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 9가지

· 12월 28, 2016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여러 가지 효능이 있지만, 무엇보다 동맥을 깨끗하게 하고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건강에 있어 음식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질 좋은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오늘은 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을 소개한다.

요즘에는 “가벼운” 제품이 정말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은 건강에 좋은 것이 아니라, 비만이나 심혈관 질환 및 호르몬 불균형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많은 전문가들은 저지방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혈액 건강에 나쁜 영향이 생긴다고 경고한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고, 여러 가지 심각한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

그렇지만 다행히도 이러한 부작용을 피할 수 있고, 신체 해독에 도움이 되는 천연 식품이 있다.

함께 알아보자!

1. 석류 주스

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 9가지

석류로 만든 천연 주스는 건강에 좋은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실제로 블랙베리, 블루베리 및 오렌지와 같은 과일보다 더 건강한 과일이라고 할 수 있다.

석류 주스를 꾸준하게 마시면 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죽상 동맥 경화증으로 인한 부정적 영향을 줄이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제거하는 데 좋다.

참고 글 :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건강 식단

2. 고지방 생선

고지방 생선의 주 성분은 신체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지 않는 영양분인 오메가3 지방산이다. 음식을 통해 이 영양분을 섭취하면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일주일에 적어도 두 번 정도 이러한 생선을 먹으면, 막힌 동맥을 뚫고 혈류의 지질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동맥과 혈관이 단단하게 변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소염 효과도 있어, 혈관이 확장된 경우에도 도움이 된다.

고지방 생선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연어
  • 고등어
  • 참치
  • 송어
  • 청어
  • 정어리

3. 사우어크라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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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어크라우트는 건강한 박테리아가 함유된 식품으로, 소화 및 심장 건강에 좋다.

이 음식을 섭취하면 신체의 자연적인 정화 과정이 개선된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독소를 배출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면역계가 강화되어, 감염과 관련된 여러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4.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동맥을 정화하는 과정을 촉진하는 필수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다.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및 트라이글리세라이드가 줄어든다. 다시 말해서, 심장 마비와 뇌졸중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 또한 올리브 오일의 항산화제는 활성 산소로 인한 문제 및 혈관이 단단해지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참고 글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의 6가지 건강 효능

5. 참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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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깨는 심장을 보호하는 데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한다. 혈액 순환 문제를 완화하고, 죽상 동맥 경화증이 진행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지방산, 항산화제 및 소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동맥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6. 토마토

토마토는 리코펜으로 알려진 강력한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다. 이로 인해 동맥벽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줄일 수 있다.

토마토는 생으로 먹거나 샐러드 또는 주스에 넣어도 되지만, 익혀서 먹는 것이 더 좋다.

7. 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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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리에 함유된 섬유질은 소화 기능을 개선한다. 콜레스테롤 및 지방의 대사 작용에도 도움이 된다.

매일 또는 일주일에 적어도 3회 이상 귀리를 섭취하면 동맥이 깨끗하게 정화될 수 있다. 해로운 노폐물도 제거된다.

8. 견과류

견과류는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포만감도 제공하는 간식이다. 또한 동맥이 막히는 것과 심혈관 질환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나쁜 콜레스테롤이 신체에 쌓이는 것을 막아 주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도 함유되어 있다.

다음과 같은 견과류를 섭취해 보자.

  • 헤이즐넛
  • 피스타치오
  • 아몬드
  • 땅콩

9. 수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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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은 열량이 낮고 동맥을 보호하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과일이다.

이 과일에는 이뇨 성분이 있어 염증을 예방할 수 있다.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혈류의 노폐물 배출 또한 촉진할 수 있다. 그리고 혈압 수치를 조절하는 데 효과적인 필수 아미노산인 L-시르룰린도 포함되어 있다.

이와 같이 심혈관 건강과 동맥에 좋은 식품은 아주 많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식사를 하고, 이 글에서 소개한 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식품을 규칙적으로 먹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