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가 건강에 좋은 6가지 이유

· 3월 17, 2018
브로콜리는 건강과 행복을 위해 아주 좋은 채소이다. 브로콜리의 여러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브로콜리는 아이들이 가장 싫어하는 채소로 유명하다. 운 좋게도 어릴 때부터 브로콜리를 좋아하는 법을 배우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성인이 되어서 몸에 좋다고 브로콜리를 먹기 시작하는 경우도 있다. 어떤 경우든 브로콜리가 몸에 제공하는 효능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브로콜리의 놀라운 효능을 알아보고, 이 슈퍼푸드 채소에 대한 고정관념을 바꾸어보자.

브로콜리가 건강에 좋은 6가지 이유

1. 암 예방

브로콜리가 항암

브로콜리의 가장 놀라운 점은 항 발암성 식품이라는 것이다. 브로콜리에는 칼륨, 아연, 비타민 A, C, E와 같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브로콜리의 이러한 성분 때문에 꾸준히 챙겨 먹으면 암이 발생할 가능성을 줄이거나 방지한다.

브로콜리가 예방할 수 있는 암은 다음과 같다.

브로콜리는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은데 암세포 생성을 막는 데도 더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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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뛰어난 항산화제

브로콜리는 최고의 천연 항산화제로 브로콜리를 규칙적으로 먹으면 활성 산소의 영향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는 장기 기능을 유지하고 조기 손상을 방지한다.

브로콜리의 항산화 작용은 체내 산소 합성에 집중되는데 브로콜리에 함유된 루테인, 비타민 E, 베타카로틴 덕분이다.

3. 심혈관계 강화

브로콜리가 심혈관계

심장 건강 및 주요 동맥에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은 규칙적으로 챙겨 먹는 것이 좋다.

브로콜리는 가장 중요한 영양분 중 하나인 섬유질을 다량 함유해서 심혈관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브로콜리를 쪄서 먹으면 동맥 내벽에 플라크가 쌓이는 것을 예방하며 유해 콜레스테롤(LDL)의 모든 흔적을 청소한다.

4. 시력 보호

브로콜리는 시력 유지에도 많은 효능을 제공한다. 비타민 A, 베타카로틴, 제아크산틴과 같은 영양소는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 이 영양분들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백내장 방지
  • 자외선으로부터 보호
  • 근육 퇴행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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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임산부 건강

브로콜리가 임산부

임신부는 특히 식단에 신경 써야 한다. 뱃속에 있는 태아 성장에 책임이 있으므로 건강한 식생활이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임산부는 브로콜리를 주기적으로 먹어야만 다음과 같이 태아에게 이로운 많은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다.

  • 비타민(엽산)
  • 무기질(칼슘, 인)
  • 단백질
  • 항산화제

6. 변비 예방

의심할 여지 없이 변비는 가장 견디기 힘든 증상이다. 통증, 염증 및 체내 독소 잔여물을 제대로 배출할 수 없기 때문이다.

변비는 가장 예상치 못할 때 발생하며,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친다. 브로콜리는 변비 해소에 있어서 아주 유용하다. 브로콜리의 섬유질이 염증을 해소하고 노폐물을 쉽게 제거한다.

한번 시도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