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가 건강에 좋은 6가지 이유

· 3월 17, 2018
브로콜리는 건강 및 웰빙을 위해 아주 좋은 채소이다. 브로콜리의 여러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브로콜리는 아이들이 가장 싫어하는 채소 중 하나이다.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아이들은 브로콜리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신의 생각을 바꾸거나, 혹은 운 좋게도 어릴 때부터 이 채소를 좋아하는 법을 배운다.

어떤 경우이든 아무것도 브로콜리가 몸에 제공하는 끝없는 효능을 바꾸지는 않는다.

브로콜리를 식단에 더하는 것은 중요하다.

오늘 브로콜리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 슈퍼푸드 채소에 대한 생각을 바꾸어보자.

1. 암을 예방한다

브로콜리

이 채소의 가장 놀라운 점 중 하나는 이것이 항발암성 식품이라는 점이다. 여기에 칼륨, 아연, 비타민 A, C, E와 같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브로콜리를 식단에 더하는 것은 암이 발생할 가능성을 줄이거나 방지하게 된다.

브로콜리가 예방을 돕는 암에는 다음이 있다.

  • 자궁암
  • 전립선암
  • 신장암
  • 대장암
  • 간암
  • 유방암

이 식품의 최고의 효능을 얻기 위해 권장되는 방법은 생으로 먹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세포가 암세포가 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더 효과적일 수 있다.

2. 뛰어난 항산화제이다

브로콜리는 최고의 천연 항산화제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 이 때문에 브로콜리를 주기적으로 먹으면 활성 산소의 영향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식품은 장기의 기능을 유지하고 조기 손상을 방지한다.

브로콜리의 항산화 작용에 대해 말하자면, 이것이 체내 산소의 합성에 집중된다. 브로콜리의 루테인, 비타민 E, 베타카로틴 덕분이다.

3. 심혈관계를 강화한다

심혈관계

어떤 음식이 몸 안에서 심장 건강 및 주요한 동맥에 많은 도움을 줄 때는, 이 음식을 식단에 주기적으로 더하는 것이 중요하다.

섬유질은 몸에서 가장 중요한 성분 중 하나인데, 브로콜리는 다량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 영양소는 심혈관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브로콜리를 쪄서 먹으면 동맥 내벽에 플라크가 쌓이는 것을 막는다.

또한 브로콜리는 유해 콜레스테롤(LDL)의 모든 흔적을 청소하는 작용도 한다.

4. 시력을 보호한다

앞서 언급한 효능에 더해 브로콜리는 시력을 유지하는데도 많은 효능을 제공한다.

비타민 A, 베타카로틴, 제아잔틴과 같은 영양소는 시력을 돕는 작용을 한다.

이들의 주요한 기능은 다음이다.

  • 백내장 방지
  • 자외선으로부터 보호
  • 근육 퇴행 방지

5. 임산부를 위해 완벽하다

임산부

여성이 임신을 하고 있을 때 식단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한다. 임산부는 뱃속에 있는 생명의 성장에 책임이 있기 때문에 건강한 식생활은 굉장히 중요하다.

바로 여기서 브로콜리가 나선다. 임산부는 브로콜리를 주기적으로 먹어야 한다.

이것은 다음과 같이 태아에게 이로운 많은 영양소를 공급한다.

  • 비타민(엽산)
  • 무기질(칼슘, 인)
  • 단백질
  • 항산화제

6. 변비를 예방한다

의심할 여지 없이 변비는 가장 견디기 어려운 것 중 하나이다. 통증, 염증 및 몸에서 독소 잔여물을 제대로 배출할 수 없는 것은 우리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변비는 가장 예상치 못할 때 발생하며,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친다.

브로콜리는 이 문제에 있어서 아주 유용하다. 섬유질 덕분에 브로콜리는 염증을 해소하고 노폐물을 쉽게 제거하는 것을 돕는다.

한번 시도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