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민트 생강차

18 3월, 2019
일상에 민트 생강차를 추가하는 것 외에도, 신진대사를 높이기 위해 좌식 생활 습관을 피하고 충분히 자야 한다.

일부 사람들은 다이어트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체중을 감량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이런 사람들은 신진대사를 활성화할 필요가 있다. 신진대사가 느리면 신체가 칼로리를 많이 태우지 않아 쉽게 체중이 증가한다. 이 글에서는 자연적으로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맛있고 상쾌한 민트 생강 음료를 소개한다.

신진대사란 무엇일까?

신진대사란 무엇일까?

신진대사는 우리가 섭취하는 식품을 신체가 에너지로 전환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은 우리가 소비하는 에너지양을 결정하며 체온, 호흡, 혈액 순환 등과 관련이 있다. 따라서 신진대사가 너무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고 올바르게 작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느린 신진대사는 심각할 수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대개 갑상선 기능 저하증 또는 인슐린 저항성과 같은 다른 질환이 원인이 된다. 

어쨌든 신진대사는 흔히 호르몬 불균형과 관련이 있다.

음식을 소량 섭취하거나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으면 생존 메커니즘으로 인해 신진대사가 느려질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따라서 체중 감량을 위한 저칼로리 식단을 권장하지 않는다. 이상적으로는 더 많은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고 탄수화물, 특히 정제된 탄수화물을 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추천 글: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5가지 비법

신진대사가 느린가?

신진대사가 매우 느리다는 징후는 다음과 같다.

  • 쉽게 살이 찐다.
  • 다이어트를 해도 체중 감량이 어렵다.
  • 허리 주변에 살이 붙는 경향이 있다
  • 추위에 민감하다.
  • 피로가 자주 느껴진다.
  •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들다.
  • 소화가 느리거나 잘 되지 않는다.
  • 변비가 자주 발생한다.

피임약과 같은 일부 약물은 신진대사를 느리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자.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민트와 생강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민트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민트

민트는 매우 상쾌하며 활기를 주는 약용 식물이다. 민트는 체중 감량 및 지방 연소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그 소화 작용은 더부룩함 또는 팽만감을 퇴치하기 위해 위장을 활성화해준다.

민트의 큰 장점은 신경과민을 일으키지 않고도 신체를 자극한다는 것이다. 

민트의 이점은 커피, 술 또는 콜라와 같은 음료와는 대조적이다. 비록 이러한 음료가 에너지를 제공할 수는 있지만, 일시적인 현상일 뿐이며 건강에 유해한 영향이 수반될 수 있다.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생강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생강

생강은 민트와 마찬가지로 자연적이고 건강한 촉진제이다. 신체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으로 잘 알려진 생강은 민트의 상쾌함과 완벽하게 대조되어 신진대사를 활성화한다.

이 뿌리 식품은 체액 및 독소 제거를 위해 땀을 더 만들어낸다. 이로 인해 생강은 굶지 않고도 체중을 감량하는데 가장 좋은 치료제 중 하나이다.

생강은 소화, 항생, 진통 및 항염증 작용을 지니고 있다. 실제로 생강은 특히 여성들에게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매우 권장된다.

*추천 글: 생강의 효능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민트 생강차

재료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음료를 준비하려면 다음과 같은 재료가 필요하다.

  • 신선한 민트 잎 1단
  • 신선한 생강 1조각 또는 빻은 생강 1작은술(6g)
  • 물 4컵(1리터)
  • 단맛을 내기 위한 스테비아

만드는 법

  • 상쾌한 음료를 만들려면 물과 함께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 뒤 컵에 담아내기만 하면 된다.
  • 스테비아로 단맛을 낸 뒤 차거나 따뜻하게 섭취해보자.
  • 음료가 효과적이려면 식사와 함께 섭취하지 않고 가급적이면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에너지로 가득 찬 하루를 시작하며 우리 몸은 칼로리를 태울 준비가 될 것이다.

기타 팁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려면 다음과 같은 팁도 실천해보자.

  • 기운을 회복할 수 있을 정도로 잠을 자야 한다.
  • 공복이나 식간에 물을 마시자. 
  • 무리하지 않을 정도로 운동을 하자. 근육량은 신진대사를 높여준다. 간격을 두면서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 끼니를 거르지 말고 하루에 5번의 식사를 하자. 특히 아침 식사는 절대로 거르면 안 되고 저녁은 항상 너무 늦지 않은 시간에 가볍게 섭취해야 한다.
  • 식단에 매운 향신료(카이엔페퍼, 생강 등)나 녹차 또는 생강을 넣어보자.
  • 찬물 샤워 또는 온도를 번갈아 가면서 샤워를 해보자.
  • 좌식 생활 습관을 피하고 오랫동안 앉아만 있지 않아야 한다.
  • 기적의 식이 요법을 멀리하고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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