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브로콜리의 효능
누군가는 정말 좋아하고, 또 누군가는 싫어하는 브로콜리는 양배추가 포함된 배춧과 채소에서 나온 나무 모양의 녹색 채소이다. 브로콜리의 모양은 뭔가 풍부하고, 색깔은 진녹색이다. 구름을 닮은 머리 아래에는 짧고 굵은 줄기가 있는데 이 부분도 먹을 수 있는 부위이다.
오늘 이 글에서는 건강에 좋고, 영양가가 풍부한 브로콜리의 효능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한다.
브로콜리가 우리에게 제공하는 것은?
브로콜리는 서늘한 기온에서 자라고, 더운 여름에 특히 잘 자라는 식물이다. 브로콜리는 보통 쪄서 먹지만, 생으로 먹는 사람들도 많다. 게다가 브로콜리는 콜리플라워와 풍미가 비슷하다.
브로콜리의 주 생산국은 중국, 인도, 미국, 스페인, 이탈리아이다.
브로콜리는 맛이 좋은 것에 더해,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한다. 이 중 다량으로 눈에 띄는 것들이 있다: 비타민 C, 칼슘, 마그네슘, 인, 칼륨이다.
또한 여기에는 섬유질, 셀레늄, 루테인이 다량으로 들어가 있으며, 엽산, 철분, 비타민 A의 높은 함량으로 두드러진다.
약용 식품으로서 브로콜리의 효과
많은 과일과 채소가 영양성분 덕분에 민간요법에 사용된다는 점은 우리도 이미 알고 있다.
브로콜리의 경우에는 함유된 많은 성분 및 섭취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 때문에 눈에 띈다. 브로콜리의 피토케미컬 덕분에 다음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브로콜리의 효능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암 예방
글루코시놀레이트는 암세포를 없애는 것을 담당하며, 시니그린도 암을 죽이는 브로콜리의 영양소 중 하나이다. 시니그린은 위와 장의 전암 세포들의 자연스러운 죽음을 촉진한다.
글루코시놀레이트는 다음과 같은 암을 약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 인후암
- 흡연자들의 폐암 및 구강암
- 여성 유방암
- 남성 전립선암
뿐만 아니라 이 녹색 채소는 간암도 예방한다.
더 읽어보기: 정제당: 암을 부르는 음식
심혈관 건강 향상
브로콜리에 있는 엽산은 몸이 철분을 제대로 흡수하게 해 태아의 기형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심혈관 질환도 예방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하다.
브로콜리의 엽산은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줄임으로써 심근 경색, 부정맥,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고혈압이 있는 사람에게도 권장된다.
빈혈 완화
브로콜리는 철분을 가장 많이 공급하는 식품 중 하나이기 때문에, 빈혈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다.
물론 빈혈을 예방하기도 하며, 빈혈이 생기기 쉬운 사람에게도 권장된다. 빈혈이 생길 위험이 있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다.
- 임산부
- 생리량이 많은 여성
- 코피가 많이 나는 사람
- 수유 중인 여성
소화 촉진
브로콜리에 함유된 비타민 B 복합체는 효소를 생성한다. 이 효소 중 일례는 펩신으로 음식의 소화를 돕는다.
가스가 차거나 장내 세균총과 관련된 문제가 있다면, 이 영양가가 풍부한 채소를 일주일에 최소 한번 먹을 것을 권한다.
브로콜리는 섬유질 함량 덕분에 장운동을 돕고, 노폐물 제거를 통해 장내 독소를 제거하며, 포만감을 준다.
그러므로 먹는 것에 대해 걱정을 하는 사람들이나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이다.
우울증과 불안 완화
브로콜리를 먹으면 포만감을 느낄 뿐만 아니라, 기분이 좋아지고 웰빙의 느낌을 받는다. 이것은 브로콜리가 도파민의 생성을 돕기 때문인데, 이 때문에 불안, 스트레스, 우울증을 완화하게 된다.
브로콜리의 마그네슘과 칼슘은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한다.
- 수면 주기 조절 및 불면증 예방
- 신경 및 근육 이완
- 심박 수 조절
- 전반적인 에너지 상승
브로콜리를 먹는 것은 활력과 행복을 얻는 것과 같다.
체액 저류 예방
이것은 브로콜리에 함유된 칼륨 덕분으로, 소금을 과다하게 섭취해 몸에서 쌓이는 나트륨의 영향을 막는다. 수종, 고혈압, 비만이라면, 평소 식사할 때 브로콜리를 챙겨 먹어보자.
관절통 완화
브로콜리는 칼륨과 글루타싸이온 함량 덕분에 관절에 축적된 혈청을 제거하여, 관절염과 관절증이 있는 사람에게 완벽한 식품이다.
더 읽어보기: 관절염 치료를 위한 5가지 약초 요법
외모 개선
이 배춧과 채소의 항산화 성분은 몸을 해독해 더 아름답고 젊어 보이게 할 수 있다.
브로콜리는 간 기능을 촉진하고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능력이 있는데, 이것은 건강한 체질이 된다는 것과 같다. 브로콜리는 탈모를 방지하고 피부 질환을 완화할 수 있다(여드름, 건조함, 잡티, 주름).
갑상선 조절
브로콜리가 포함된 배춧과 채소들은 갑상선 호르몬 생성을 줄일 수 있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권장된다.
이 채소들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들에게는 좋지 않다. 갑상선 수치를 너무 낮추어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브로콜리의 좋은 점을 즐기기 위해서는, 끓는 물처럼 높은 온도에서는 파괴되는 피토케미컬과 영양소를 잃지 않도록 3 ~ 5분간 찔 수 있다. 이후에는 올리브유와 마늘로 양념한다.
이렇게 하면 아주 맛있고 건강한 요리 완성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Ke, J., & Ford-Jones, E. L. (2015). Food insecurity and hunger: A review of the effects on children’s health and behaviour. Paediatrics and Child Health (Canada). https://doi.org/10.1093/pch/20.2.89
- Zamora, E. (2016). EL cultivo del brócoli. Departamento de Agricultura y Ganadería de La Universidad de Sonora-Hermosillo. Campo.
- Tano, K., Kamenan, A., & Arul, A. J. (2005). RESPIRATION AND TRANSPIRATION CHARACTERISTICS OF SELECTED FRESH FRUITS AND VEGETABLES. Agronomie Africaine. https://doi.org/10.4314/aga.v17i2.1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