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게 먹고 마신 주말이 지나고 신체를 해독하는 법

29 3월, 2019
감당이 안 될 정도로 술과 음식을 많이 먹었는가? 그렇다면 이제는 신체를 해독해야 할 때이다!

파티나 클럽에서 사람들과 매우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가? 신나게 먹고 마신 주말이 지나면 신체를 해독하는 방법을 따라야 한다.

과식에는 대가가 따른다

신나게 먹고 마신 주말이 지나고 신체를 해독하는 법

과식과 과음에 대가가 따르는 것은 매우 당연하다.

과도한 음주 및 식사는 체내의 활성 수치를 높인다. 이로 인해 두통, 복부 팽만, 속 쓰림, 더부룩함, 활력 저하, 우울한 기분, 어지럼증, 숙취와 같은 문제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거나 신체에 축적된 독소와 체액의 양이 높아질 수 있다.

더 읽어보기: 과식의 영향을 상쇄하는 생강 스테비아 사과 음료

주말이 지나고 신체를 다시 해독하는 방법

폭식의 주말을 보냈거나 파티에서 술을 왕창 마셨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신체를 해독해 보자.

사과식초

신나게 먹고 마신 주말이 지나고 신체를 해독하는 법

아침에 일어났는데 아직도 머리가 어지럽다면 사과식초 한 숟갈을 섭취해 보자. 

경미한 위염이 있거나 맛이 너무 강하다면 미지근한 물에 희석해서 섭취하면 된다.

하지만 심한 위염 또는 만성 궤양이 있는 경우에는 이 방법을 피해야 한다.

신체를 해독하는 신선한 주스

농축액 또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주스가 아닌 신선한 착즙 주스를 마셔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주스를 밤에 만들어 두면 대부분의 영양분이 손실되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서 만드는 것이 가장 좋다.

신체를 해독하는 데 가장 효과가 좋은 과일은 자몽, 파인애플, 파파야이다. 식사를 하기 15분 전에 섭취하고 설탕이나 꿀 같은 당분을 따로 넣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수분 섭취

신나게 먹고 마신 주말이 지나고 신체를 해독하는 법

물을 마시는 것은 과식과 과음으로 인해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원하거나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 보자. 속이 쓰린 경우에는 민트차 또는 카모마일차를 끓여서 섭취해 보자.

신체를 해독하는 과일과 채소

주말이 지나고 나서 신체를 해독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음식을 며칠 동안 멀리해야 한다.

  • 붉은 육류
  • 밀가루
  • 탄산음료
  • 커피
  • 유제품
  • 달걀노른자
  • 가공육
  • 튀긴 음식

그 대신 생과일과 채소가 들어간 샐러드를 먹어 보자. 

더 읽어보기: 탄산음료를 끊으면 생기는 8가지 건강 변화

신체를 해독하는 운동

신체를 해독하는 데 훌륭한 또 다른 방법은 바로 운동이다. 독소가 땀을 통해 배출되기 때문이다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제대로 하는 것이 좋지만 여유가 되지 않는다면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이동하고 집 청소를 꼼꼼하게 해 보자.

위장을 가라앉히는 방법

신나게 먹고 마신 주말이 지나고 신체를 해독하는 법

신나게 먹고 마신 주말이 지나고 나서 우리에게 남은 것은 손상된 위장이다.

위장에 무리가 가는 자극적인 음식을 멀리하는 대신 하루에 소량의 식사를 4번에 나눠서 하고 천천히 음식을 꼭꼭 씹어서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