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귀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PV)로 인해 나타나는 작은 피부 질환이다. 이러한 바이러스는 갑작스러운 세포 증식을 일으키며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은 없지만 빠르게 퍼지는 양성 종양을 만들어 낸다. 이 글에서 사마귀를 제거하기 위한 마늘 레몬 자연 요법을 알아보자.
사마귀가 심각한 문제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지만 면역력이 떨어져 신체가 바이러스가 퍼지는 것을 막지 못한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다행히 사마귀를 줄이거나 완전히 제거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간단한 마늘 레몬 요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사마귀를 제거하는 마늘 레몬 자연 요법
마늘과 레몬은 강력한 활성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다양한 유형의 곰팡이균, 바이러스, 박테리아를 파괴하며 증식을 예방한다.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매우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 어떠한 부작용도 나타나지 않는다.
마늘의 효능
마늘의 활성 성분인 알리신은 항바이러스 및 항염증 작용을 하기 때문에 손가락이나 목 또는 기타 신체 부위에 주로 생기는 종양을 제거하는 데 이상적이다. 또한 마늘의 영양분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미생물의 공격에 대한 면역 반응을 촉진한다.
마늘의 이점을 누리기 위해서는 섭취하거나 외부적으로 사용하면 된다.
더 읽어보기: 로즈마리 마늘 오일을 만드는 방법
레몬의 효능
레몬즙은 피부의 pH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산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사마귀와 같은 문제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미백 효과를 갖고 있어 피부 반점, 흉터 및 기타 잡티를 서서히 옅어지게 만들 수 있다.
사마귀를 제거하는 마늘 레몬 요법 만드는 방법
이러한 자연 요법의 효과를 보고 싶다면 꾸준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재료
- 마늘 1쪽
- 레몬 1/2개의 즙
- 밴드 (필요한 만큼)
만드는 방법
- 마늘을 으깬 뒤 레몬즙과 함께 섞는다.
- 잘 섞이도록 몇 분간 기다렸다가 사마귀 위에 올린다.
- 밴드로 감싼 뒤 하룻밤 동안 그대로 둔다.
- 아침이 되면 충분한 물로 씻어 낸 뒤 잘 말린다.
- 사마귀가 사라질 때까지 매일 반복한다.
더 읽어보기: 아스피린과 레몬으로 굳은살을 제거하자
주의 사항
사마귀를 억지로 뜯어내면 상처와 감염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또한 사마귀에 직접적으로 닿은 물건을 다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사용을 해야 한다면 먼저 소독을 해야 한다.
이 글에서 소개한 요법 외에도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과 보조제를 섭취하도록 하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Abeck, D., & Fölster-Holst, R. (2015). “Quadrivalent human papillomavirus vaccination: A promising treatment for recalcitrant cutaneous warts in children”, Acta Derm Venereol, 95 (8): 1017-1019.
- Bonnez, W. (2015) “Papillomaviruses”. In: J.E. Bennett, R. Dolin, M.J. Blaser (eds.), Mandell, Douglas, and Bennett’s Principles and Practice of Infectious Diseases. Philadelphia, PA: Elsevier. Chap. 146.
- EL, I. P. (2009). VIRUS DEL PAPILOMA HUMANO. Disponible en: https://www.aepcc.org/wp-content/uploads/2019/06/Folleto_divulgativo_Infeccion1.pdf
- Habif, T.P. (2016). “Warts, herpes simplex, and other viral infections”. In: Habif, T.P. (ed.), Clinical Dermatology: A Color Guide to Diagnosis and Therapy. Philadelphia, PA: Elsevier. Chap.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