하지만 건강을 위한 아침 잠을 줄이는 데 성공하면, 출근, 등교 등을 하기 전에 당신의 몸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더 가지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아주 중요한 단계이다.

아침 한 시간을 아침 다이어트 루틴에 포함한다면 당신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한번 생각해보자… 약간의 운동도 할 수 있고, 건강한 아침 식사도 할 수 있으며, 몸에 좋은 스무디도 만들 수 있다.

2. 몸에 에너지를 공급할 음료 마시기

첫 번째 목표를 달성했다면 그 다음은 늘어난 아침 시간동안 다른 건강한 습관들을 시도해볼 수 있다.

일어나서 첫 번째로 해야 할 것은 당신의 몸을 해독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할 천연 음료를 만드는 것이다.

레몬을 넣은 따뜻한 물

건강을 위한 아침 다이어트 루틴
레몬을 띄운 따뜻한 물 한잔은 장기의 기능을 촉진해 몸을 정화하고 깨끗하게 해줄 수 있다.

당신이 해야 할 것은 레몬 한 개의 즙을 짜내서 따뜻한 물 한 컵에 섞는 것이다. 그뿐이다!

생강차

생강차는 염증을 줄여주고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몸을 깨끗하게 해줌으로써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기에 딱 좋은 음식이다.

끓는 물 한 컵에 신선한 생강 한 조각을 넣고 10분간 우려낸다. 마시기 전에 레몬즙을 약간 넣는다.

3. 운동하기

아침 음료를 즐긴 다음에는건강을 위한 아침 운동 등 본격적으로 몸을 움직일 시간이다.

달리기

건강을 위한 아침 다이어트 루틴

할 수 있다면, 적어도 10분간 조깅이나 달리기를 추천한다.

걷기

걷기를 더 선호한다면, 빠른 걸음으로 적어도 20분간 걷는 것을 해본다. 러닝머신이나 실내 자전거가 집에 있다면 아주 훌륭하다! 날씨가 좋지 않을 때 그 기구를 사용해도 된다.

다이어트 루틴을 위한 집안에서의 운동

당신의 심폐운동을 보완하기 위해서 신체의 부분들을 탄력 있고 모양을 잡아줄 집안 운동 루틴을 개발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다음 운동들을 포함하면 좋다:

  • 스쿼트
  • 런지
  • 레그 리프트
  • 시저스 킥
  • 팔굽혀펴기
  • 스트레칭

4. 좋은 아침 식사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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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을 빼고자 한다면 어떤 상황에도 아침 식사를 건너뛰어서는 안 된다. 아침 식사는 하루 중에서 거의 가장 중요한 끼니이다.

좋은 아침 식사는 신진대사를 높이고 포만감을 주며 하루 동안 더 많은 칼로리의 섭취를 막는 데 도움이 된다.

건강한 아침 식사는 다음을 포함해야 한다.

  • 시리얼 혹은 곡물
  • 단백질
  • 과일
  • 섬유질
  • 많은 양의 액체

천천히 먹고 음식을 잘 씹어서 몸이 음식을 잘 소화하고 영양분을 잘 흡수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