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의 효능 3가지

· 10월 26, 2018
수박의 효능에 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이 글을 잘 읽어보자.

자연의 선물인 식품들이 있다. 맛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좋은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수박도 그 중 하나이다. 이 글에서는 수박의 효능 3가지를 소개한다.

수박에는 항산화 성분, 영양분, 비타민 A 와 C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주스를 만들어 마셔도 되고 식사를 하며 마시기에도 좋다.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성분인 리코펜과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잘 익은 수박일수록 몸에 더 좋다. 수박의 90%는 수분이다. 따라서 탈수, 신장 문제나 빈혈 같은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수박의 3가지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자.

수박의 효능

1. 심장을 튼튼하게 한다

수박의 효능

수박에는 아르기닌으로 변하는 성분인 시트룰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두 가지 아미노산은 동맥 상태에 영향을 미치며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한다. 또 심장 혈관 기능에도 좋다. 

아르기닌과 시트룰린은 산화 질소 생산에 있어 필요한 성분이다. 동맥과 혈관을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성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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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발기 부전에 도움이 된다

수박

좀 놀랍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수박은 혈관 확장기와 비슷한 성분을 갖고 있다. 이것은 혈관 장애를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효과를 보기 위해 얼마만큼 먹어야 하는지는 분명하지 않다. 그럼에도 발기 부전을 치료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수박을 먹으면 도움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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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영양가가 높다

영양가

수박은 이뇨제이자 동시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과일이다. 하지만 영양학적인 측면에는 많이 부족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수박은 맛있을 뿐 아니라 다량의 영양분도 함유되어 있다. 몇몇의 다른 과일과 비슷하게 영양가가 높다.

수박 100그램에는 다음과 같은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다.

  • 탄수화물 8 g
  • 단백질 0.6 g
  • 지방 0.2 g
  • 칼로리 30 g
  • 섬유 0.5 g
  • 비타민 A  570 IU
  • 칼륨 112 mg
  • 마그네슘 11 mg
  • 철분 0.2 mg
  • B1, B2, B3, B6 등 비타민
  • 망간과 인 등 무기질

우리는 보통 100그램보다 훨씬 많은 양의 수박을 먹는다. 이렇게 작은 양에도 위에서 설명한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수박은 운동 선수들에게 특히 권장되는 과일이자 선수들이 즐겨 먹는 과일이기도 하다. 

수박의 효능을 알고 나면 수박이 좀 달라보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