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껏 알지 못했던 호두의 7가지 효능

26 10월, 2018
호두의 이점을 모두 누리고 싶다면 하루에 한 줌만 먹으면 된다. 열량은 높지만, 먹을 가치가 있다. 왜 그런지 이 글에서 알아보자.

호두는 가장 영양가 있는 견과류이자, 건강에 가장 좋은 식품 중 하나이다. 호두의 효능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

호두는 단백질, 건강한 지방, 천연 스테롤, 항산화제,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다. 다시 말하자면 건강에 매우 유익한 식품이다.

이 글에서는 호두가 몸에 좋은 이유를 알아볼 것이다.

암을 예방한다

여태껏 알지 못했던 호두의 7가지 효능

호두는 전립선암 및 유방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최근 실험 쥐를 통해 실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18주간 통호두 4알을 섭취한 쥐의 경우, 그렇지 않은 쥐보다 작은 종양이 커지는 속도가 더 느린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호두는 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추천하는 글: 8가지 항암 음료

심장 건강을 강화한다

여태껏 알지 못했던 호두의 7가지 효능

호두는 다른 어떤 식품보다도 심장에 유익하다. 아미노산 및 아르지닌이 풍부해 심혈관 문제가 있는 사람이라면 식단에 꼭 추가해야 한다.

뛰어난 소염제이다

여태껏 알지 못했던 호두의 7가지 효능

다량의 식물성 지방, 오메가 3, 알파 리놀렌산 덕분에 호두는 훌륭한 소염제의 역할을 한다. 또한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여태껏 알지 못했던 호두의 7가지 효능

호두에는 항산화제가 매우 풍부하다. 폴리페놀 및 리포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매우 인기가 많다.

영양가가 높고 몸에 훌륭한 이점을 선사하기 때문에, 꼭 식단에 추가해 보자.

뇌에 아주 좋은 식품이다

여태껏 알지 못했던 호두의 7가지 효능

호두는 비타민 E, 엽산, 멜라토닌, 오메가 3 지방산,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신경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많은 연구를 통해 호두가 노화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의 영향을 낮춘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뇌가 오랫동안 잘 작동하기를 원한다면, 하루에 호두 한 줌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호두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모든 영양분을 얻을 수 있다. 알츠하이머에도 매우 좋은 식품이다.

제2형 당뇨가 있는 사람에게 아주 좋은 친구이다

여태껏 알지 못했던 호두의 7가지 효능

호두는 제2형 당뇨병 환자들에게 가장 유익한 식품 중 하나이다.

호두의 지방은 건강에 좋다. 당뇨가 있는 사람의 대사 요소를 조절하고, 단독으로 빈속에 섭취하면 인슐린 수치를 매우 낮출 수 있다.

제2형 당뇨가 있을 때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좋은 방법은 매일 호두를 한 줌씩 섭취하는 것이다.

더 읽어보기: 제2형 당뇨를 일주일만에 완화하는 주스

휴식에 도움을 준다

여태껏 알지 못했던 호두의 7가지 효능

하루에 호두 한 줌을 먹는 것만큼 간단한 행동만으로도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

호두는 중간에 깨지 않고 밤에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인 멜라토닌을 포함하고 있다. 필요한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신체가 더 튼튼하고 건강해질 것이다.

우리 몸에 필요한 식물성 지방을 제공한다

여태껏 알지 못했던 호두의 7가지 효능

우리 몸은 매일 일정한 양의 지방을 필요로 한다. 호두에는 고지방 육류에 흔히 있는 오메가 6 지방산이 풍부하다. 이 영양분은 신체가 재생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만약 동물성 지방을 섭취하고 싶지 않다면, 호두로 대체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호두는 신체에 셀 수 없이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식품이다.

하지만 열량이 높기 때문에 하루에 한 줌만 먹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열량을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으면서도 건강에 좋은 호두의 모든 효능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