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주스의 8가지 효능

만들기도 쉽고 맛있는 사과 주스는 내적, 외적 건강에 많은 효능을 선사한다.
사과 주스의 8가지 효능

마지막 업데이트: 04 11월, 2018

사과는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과일 중 하나로, 다양한 레시피를 통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그렇다면 사과 주스의 여러 가지 효능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있는가?

사과는 단백질과 비타민 C 및 E를 제공하는 동시에, 풍부한 양의 철분과 칼륨을 함유하고 있다. 이러한 영양분들은 우리 몸이 제대로 작동하는 데 꼭 필요하다.

사과 주스 만드는 법

다음과 같은 쉬운 레시피로 건강한 사과 주스를 만들어보자. 아침 식사에 사과 주스를 곁들여 먹으면 좋다.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는 에너지가 솟구칠 것이다.

재료

  • 사과 4개
  • 물 4컵
  • 레몬즙 5숟갈
  • 유기농 꿀 2숟갈
  • 시나몬 파우더 1작은술 (기호에 따라)

방법

  • 사과를 잘 씻어 4등분으로 자른 뒤, 씨를 제거한다. 기호에 따라 껍질을 벗겨도 좋지만 껍질에 다양한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몇 분간 갈아 부드러운 스무디를 만든다.
  • 맛있는 사과 주스를 즐겨보자.

사과 주스의 효능

1. 피부의 활기

사과 주스의 8가지 효능

  • 사과  주스의 높은 비타민C 함량을 통해, 우리는 피부를 치유하고 활기를 되찾을 수 있다.
  • 비타민E  또한 세포의 기능을 촉진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의 역할을 한다.

유기농 사과 주스는 피부를 탄탄하게 하는 이점을 선사한다. 

2. 심장 건강

  • 사과 주스는 심장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히스티딘이라는 성분이 혈압 강하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혈압을 조절할 수 있다.
  • 또한 사과 주스를 통해 간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간접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콜레스테롤이 혈류에 퍼지지 않게 되어, 심혈관 건강을 유지할 수도 있다.

3. 근육 강화

사과 주스의 8가지 효능

  • 하루에 사과 1개를 먹으면 칼륨의 하루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다. 칼륨은 근육과 신경이 제 기능을 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영양분이다.
  • 또한 근육량 형성을 촉진한다.

4. 관절통 예방

사과 주스를 꾸준히 마시면 근육통이 사라진다. 사과의 강력한 항산화제 덕분에, 독소가 관절에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사과의 칼륨은 골밀도를 높인다. 따라서 사과 주스는 류마티스성 관절염이나 일반 관절염을 겪는 사람이나 노인들에게 완벽한 음료이다.

5. 치질 예방

사과 주스의 8가지 효능

우리 몸에 비타민 K가 부족하면 비정상적인 출혈의 위험성이 높아진다. 비타민 K가 풍부한 사과 주스는 혈액의 응고 과정을 촉진하기에 완벽한 음료이다.

6. 체중 감량

체중 감량을 하고 싶다면 풋사과로 주스를 만들어보자. 풋사과 한 개는 80칼로리이며, 섬유 함량이 아주 높아 허기를 잠재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사과 주스를 아침과 점심 식사에 곁들여 마실 것을 추천한다. 살을 빼고 싶다면 사과 주스의 혈당조절 능력과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이점을 누려보자.

조금씩 식욕이 조절될 것이다.

7. 마음의 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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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의 칼륨, 마그네슘, 인은 피로와 정신적 및 육체적 탈진 증세를 퇴치한다.

또한 사과 주스에는 비타민 B12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불면증과 불안한 기운을 다스리는 데 훌륭하다.

8. 호흡기 질환 완화

천식이나 기침 등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사과 주스를 마셔보자. 풍부한 비타민 C가 폐의 긴장을 덜어주고 면역계를 강화할 것이다. 

최상의 효능을 누리고 싶다면, 사과 주스에 꿀을 듬뿍 넣어 먹을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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