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 9가지

12월 28, 2016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여러 가지 효능이 있지만, 무엇보다 동맥을 깨끗하게 하고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건강에 있어 음식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질 좋은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오늘은 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을 소개한다.

요즘에는 “가벼운” 제품이 정말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은 건강에 좋은 것이 아니라, 비만이나 심혈관 질환 및 호르몬 불균형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많은 전문가들은 저지방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혈액 건강에 나쁜 영향이 생긴다고 경고한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고, 여러 가지 심각한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

그렇지만 다행히도 이러한 부작용을 피할 수 있고, 신체 해독에 도움이 되는 천연 식품이 있다.

함께 알아보자!

1. 석류 주스

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 9가지

석류로 만든 천연 주스는 건강에 좋은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실제로 블랙베리, 블루베리 및 오렌지와 같은 과일보다 더 건강한 과일이라고 할 수 있다.

석류 주스를 꾸준하게 마시면 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죽상 동맥 경화증으로 인한 부정적 영향을 줄이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제거하는 데 좋다.

참고 글 :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건강 식단

2. 고지방 생선

고지방 생선의 주 성분은 신체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지 않는 영양분인 오메가3 지방산이다. 음식을 통해 이 영양분을 섭취하면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일주일에 적어도 두 번 정도 이러한 생선을 먹으면, 막힌 동맥을 뚫고 혈류의 지질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동맥과 혈관이 단단하게 변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소염 효과도 있어, 혈관이 확장된 경우에도 도움이 된다.

고지방 생선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연어
  • 고등어
  • 참치
  • 송어
  • 청어
  • 정어리

3. 사우어크라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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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어크라우트는 건강한 박테리아가 함유된 식품으로, 소화 및 심장 건강에 좋다.

이 음식을 섭취하면 신체의 자연적인 정화 과정이 개선된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독소를 배출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면역계가 강화되어, 감염과 관련된 여러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4.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동맥을 정화하는 과정을 촉진하는 필수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다.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및 트라이글리세라이드가 줄어든다. 다시 말해서, 심장 마비와 뇌졸중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 또한 올리브 오일의 항산화제는 활성 산소로 인한 문제 및 혈관이 단단해지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참고 글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의 6가지 건강 효능

5. 참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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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깨는 심장을 보호하는 데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한다. 혈액 순환 문제를 완화하고, 죽상 동맥 경화증이 진행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지방산, 항산화제 및 소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동맥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6. 토마토

토마토는 리코펜으로 알려진 강력한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다. 이로 인해 동맥벽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줄일 수 있다.

토마토는 생으로 먹거나 샐러드 또는 주스에 넣어도 되지만, 익혀서 먹는 것이 더 좋다.

7. 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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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리에 함유된 섬유질은 소화 기능을 개선한다. 콜레스테롤 및 지방의 대사 작용에도 도움이 된다.

매일 또는 일주일에 적어도 3회 이상 귀리를 섭취하면 동맥이 깨끗하게 정화될 수 있다. 해로운 노폐물도 제거된다.

8. 견과류

견과류는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포만감도 제공하는 간식이다. 또한 동맥이 막히는 것과 심혈관 질환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나쁜 콜레스테롤이 신체에 쌓이는 것을 막아 주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도 함유되어 있다.

다음과 같은 견과류를 섭취해 보자.

  • 헤이즐넛
  • 피스타치오
  • 아몬드
  • 땅콩

9. 수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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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은 열량이 낮고 동맥을 보호하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과일이다.

이 과일에는 이뇨 성분이 있어 염증을 예방할 수 있다.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혈류의 노폐물 배출 또한 촉진할 수 있다. 그리고 혈압 수치를 조절하는 데 효과적인 필수 아미노산인 L-시르룰린도 포함되어 있다.

이와 같이 심혈관 건강과 동맥에 좋은 식품은 아주 많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식사를 하고, 이 글에서 소개한 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식품을 규칙적으로 먹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