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아스파라거스 크림 수프는 가장 건강한 채식주의 음식 중 하나다. 아스파라거스는 그릴로 요리할 수 있지만, 크림 수프는 다양한 점심과 저녁을 가능하게 하는 영양가 있는 음식이다. 특히 그린 아스파라거스는 채식주의나 비건 식단을 따르는 이들에게 잘 알려진 야채다.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영양분 덕분에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좋은 선택지인 그린 아스파라거스의 특성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
그린 아스파라거스의 영양 특성
그린 아스파라거스를 추가하면 중요한 필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비록 가장 적은 칼로리를 함유한 야채 중 하나지만,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그리고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다. 실제로, 조리된 아스파라거스 한 컵(90 g)은 다음을 포함한다.
- 칼로리: 20
- 단백질: 2.2 g
- 지방: 0.2 g
- 섬유질: 1.8 g
- 비타민 C: 일일권장량의 12%
- 비타민 A: 18%
- 엽산: 34%
- 비타민 K: 57%
- 칼륨: 57%
- 인: 5%
- 비타민 E: 7%
또한 철, 아연, 리보플라빈과 같은 다른 미세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등 항산화제가 함유돼 있다.
더 읽어보기: 크림 아스파라거스 수프 레시피 2가지
그린 아스파라거스 수프 레시피
다양한 버전의 레시피가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모든 레피시 모두 건강하며 주 식사에 곁들이기 적합하다. 기호에 따라 야채 육수나 닭 육수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원한다면 코코넛이나 깨와 같은 야채 버전으로 크림을 대체할 수 있다.
재료
- 그린 아스파라거스 3컵 (270 g)
- 큰 양파 1개
- 우유 또는 야채 크림 (20 g)
- 리크 1개
- 야채 또는 치킨 육수 1컵 (250 ml)
- 소금, 후추
- 올리브 오일 (필요에 따라)
준비 과정
- 먼저, 생 아스파라거스를 잘 씻는다. 그리고 껍질의 딱딱한 부분은 껍질 껍질 벗기는 칼이나 주방 칼을 이용해 벗겨낸 후, 2.5센티미터 길이의 조각으로 썰고 한쪽에 모아 둔다.
- 양파와 부추를 따로 잘게 썬다.
- 프라이팬에 약간의 올리브유를 두르고 (아스파라거스를 포함한) 야채들을 중불에서 볶는다.
- 야채가 노릇해질 때까지 10분 동안 볶는다.
- 그다음, 소스를 소스팬에 붓고 야채나 닭고기 육수를 넣고 약 10분간 끓인다.
- 간이 맞도록 소금과 후추를 첨가한다.
- 아스파라거스가 부드러워지면 재료들을 몇 분간 그대로 둔다.
- 내용물을 전기 유리 믹서에 붓고 부드러운 크림이 될 때까지 간다.
- 크림을 체에 거른 후 다시 냄비에 붓는다.
- 약한 불에서 5분 동안 가열하고 마지막으로 크림을 첨가한다. 만약 더 부드러운 질감을 원한다면, 크림을 더 첨가한다. 대신 액상 상태가 더 좋다면 야채 육수를 더 추가한다.
더 읽어보기: 아스파라거스의 건강상 이점 8가지
그린 아스파라거스 크림 수프 즐기는 방법
수프를 1인분씩 나눠 담고 잘게 썬 구운 아스파라거스로 고명을 얹는다. 원한다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약간의 갈은 파마산 치즈를 첨가한다. 둘 다 이 수프에 매우 특별한 풍미를 줄 것이다.
그린 아스파라거스 크림 수프는 삶은 달걀이나 크루톤과 함께 곁들일 수 있다. 이 레시피를 더욱 풍부하게 하려면 다음 중 몇 가지를 시도해 보자.
- 굽거나 익힌 붉은 고추
- 슬라이스 햄: 만약 비건이나 채식주의자가 아니라면, 이 재료는 수프의 맛을 향상시키는 좋은 방법이다. 햄 조각들을 유황 처리된 두 장의 베이킹 시트 사이에 넣는다. 그리고 나서, 그것들을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몇 분 동안 굽는다. 건조해지면 여러 조각으로 썰어서 수프에 첨가한다.
- 씨앗과 견과류: 이 재료들의 부드러운 맛 또한 아스파라거스 크림 수프에 풍미를 제공한다. 원한다면, 치아나 아마씨앗을 첨가한다. 만약 견과류를 선택한다면, 잘 으깨서 수프 위에 고명으로 얹는다.
이 맛있는 요리법을 시도해 보았는가? 이미 가지고 있을 재료들을 가지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아주 건강에 좋기 때문에 후회 없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