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 음료로 마음의 평화를 얻자

스트레스 해소 및 평온함을 위해 가장 효과적인 음료 중 하나는 따뜻한 우유로, 숙면을 위해 잠을 자기 30분 전에 마실 수 있다.

아침에 잠을 깨기 위해 커피를 마시는 것은 아주 사랑 받는 습관이지만, 다른 스트레스 해소 음료도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다. 요가, 운동, 이완 요법에 더불어 일부 스트레스 해소 음료가 균형을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다양한 스트레스 해소 음료

사실 행복 및 평온함과 관련이 있는 신경전달물질의 분비량을 늘리는 데 실제로 도움이 되는 스트레스 해소 음료가 있다.

일부는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이미 주방에 있을 수도 있다.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자.

정신을 차분하게 하는 차와 음료

스트레스 해소 음료

이것이 아마 신경 및 기분을 편안하게 하는 가장 효과적인 천연 음료 중 하나일 것이다.

하지만 모든 차가 유용한 것은 아니며, 일부는 다량의 테인(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을 수 있다. 이 경우에는 원하는 효과와 완전히 반대되는 효과를 얻게 된다.

하지만 이완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차들도 있다.

소화에 큰 도움이 되는 것에 더해 항산화제도 풍부한 것으로 잘 알려진 녹차가 있다. 이것의 스트레스 해소 효과는 테아닌으로 알려진 성분 덕분이다.

테아닌은 세로토닌 및 도파민의 분비에 직접적으로 개입한다. 이 차에 함유된 정신 작용 물질은 정신적 및 신체적 스트레스를 모두 줄일 수 있다.

또 다른 강력한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있는 것은 모링가차이다. 이 식물은 남미 및 아프리카에서 사람들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조절하기 위해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열대 식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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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뜻한 우유 – 전통적인 해결책

우유

따뜻한 우유는 아이를 재우기 위해 여러 세대를 거쳐 사용된 것이다. 이것의 이완 작용은 다음의 두 가지 물질, 아미노산 트립토판과 유청 단백질 덕부ㅜㄴ이다.

이 두 가지 모두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잠을 자기 15-20분 전에 따뜻한 우유를 한 컵 마시자. 하지만 유제품 알레르기나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권장되지 않는다.

우유 및 차가 이완에 있어서 가장 잘 알려진 스트레스 해소 음료이긴 하지만,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다른 음료들이 있다는 것은 잘 모르고 있을 수도 있다. 사실 이런 음료들은 천연 과일로 주로 만들어진다.

이완을 위한 과일 주스 – 체리 키위 주스

스무디

비타민 C는 면역계를 활성화하고 힘든 하루를 보낸 후 마음의 평화를 얻는 데 도움이 된다. 사실 모든 감귤류 과일은 코르티솔 수치를 적정량으로 줄일 수 있다.

코르티솔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생성되는 호르몬임을 기억하자. 이 때문에 오렌지, 귤, 자몽, 레몬이 항상 장보기 목록에 들어있어야 하는 것이다.

스트레스 해소에 아주 긍정적인 효과가 있음이 이미 증명된 두 가지 과일이 있다. 바로 체리와 키위이다. 키위는 다량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으며,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특정한 효소를 활성화 한다. 체리즙은 체내에서 멜라토닌 생성을 활성화한다. 이 호르몬은 휴식 및 수면의 양을 조절하는 호르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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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물

물

과일이나 블렌더가 당장 없다면, 물 한 잔이 불안에 일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

사실 특정한 스트레스 작용은 탈수로 인해 더 악화된다. 그러므로 긴장감을 느끼기 시작하는 순간 가장 먼저 할 일은 물을 마시는 것이다.

물은 생존에 있어서 필수적이며, 하루 중 적당량을 마셔야 한다.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엔돌핀 생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엔돌핀은 신경전달물질과 유사하며 행복감을 준다.

이런 정보를 바탕으로 물이 제한적이지만 효과적인 진정 작용을 함을 알 수 있다.

엔돌핀은 성생활을 할 때나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때 느끼는 감정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기억하라.

일부 음료들은 정말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며, 자기 전에 이런 음료들을 마시는 것이 좋다. 가장 힘든 순간에 이런 음료들을 마시는 것도 잊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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