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력적인 아침 식사 레시피

· 1월 5, 2018
다음의 천연 재료들을 활용해 활력을 부여하는 아침 식사를 준비할 수 있다. 이 레시피는 하루 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한다.

활력적인 아침 식사 레시피로 힘을 얻고 영양소를 챙기려는 사람들을 위해 건강한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한다. 유제품, 밀가루, 설탕이 들어있지 않은 레시피이다.

활력적으로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아침 식사 레시피를 알아보자.

활력적인 아침 식사 습관의 중요성

아침 식사 레시피

활력있게 하루를 시작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커피에 의존을 한다.

커피가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기는 하지만, 지속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게다가 하루 활동을 위해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지도 않는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활력적인 아침 식사를 하면, 다음의 효능을 얻을 수 있다.

  • 아침 내내 포만감을 주어, 다른 간식이나 음식을 원하지 않게 된다.
  • 영양소 결핍 없이 간식을 먹을 수 있다. 이 레시피는 거의 완전한 아침식사이기 때문이다.
  • 건강하게 신진대사를 활성화 해,  열량 소모를 더 쉽게 만든다.
  • 장 운동을 촉진한다.

활력적인 아침 식사 레시피의 기본 재료

우선 활력 넘치는 아침 식사를 위한 기본적인 재료를 알아볼 것이다.

견과류

견과류는 단백질, 섬유질, 지방산,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활력을 부여하고 포만감을 준다.

건과일

건과일은 당 및 섬유질이 풍부하다. 이 중 건자두, 건포도, 건대추야자가 좋다. 건과일은 장 운동을 돕고 단 것이 먹고 싶은 욕구를 완화한다.

씨앗류

씨앗

씨앗류는 엄청 영양가가 있는 식품이다. 크기는 작지만 다량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그래서 씨앗류는 모든 종류의 레시피, 특히 이런 영양가 있는 아침식사 레시피에 넣기에 아주 좋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요즘 유행하는 건강 레시피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재료이다.

코코넛 오일은 적당량을 먹을 경우 건강한 지방을 공급한다.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열량을 더 소모하는 것을 돕고 뱃살을 제거한다.

코코넛 오일을 먹으면 풍미를 높이고 부드러운 질감을 만들 수 있다. 또한 건강에 해롭고 살이 찌게 만드는 지방을 피할 수도 있다.

코코넛 오일은 식품을 얼려서 단단하게 만들 수도 있다. 그래서 다양한 사탕 및 페이스트리를 만들 수도 있다.

코코아

코코아

순수하고 씁쓸한 맛이 나는 코코아는 약용 식품이다. 설탕이 잔뜩 들어 있는 초콜릿 대신 주기적으로 먹을 수 있다.

코코아는 활력을 주고, 근육 건강을 향상시키며, 행복감을 준다.

이것은 강력한 항산화제이기도 해서, 몸 안팎으로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해소한다.

꿀은 천연 당이며, 항생 및 재생 효과가 있고 활력을 준다. 또 요리를 단단하게 만들어 먹기 편하게 만들어 준다.

단, 유기농 꿀을 먹을 것을 권한다.

활력적인 아침 식사 레시피

 아침 식사 레시피

재료

며칠 동안 먹을 레시피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의 재료가 필요하다.

  • 다진 견과류 3컵 (아몬드, 헤이즐넛, 호두)
  • 건과일 1컵 (건포도, 건자두, 건대추야자)
  • 씨앗류 1컵 (해바라기씨, 호박씨, 아마씨, 치아씨)
  •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 1/2컵
  • 무설탕 코코아 가루 1/2컵
  • 꿀 1/2컵

만드는 방법

  • 먼저 용기에 다진 견과류, 건과일, 씨앗을 넣는다.
  • 다른 용기에 꿀과 코코넛 오일을 넣는다. 굳어 있다면 이중냄비에 넣어 녹여야 한다. 그 다음에 코코아 가루를 넣는다.
  • 두 용기의 재료를 섞는다.
  • 모든 것이 잘 섞이면 넓은 용기에 펼쳐서 냉동실에 넣는다.
  • 한 시간 후면 작게 잘라 과일 견과류 에너지바 형태로 만들 수 있다.
  • 코코넛 오일은 23도 이하에서는 녹으므로, 먹기 전에는 항상 냉동실에 보관해야 한다.

주 이미지 제공: © wikiHo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