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타 치즈에 관하여

15 10월, 2020
페타 치즈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그리스에서 온 유제품인 이 음식을 섭취하면 훌륭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이 글에서 페타 치즈의 이점과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페타 치즈는 그리스 문화의 유제품으로, 음식의 특성과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는 능력으로 인해 점차 다른 많은 국가로 전파되었다. 소금물에 절인 형태로 판매되므로, 유통 기한이 길다. 지금부터 페타 치즈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소개한다!

페타 치즈는 양젖으로 만든 제품이지만, 주재료가 말젖인 종류를 구할 수도 있다. 특유의 신맛이 나며 총칼로리와 관련하여 지방 비율이 높다. 이 제품은 일반적으로 맛, 향, 농도를 그대로 유지하는 나무 상자나 통조림 또는 알루미늄 용기에 담긴 채로 판매된다.

페타 치즈에 어떤 영양 성분이 들어있을까?

과학 문헌에 언급되는 바와 같이, 페타 치즈는 다른 유제품과 마찬가지로 단백질 함량이 두드러진다. 이는 생물가가 높은 영양분으로,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으며 소화가 잘된다.

단백질은 노화 및 근육 조직의 퇴화와 관련된 문제나 질병을 예방하는 데 필수적이다. <Nutrients> 학술지에 게재된 보고서에 따르면, 단백질 섭취는 제지방의 파괴와 기능 손실을 늦추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뿐만 아니라, 페타 치즈는 성분에 다량의 포화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다. 포화 지방산은 얼마 전까지 좋지 않은 성분으로 여겨졌지만, 과학계는 최근 이와 관련하여 의견을 바꿨다.

포화 지질은 더는 해로운 성분으로 여겨지지 않는다. 현재 과학자들은 포화 지방산의 이점을 인정한다. 이러한 지방산이 심혈관 질환의 위험과 다른 복잡한 질환의 발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확인하는 충분한 증거가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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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타 치즈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페타 치즈는 그리스에서 온 음식이며, 단백질 함량이 높은 유제품이다.

페타 치즈의 미량 영양소

물론 페타 치즈의 다량 영양소 함량은 중요하지만, 건강에 유익한 미네랄과 비타민도 포함되어 있다. 그중 한 가지 예시를 들자면 칼슘이 있다.

과학자들은 칼슘 함량으로 인해 유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사실을 입증했다. 따라서 페타 치즈도 예외는 아니다.

또한 성분에 많은 양의 비타민 D를 포함하고 있다. 비타민 D는 건강 상태를 좋게 유지하고 복잡한 질환, 심혈관 질환, 대사 질환을 예방하는 데 필수적이다. 실제로 특정한 유형의 암에서는 신체의 비타민 D 수치가 적절할 때 더 나은 예후를 보인다. 그뿐만 아니라, 피부암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도 있다.

역설적이게도, 일반 대중은 대체로 비타민 D 수치가 상당히 부족한 편이다. 일일 섭취량을 충족하려면 페타 치즈와 같은 유제품, 푸른 계열의 생선, 달걀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전문가들은 신체에서 비타민 D의 합성을 자극하기 위해, 안전한 방식으로 일광욕을 자주 할 것을 권장한다.

페타 치즈를 활용한 레시피

지금부터 자주 섭취하는 유제품 리스트에 이 음식을 추가할 수 있도록, 페타 치즈를 이용한 간단한 레시피 두 가지를 소개하려고 한다.

오븐

페타 치즈는 이탈리아 치즈인 프로볼로네와 비슷하게 오븐에서 준비할 수 있다. 오레가노, 타임, 후추와 같은 간단한 향신료 조합과 올리브 오일 드레싱으로 훌륭한 풍미를 자랑하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오븐의 불을 위아래로 전부 켜고 200도로 맞춘 상태에서 치즈를 넣고 8분간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치즈를 꺼낼 때 올리브 오일을 살짝 뿌려 다시 한 번 양념을 할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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샐러드

페타 치즈를 먹기 위한 구실을 찾고 있다면 샐러드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치즈를 작게 깍둑썰기한 다음 좋아하는 샐러드 재료에 추가하기만 하면 된다.

그런 다음 올리브 오일과 식초를 뿌려 맛있으면서도 영양가가 풍부한 샐러드를 완성해 보자. 단백질 함량을 높이고 싶다면 참치 통조림을 넣어 보자.

페타 치즈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샐러드에 페타 치즈를 넣으면 다른 채소 재료와 대조를 이루는 색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페타 치즈와 건강

보다시피, 페타 치즈는 자주 섭취하면 건강에 매우 유익한 유제품이다. 단백질, 지방, 미량 영양소 함량으로 인해, 일일 필요량을 충족하고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페타 치즈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다양한 레시피로 준비할 수 있다. 주재료로 만들거나, 약간의 신맛을 선사하고 다른 요리와 대조를 이루는 곁들임 요리로 활용할 수도 있다.

어떻게 섭취하든, 지금부터 식단에 포함해야 한다. 분명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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