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처럼 뱃살을 태우는 식품들

2월 13, 2018
다음과 같은 식품을 섭취하면 뱃살을 태우는 것 외에도, 전반적인 건강에 매우 유익한 영양분을 얻을 수 있다. 자주 섭취해보자. 

마법의 음식이나 기적의 식단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렇지만 신진대사를 가속화하고 뱃살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은 분명히 존재한다.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서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할 필요가 없다. 다음과 같은 식품에 주목하자.

1.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나쁜 지방을 제거하는 데 완벽한 일종의 건강한 지방이다.

올리브 오일은 코르티솔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코르티솔은 스트레스 호르몬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체중 증가를 유발한다.

  • 가급적이면 조리를 하지 않은 상태의 올리브 오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자.
  • 매일 아침 올리브 오일 한 스푼을 섭취하면 된다. 혹은 샐러드, 빵 또는 스프에 첨가할 수도 있으나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2. 사과

사과

사과는 비타민과 항산화제가 풍부하기 때문에, 뱃살을 태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하루에 최소 한 개씩 섭취하는 것이다. 사과를 먹기에 가장 좋은 시간대는 바로 아침이다. 아침에 사과를 먹으면 그 효과가 훨씬 커질 것이다.

3. 기름진 생선

기름진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오메가3 지방산은 과도한 지방질을 제거하는 물질이다. 또한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한다.

어떠한 종류의 생선이 기름진 생선인지를 모른다면, 메모해보자. 다양한 종류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연어
  • 고등어
  • 청어
  • 참치
  • 정어리
  • 멸치
  • 황새치

4. 바나나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한 과일이다. 칼륨 뿐만 아니라 다량의 칼슘, 마그네슘 및 비타민 또한 함유되어 있다.

바나나를 매일 섭취한다면 신체에 축적된 지방이 얼마나 많이 빠질 수 있는지 알게 될 것이다.

5. 감귤류 과일

감귤류 과일

감귤류 과일은 비타민 C가 풍부하다. 감귤류 과일은 지방이 훨씬 더 빠르게 연소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전반적으로 신체가 인슐린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식단에는 다음과 같은 과일이 포함되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 오렌지
  • 라임 주스
  • 자몽

6. 해산물

해산물에는 단분자 포화 지방이 풍부하다. 이 때문에 해산물은 지방 축적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 중 하나이다.

또한 대다수의 해산물에는 오메가 3가 풍부한 성분이 들어있다. 

7. 멜론과 수박

멜론 수프

멜론과 수박에는 공통점이 많다.

  • 여름에 구매할 수 있는 과일이다.
  • 두 과일 모두 수분과 칼륨이 풍부하여 복부 팽만을 예방한다.

8. 밤과 아몬드

밤과 아몬드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두 가지 대표적인 견과류이다.

아몬드의 경우 당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시작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단백질도 풍부하다.

9.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뛰어난 풍미가 있을 뿐 아니라 올레산 또한 풍부하다. 올레산은 허기를 달래는 데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는 다량의 섬유질과 단분자 포화 지방이 들어간 식품이다.

10. 퀴노아

퀴노아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완벽한 식품이다. 퀴노아는 허기를 달래주는 재료이다. 뿐만 아니라 퀴노아는 신진대사를 가속화하는데, 이는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된다.

퀴노아는 단백질, 항산화제 및 아연, 셀레늄, 비타민 E와 같은 영양분이 풍부한 식품이다.

우리는 쌀 대신 퀴노아를 섭취할 수 있다. 

11. 토마토

토마토

토마토는 혈중 내 축적된 지방을 줄이는 데 매우 훌륭하다. 토마토가 정화 작용을 하는 식품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토마토는 리코펜을 제공하는데, 이는 강력한 항산화제의 역할을 한다.

토마토를 매일 식단에 첨가하기를 권장한다.

12. 커피

커피는 클로로겐산이 풍부한 음료이다. 클로로겐산은 위장관의 당 흡수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

커피는 지방 축적을 태우는 데 완벽한 재료일 뿐만 아니라, 간의 신진대사도 가속화한다. 신진대사가 빨라지면 더 많은 지방을 태울 수 있다.

13. 산딸기

산딸기

산딸기는 포만감을 매우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 과일이다. 산딸기에 안토시아닌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안토시아닌은 지방 및 당의 소화를 줄일 수 있다. 

식단에 다음과 같은 식품을 포함시켜보자.

  • 체리
  • 딸기
  • 라즈베리
  • 블랙베리
  • 블루베리

또한 체리의 경우, 이 과일은 콜레스테롤과 요산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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