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동안 매일 아침 먹는 영양 스무디 7가지

· 5월 26, 2018

영양 스무디는 과일, 채소, 시리얼, 견과류 등으로 만들며, 아침 식사를 훌륭하게 대체할 수 있다. 게다가 하루의 첫 순간부터 많은 양의 비타민을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 방식으로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더 개운함을 느낄 뿐 아니라, 삶의 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많은 질병들을 막을 수 있다.

영양가 넘치고 맛있고 몸에도 좋은 아침 식사용 스무디 레시피를 소개한다. 일주일 동안 하루에 한 가지씩 맛보자!

스무디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나?

스무디는 몸에 아주 좋으면서도 간단한 천연 조리법이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 에너지를 제공한다.
  • 더 포만감을 느끼게 해서 다이어트를 더 쉽게 해준다.
  • 소화기 시스템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주고 장의 움직임도 개선해준다.
  • 피부, 머리카락, 손톱의 모양을 더 낫게 해준다.
  • 통증과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 면역 시스템을 강하게 해준다.
  • 높은 항산화제 물질을 가지고 있어서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필요한 재료는?

많은 다양한 종류의 스무디가 있지만, 제철 과일과 그 지역의 과일과 채소로 만드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영양소의 질과 값이 더 높아질 것이며 더 많은 영양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것들을 만들어서 이 스무디들을 더욱 다양화 할 수 있다. 자신의 입맛과 건강에 맞는 재료들을 시도해보자.

아침 식사용 스무디를 만들기 위해서는 블렌더와 하루에 10분만 있으면 된다. 한 번 만들면 하루의 첫 한 시간 안에 아침 식사로 마실 수 있고, 아직 배가 고프면 나중에 더 마실 수도 있다. 

몸에 좋고 맛있는 7가지 아침 스무디

1. 사과, 키위, 치아씨 스무디

몸에 좋고 맛있는 7가지 아침 스무디

이 스무디는 장내 문제와 변비를 자연스럽게 해소하기에 알맞다.

  • 만약 사과가 유기농이면, 섬유질이 풍부한 껍질 채로 넣어도 좋다.
  • 치아씨의 완하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치아씨를 밤새 물에 담가 놓고 스무디에도 물을 좀 더 더해야 한다. 

2. 아보카도, 코코아 스무디

아보카도와 코코아는 몸에 아주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이 스무디는 에너지를 얻기위해 가장 좋은 스무디이다.

이 재료들의 조합은 크리미하고 맛있는 질감을 만들어낼 것이다.

  • 이 음료는 몸안의 지방의 균형을 맞춰주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살을 빼거나 찌우는 데 아주 좋다.
  • 또한 많은 양의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을 제공해준다.

3. 바나나, 귀리, 계피 스무디

아침 식사 스무디

이 스무디는 에너지로 가득할 뿐 아니라 소화기 시스템의 균형을 맞춰주기도 한다. 위산역류가 있거나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들에게 알맞다.

  • 바나나와 귀리는 스무디에 크리미함을 더해주며 가장 자극적인 계피는 맛을 더해준다.
  • 향과 약효과가 가장 뛰어난 실론산 계피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4. 파인애플, 배 스무디

파인애플과 배는 맛이 있고 달며 시원한 맛이 나는 과일로,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몸에 수분을 공급해줄 수 있다.

동시에 이 과일들은 체액저류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 

5. 파파야, 말린 자두 스무디

파파야

파파야와 밤새 물에 불린 말린 자두의 조합은 크리미하고 달며 소화관과 장에 아주 좋은 치유력이 있는 스무디를 만들어준다.

여기에 파파야씨를 더하면 장내 기생충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된다.

6. 코코넛, 산딸기 스무디

코코넛은 몸에 좋은 지방들이 풍부하다. 반면에 산딸기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해서 합치면 맛있는 약효가 풍부한 스무디를 만들 수 있다.

단맛을 내기 위해서는 스테비아나 꿀을 약간 섞을 것을 추천한다.

7. 무화과, 바닐라, 쌀 우유 스무디

무화과

이 스무디는 부드럽고 맛이 있으며 소화기 시스템에 좋다. 그 맛 또한 단순해서 스무디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사랑하게 될 것이다.

신선한 무화과(또는 물에 불린 말린 무화과)의 단맛과 질감이 바닐라 엑기스의 맛과 쌀우유의 부드러움과 합해지면 하루 중 어느 때나 마실 수 있는 스무디를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