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오래 포만감을 유지하는 건강한 비결 6가지

만약 허기를 없애거나 가벼운 식사 후에도 포만감을 느끼고 싶다면 물 섭취량을 증가하는 것이 좋다. 물은 포만감을 줄 뿐 아니라 독소 제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더 오래 포만감을 유지하는 건강한 비결 6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19 3월, 2019

포만감을 유지하는 것이 어려운가? 끊임없는 허기는 체중 감량에 가장 큰 장애물이다. 

언제나 음식에 대한 강한 갈망 때문에 일일 권장 칼로리보다 더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체중이 불어나게 된다.

문제는 사람들이 건강한 방식으로 허기를 잠재우는 법에 대해 모른다는 것이다. 대개 잠깐 허기를 가라앉히는 식품만을 먹는다.

이렇게 하면 몇 분 또는 몇 시간 만에 다시 허기를 느끼고 그 허기를 잠재우기 위해 더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다.

더 오래 포만감을 유지하는 비결이 존재한다는 것을 대부분은 알지 못한다. 이 비결을 알면 영양가는 거의 없고 칼로리만 높은 음식을 먹는 일은 피할 수 있다.

더 오래 포만감을 유지하는 비결들은 건강을 증진하면서 체중 감량에도 큰 도움이 된다. 과연 어떤 비결인지 알고 싶지 않은가?

더 오래 포만감을 유지하는 건강한 비결 6가지

1. 물 섭취량을 늘이자

포만감을 유지하는 물

물에는 그 어떠한 칼로리도 없고 우리 몸에 많은 이점을 준다. 물은 끊임없이 식사하고 싶어지는 갈망을 없애는 최고의 비결이다. 

물은 몸 전체가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동시에, 혈액 해독 과정과 같은 신체의 모든 중요한 기능의 일부이다.

하루에 물 6~8잔을 마시는 것이 권장된다. 식욕을 잠재울 뿐만 아니라 소화 과정, 세포 산화와 인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2. 수분 함량이 높은 식품을 먹자

물을 마시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면 그대신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다. 

이러한 식품은 칼로리도 낮을 뿐만 아니라 건강과 체중 조절을 돕는 필수 영양소로 가득 차 있다. 

식단에 수분 함량이 높은 식품을 포함하면 더 오랜 시간 동안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체액과 독소 저류까지 조절할 수 있다. 

다양한 식품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다음 식품을 권장한다.

  • 자몽
  • 파인애플
  • 오이
  • 수박
  • 멜론
  • 당근
  • 셀러리

3. 포만감을 유지하는 섬유질 식품을 섭취하자

포만감을 유지하는 섬유질

섬유질 함량이 높은 식품은 소화계와 심혈관계에 매우 유익하다. 또한 배변 활동을 촉진하여 염증 및 변비 문제 역시 줄여준다.

게다가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여주며 혈액 정화를 촉진해서 심장 질환 위험을 증가하는 합병증을 최소화한다.

섬유질은 포만감을 주며 체중 조절에 매우 좋은 영양군으로 지방과 독소 분해를 촉진한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 중에서도 다음과 같은 식품을 추천한다.

  • 통 곡물
  • 녹색채소
  • 견과류
  • 감자
  • 과일
  • 콩류
  • 씨앗

5. 치아 씨를 식단에 추가하자

포만감을 유지하는 치아 씨

많은 사람이 치아 씨를 ‘슈퍼푸드’로 부른다. 치아 씨는 음식에 대한 갈망을 제어하며 허기를 피할 수 있는 좋은 식이성 첨가제다.

크기는 작지만 치아 씨에는 필수 지방산, 산화 방지제와 단백질이 풍부하다. 치아 씨를 적당량 먹으면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치아 씨는 훌륭한 맛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다른 식품과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식단에서 쉽게 사라지기는 힘들 것이다.

다음과 같은 음식에 치아 씨를 곁들여 보자.

  • 스무디 및 주스
  • 샐러드
  • 디저트
  • 요구르트
  • 아이스크림
  • 수프

6. 허브차를 만들자

허브차에는 설탕이나 화학 물질, 카페인 대신 몸에 좋은 영양분으로 가득 차 있다.

다양한 식물로 만드는 허브차는 허기를 조절하고 신경계를 진정하며 불안을 줄이고 소화계 건강을 균형 있게 유지한다.

아침 식사 전이나 식사 중에 마셔도 좋다. 또한 오후 간식으로 즐기거나 멈출 수 없는 식욕이 생길 때마다 마셔도 된다.

허기 때문에 고민인가? 식사 사이 간식을 끊을 수 없다면 이 글에서 소개한 비법을 사용해보자. 훌륭하게 허기와 맞서 싸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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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을 줄여주면서 포만감을 주는 아침 식사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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