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을 다스리는 10가지 식품

다음과 같은 식품을 식단에 정기적으로 포함시키면, 불안을 처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불안을 예방하고 정신 상태를 개선할 수 있다. 

불안을 다스리는 식품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불안을 경험하는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큰 불편함과 외로움을 함께 느낀다. 불행히도 부작용 혹은 의존 위험이 수반되지 않는 치료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또한 불안이 그다지 심각하지 않은 경우에는 불안을 방치하면 큰 혼란이 발생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도 약물 섭취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신경계 안정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10가지 식품을 공유한다.

불안을 예방할 수 있을까?

상황의 심각성에 따라 불안은 다음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 심계항진 
  • 발한
  • 떨림
  • 가슴이 조이는 듯한 느낌
  • 호흡 곤란
  • 소화 문제
  • 근육 긴장

이러한 증상은 불안을 조절하지 않으면 계속 악화될 수 있다.

특정 치료 계획을 따르지 않는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신경계를 조절하는 효능을 지닌 식품을 선택하여 식단을 통해 불안을 치료하는 것이다.

불안을 다스리는 식품

1. 카카오

카카오

순수 카카오(초콜릿과 헷갈리지 말것)는 세로토닌 생산에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풍부하다. 이 신경 전달 물질은 우리를 행복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하루 30 – 60그램의 카카오 초콜릿을 섭취하거나, 카카오 파우더를 스무디에 첨가하거나, 패스트리를 만들 때 사용하면 된다.

그렇지만 카카오가 강력한 각성제라는 점을 잊어서는 안된다.

2. 귀리

귀리는 신경계를 진정시키고 신경 및 불안 상태를 잠재우는 동시에 에너지 및 활력을 제공하는 능력을 지닌 매우 영양가가 높은 슈퍼 푸드이다.

따라서 이 유익한 곡물은 매일 식단에 포함되어야 한다. 귀리는 그래놀라, 음료, 귀리 가루 등으로 섭취하면 된다.

3. 맥주 효모

맥주 효모

맥주 효모 혹은 영양 효모는 신경계의 불균형을 안정시키며 피부, 모발 및 손톱을 개선하는 비타민, 미네랄 및 아미노산이 풍부한 보조제이다. 

계절이 바뀌거나 불안을 겪을 때마다 이 식품을 섭취하면 된다.

4. 상추

상추는 약용 성분으로 잘 알려진 식품은 아니다. 그렇지만 불안 및 불면증과 같은 기타 신경 질환을 예방하며 치료하는데 이상적이다. 

  • 상추를 정기적으로 섭취하거나 차의 형태로 마시면 된다.
  • 이 제품에는 대개 많은 양의 살충제가 들어있기 때문에, 항상 유기농 상추를 섭취하기를 권장한다.

5. 아보카도

아보카도

아보카도에 함유된 다량의 비타민 B는 정신 상태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는 비타민 B가 세로토닌 및 도파민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또한 아보카도는 건강상 많은 이점을 지니고 있는 슈퍼 푸드이므로 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다.

  • 아보카도는 항상 생식으로 샐러드, 크림, 소스 혹은 스무디에 첨가하여 섭취하면 된다.

6. 양파

양파는 페놀 성분으로 인해 불안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우리는 샐러드, 소스, 수프 혹은 스튜에 양파를 첨가하여 섭취해야 한다.

7. 호두

호두

호두는 마그네슘과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맛있는 견과류이다. 이들은 중추 신경계에 직접적인 역할을 한다. 

  • 호두의 이점을 누리기 위해서는 섭취 전 8시간 동안 물에 담궈 호두를 활성화시켜야 한다. 이렇게 하면 소화를 하기에 더 수월해지고 더 큰 치유력을 갖게 된다.
  • 호두가 활성화되면 생식으로 섭취하거나, 샐러드 혹은 샌드위치에 넣어 먹거나, 쉐이크나 크림에 첨가해도 된다.

8. 아몬드

아몬드는 불안 퇴치에 도움이 되는 견과류이다.

아몬드는 호두와 마찬가지로 마그네슘 및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지만, 정신 상태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아연 또한 함유되어 있다.

9. 잎이 많은 녹색 채소

채소

잎이 많은 녹색 채소는 우울증, 불안 및 기타 신경 질환 치료에 매우 유익한 영양분, 엽산 및 많은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다.

그린 스무디를 마시면 신체를 강화하며, 하룻 동안의 정신 상태를 개선하고, 영양분을 제공할 수 있다.

10. 바나나

바나나는 맛있고 영양가가 있는 과일이다. 바나나에는 신경 및 스트레스를 퇴치하며 근육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인 칼륨이 풍부하다.

하루에 바나나 한 개는 자연적으로 불안 치료 및 예방에 이상적인 보조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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