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적 피로와 맞서 싸우기 위한 6가지 방법

정신적으로 지쳐있지는 않는가? 우리의 식습관은 정신적 피로와 긴밀하게 연관되어있다. 오늘은 정신적 피로와 싸우기 위한 훌륭하고, 건강한 6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정신적 피로와 맞서 싸우기 위한 6가지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03 1월, 2019

이 글에서는 정신적 피로와 맞서 싸우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공유한다.

모든 업무 또는 일과가 끝났을 때 매우 지쳐있는가? 우리 중 대부분이 오랫동안 휴식할 시간을 갖지 못했을 것이다.

우리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신적으로 피로하다면 이제는 멈춰야 할 때이다.

그런 다음 아래의 충고를 따라 정신적 피로와 맞서 싸워야 한다.

그 후에, 우리는 상쾌함을 느끼고 다시 일상으로 나아갈 준비가 되어있을 것이다.

1. 결과가 아닌 노력으로 승리를 판단하자

정신적 피로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무리한 노력이다. 우리 중 대다수는 좋은 결과가 곧 승리라고 배웠다

이 말인즉슨, 우리가 얼마나 열심히 노력했는지, 얼마나 큰 노력을 기울였는지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우리가 상상한 훌륭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우리는 실패했다고 느낀다.

이것이 항상 나쁜 것은 아니지만, 이런 식으로 모든 일을 측정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목표에 가까워지면서 이루는 작은 승리에 대해서도 자신에게 보상하는 기회를 만들어 보자.

2. 열정을 더하고 책임감을 빼자

열정을 더하고 책임감을 빼자

정신적 피로를 풀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책임의 상당 부분을 제쳐두는 것이다. 인생에서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그것은 점차적으로 무거운 짐이 된다.

이는 자녀, 직업 혹은 새로운 사업을 돌보는 것에서부터 시작하여 모든 것에 적용된다.

다른 한편, 열정은 다른 어떤 에너지보다도 강력하다. 우리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 일상생활에 반영해보자.

우리는 재정적인 문제 때문에 특별히 좋아하시도 않는 일을 아침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해야할 수도 있다. 이 경우,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취미 활동을 해보자. 오후 수업이나 주말 운동 등이 될 수 있다.

3. 자연과 다시 교감하자

자연과 다시 교감하자

솔직하게, 우리는 자연과 얼마나 교감하는가? 환경 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일지라도 사무실을 떠나 산책하러 가는 일은 거의 없을 것이다.

하지만 매일 자연을 느끼기 위해 밖으로 나간다거나 높은 산을 오르라는 말은 아니다.

우리는 하루에 15분 정도 밖으로 나가는 것을 말하고 있다. 산책, 정원 가꾸기, 동네 공원에서 새 먹이 주기 등의 다양한 활동들을 이 시간 동안 할 수 있다.

개를 키우고 있다면 매일 개와 산책하는 습관을 들여 정신적 피로에서 벗어나 보자. 

4. 적절한 단백질을 적당히 섭취하자

뇌는 다른 기관들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부정적인 칼로리 또는 설탕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대신, 가능한 한 천연 식품을 섭취하도록 노력해보자. 이상적인 식품은 천연 당분이 없거나 과일과 같이 천연 당분을 소량 함유한 식품이다.

나트륨 섭취를 정기적으로 제한하는 것도 좋다. 가장 해로운 음식을 조금씩 제거하면서 시작해보자.

5. 가공된 설탕과 술을 완전히 배제하자

가공된 설탕과 술을 완전히 배제하자

온종일 술을 안 마실 수 있는가? 만약 일주일 동안 술을 마시지 않는다면 정신적 피로감이 빠르게  사라질 것이다.

또한, 더 기민해지고 몇 주 안에 에너지가 더 넘치게 될 것이다.

이를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은 다음과 같다.

• 첫 번째 단계는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모든 음식과 음료의 성분표를 읽는 것이다. 겉으로 보기에는 인체에 해가 없어 보이지만, 그 음식에 함유된 당분량을 확인하면 놀랄지도 모른다.

• 마찬가지로, 가능한 많은 양의 알코올을 배제해야 한다. 레드 와인, 맥주 및 다른 음료를 좋아하더라도, 피로감이 몰려온다면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알코올은 가끔 치료 목적으로 소량 섭취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6. 엄격한 수면 습관을 길러보자

가장 성공한 사람들은 엄격한 수면 습관을 지니고 있다. 그들은 일정이 없을 때도 오랜 시간 잠을 자지 않는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떠한가?

아이와 어른 모두 잘 정의된 수면 습관이 필요하다. 이렇게 하면 언제 휴식을 취하고 정신적 피로를 줄일 수 있는지 몸이 알게 된다.

수면 습관은 일상 활동과 다른 요인에 따라 달라지므로 다시는 피로감을 느끼지 않게 됨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처음에는 이와 같은 새로운 수면 습관을 따라가기가 어려 울 것이다. 그러나 자기 전 차를 한잔하고 약간의 인내심을 가진다면 조만간 적응하게 될 것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놀라운 혜택을 보게 될 것이며 더 활력을 느끼기 시작할 것이다.

주요 이미지 제공 : wikiHow.com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