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식품

26 10월, 2019
건강하고 균형 잡힌 음식으로 식사하며 운동을 해도 복부 지방은 쉽게 빠지지 않는다. 그래도 다행히 복부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 있다.

누구나 탄력 있는 복부를 원하지만 적절한 식단으로 식사하는 것은 아니다. 어떻게 식사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몰라 복부 지방을 빼는 게 어려운 것일 수도 있다. 그래서 오늘 이 글에서는 복부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소개한다. 복부 지방을 빼고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복부 지방은 빼기가 어렵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음식으로 식사하며 운동을 해도 잘 빠지지 않는다. 그래도 포기하지 말자!

세계적인 문제, 비만

복부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식품
요즘 비만은 정말 흔하다. 그리고 매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비만 뿐만 아니라 대사성 질환 환자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

비만 인구가 역대 최대를 기록했을 때, 의사들은 비만을 일으키는 음식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우리는 곧 먹는 음식이라는 것은 다소 오래된 개념이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과체중 인구는 19억 명이 넘는다고 한다. 그리고 그 중 6억 5 천만 명이 비만에 해당 된다.

이 수치는 정말 놀랍다. 더욱이 소아 비만도 심각한 현상으로 자리 잡았다.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에서 발행하는 잡지인 <The Lance>에 실린 연구는 세계적으로 비만인 아이들은 1억 2천4백만명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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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부 지방 관련 질병

여러 연구에 따르면 복부 지방이 많으면 다른 질병에 걸릴 위험이 더 커진다고 한다. 체지방의 위치가 체지방의 양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하버드 대학의 매사추세츠 종합 병원에서 진행한 연구는 복부에 지방이 과도하게 많으면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커진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이 생길 위험도 커진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여성보다 남성들에게 복부 지방이 많다. 코넬 대학의 비뇨기과에서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복부 지방은 전립선에 해로우며 발기 부전과 직접적으로 연관된다고 한다. 

복부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식품

1. 연어

복부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식품
연어는 심장 건강에 가장 좋은 식품이다. 나아가 복부 지방을 감소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연어는 단백질이 높은 식품이다. 또 비타민 D원 중 하나이기도 하다. 컬럼비아 대학 의과 대학 연구원들은 비만인 사람들에게 비타민 D 결핍이 많다고 밝혔다. 

2. 브로콜리

이 십자화과 채소는 칼로리가 낮고, 다이어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무기질인 비타민과 칼슘이 풍부하다. 미국의 여러 대학의 연구에서 입증된 사실이다.

3. 호두

바르셀로나 대학에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습관적으로 적당한 양의 호두를 먹으면 복부 지방을 감소하는 데 도움된다고 한다. 호두를 먹으면 기분을 좋게 하고 포만감을 주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유발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4. 바나나

복부 지방 감소에 도움 되는 식품
” 바나나는 당 함량이 높아 달콤하다. 칼륨이 가장 풍부한 식품 중 하나이기도 하다.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바나나 먹는 것을 꺼려하는 사람들이 많긴 하지만 복부 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바나나를 챙겨 먹는 게 좋다. 체액을 제거하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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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수박

수박도 체액을 제거하는 성분인 칼륨이 풍부한 과일이다. 켄터키 대학에서 진행한 연구에서 수박은 체지방을 줄이고,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밝혀진 바 있다.

6. 다크 초콜렛

카카오 함량이 60% 이상인 다크 초콜렛에는 복부 염증을 줄이는 데 유익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다크 초콜렛을 먹으면 단 것을 먹고 싶은 식욕을 다스리는 데도 좋다.

7. 천연 요거트

복부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식품
천연 요거트는 과일과 곁들여 먹으면 맛있고 든든한 간식이 된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천연 요거트를 먹는 게 좋다고 알려져 있다. 요거트는 프로바이오틱스(장내 미생물)가 풍부해 장 건강을 증진시킨다. 비엔나 대학에서 진행한 연구는 미생물이 균형 맞는 상태가 되면 복부 지방도 더 쉽게 빠질 수 있다고 밝혔다. 

요거트에 이뇨 효과가 있는 베리류 과일 등을 넣어 먹으면 더 좋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며 운동하기

이 글에서 소개한 복부 지방 감소에 도움 되는 식품을 더 많이 챙겨 먹으며 트랜스 지방과 정제 설탕이 함유된 음식은 덜 먹는 게 좋다. 

미국 심장 협회는 하루에 최소 15분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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