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장애에 도움이 되는 7가지 천연 음료

4월 8, 2018
충분한 잠을 자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가? 수면 문제를 없애는 데 이 천연 음료들이 얼마나 좋은지 한번 시도해보자.

이 글에서는 수면 장애에 도움이 되는 7가지 천연 음료에 대해 알아보자.

방해 없이 매일 7∼8시간을 충분히 자는 것은 모든 인간이 필요로 하는 생리학적 활동 중 하나이다. 적절한 수면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이 최적의 상태로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수면 활동은 에너지를 다시 얻고 새로운 하루를 위해 몸을 준비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사실 이 시간 동안 몸은 일련의 기능을 수행한다. 수면을 통해 뇌와 면역계의 기능 및 기타 신체 기능을 돕는다.

이 때문에 제때 수면 장애를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면 더욱더 그렇다.

하지만 일반적인 약을 먹는 것에 대해 생각하기 전에, 잠을 자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천연 음료를 마셔보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수면 장애에 도움이 되는 천연 음료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1. 코코넛 워터

코코넛 워터

자기 전에 코코넛 워터를 마시는 것은 아주 좋은 해결책이다. 이것은 불면증 및 수면 장애를 예방한다.

코코넛 워터는 필수 지방산 및 항산화제의 원천이며, 코르티솔 수치 및 식사로 인한 무거운 느낌을 줄여준다.

이런 성분은 스트레스를 조절하며, 잠을 잘 자는 데 도움이 되는 호르몬의 생성도 최적으로 유지해 준다.

마시는 방법

  • 코코넛 워터 한 컵을 데운다. 따뜻할 때 즉시 마신다.
  • 최고의 결과를 위해서는 잠을 자기 한 시간 전에 마신다.

더 읽어보기: 코코넛 워터의 10가지 이점

2. 레드 와인

술을 많이 마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지만, 레드 와인 한 잔을 마시는 것은 몸에 아주 흥미로운 효능을 제공한다.

레드 와인은 항산화제와 필수 무기질이 풍부하다. 이것이 합쳐지면 잠을 잘 잘 수 있도록 신경계를 이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그뿐만 아니라 레드 와인의 영양소는 몸에 남아있는 독소와 체액을 제거해 주며, 염증도 조절해 준다.

마시는 방법

  • 레드 와인 한 잔을 준비해, 잠을 자기 한 시간 전에 마신다.

3. 체리 주스

체리 주스

이 주스는 불면증에 가장 많이 권장되는 천연 치료제 중 하나이다.

여기에 다량의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 이것은 수면 주기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학 물질이다.

마시는 방법

  • 자기 전에 체리 주스 반 컵을 마신다.
  • 원한다면 아침으로 마실 수도 있다. 하지만 하루에 한 컵 이상을 마시지는 말라.

4. 우유

유당불내증이 있지 않은 경우, 따뜻한 우유 한 잔으로 수면 장애를 위한 뛰어난 해결책을 얻을 수 있다.

우유에는 트립토판으로 알려진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이 소화되면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생성을 돕는다.

마시는 방법

  • 우유 한 컵을 데운 다음, 잠을 자기 30분 전에 마신다.

5. 귀리

귀리

일반적인 오트밀 레시피도 수면 문제를 해결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이것은 소화 불량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트립토판 및 기타 영양소를 공급해주며, 이들이 멜라토닌과 세로토닌의 생성에 작용한다.

마시는 방법

  • 귀리로 우유를 만들어 자기 한 시간 전에 마신다.

더 읽어보기: 귀리 우유 스무디 레시피

6. 아몬드 우유

아몬드 우유는 오메가3 및 천연 섬유질이 풍부하다. 게다가 아몬드 우유는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에게 가장 권장되는 천연 음료 중 하나이다.

아몬드 우유를 마시면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며, 자기 전에 약간 마시면 수면을 촉진한다.

이것은 트립토판의 최대 원천 중 하나인데, 트립토판은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의 생성에 필요한 아미노산이다.

마시는 방법

  • 아몬드 우유 한 컵을 데운다. 이것을 자기 30분 전에 마신다.

7.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의 이완 효과는 수면 장애를 해소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문제가 불안 및 스트레스와 관련되었을 때 효과적이다.

이것을 마시면 신경계 활동을 개선할 수 있으며, 몸에서 긴장을 완화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마시는 방법

  • 자기 30분 전에 카모마일차를 한 컵 마신다.

충분히 잠을 자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가? 이런 음료들이 얼마나 효과가 좋은지에 대해 직접 느껴보기 위해 이 중 하나를 마셔보고 수면 장애에 안녕을 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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