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주스의 8가지 효능

만들기도 쉽고 맛있는 사과 주스는 내적, 외적 건강에 많은 효능을 선사한다.

사과는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과일 중 하나로, 다양한 레시피를 통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사과가 건강에 선사하는 여러 가지 훌륭한 효능을 알고 있는가?

사과는 단백질과 비타민 C, E를 제공한다. 동시에 풍부한 양의 철분과 칼륨을 함유하고 있다. 이 영양분들은 우리 몸이 제대로 작동하는 데에 꼭 필요한 성분들이다.

사과 주스 만드는 법

아래에 소개하는 쉬운 레시피로 건강한 사과 주스를 만들어보자. 아침 식사에 사과 주스를 곁들여 먹으면 좋다.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는 에너지가 솟아날 것이다.

재료

  • 사과 4개
  • 물 4컵
  • 레몬즙 5테이블스푼
  • 유기농 꿀 2테이블스푼
  • 시나몬 파우더 1티스푼(기호에 따라)

방법

  • 사과를 잘 씻어 4등분으로 자른 후 씨를 제거한다. 기호에 따라 껍질을 벗겨도 좋지만 껍질에 다양한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몇 분간 갈아 부드러운 스무디 제형으로 만든다.
  • 맛있는 사과 주스를 즐기자.

사과 주스의 효능

1. 피부의 활기

사과 주스

  • 사과 주스의 높은 비타민C 함량을 통해 피부를 치유하고 활기를 되찾을 수 있다.
  • 비타민E  또한 세포의 기능을 촉진하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의 역할을 한다.

유기농 사과 주스는 피부를 탄탄하게 하는 효과를 낸다.

2. 심장 건강

  • 사과 주스는 심장을 튼튼하게 유지한다. 사과 속의 성분인 히스티딘은 혈압 강하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혈압이 조절된다는 효능이 있다.
  • 또 사과 주스를 통해 우리는 간접적으로 간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콜레스테롤이 혈류에 퍼지지 않게 되어 그 결과 심혈관계 건강을 보호할 수 있다.

3. 근육 강화

근육 강화

  • 하루 사과 1개를 먹으면 칼륨 하루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다. 칼륨은 근육과 신경이 제 기능을 하는데 없어선 안될 중요한 영양분이다.
  • 또 사과 주스는 근육량 형성을 촉진한다.

4. 관절통 예방

사과 주스를 꾸준히 먹으면 근육통이 사라진다. 사과 속의 강력한 항산화물질 덕분에 독소가 관절에 축적되는 것을 막는다.

동시에 사과 주스 속의 칼륨은 골밀도를 높인다. 따라서 사과 주스는 류마티스성 관절염이나 일반 관절염을 겪는 사람이나 노인들에게 완벽한 음료수다.

5. 치질 예방

치질 예방하는 사과 주스

우리 몸에 비타민 K가 부족할 때 비정상적인 출혈의 위험성이 증가한다.

비타민 K가 풍부한 사과 주스는 혈액의 응고 과정을 촉진하기에 완벽한 음식이다.

6. 체중 감소

사과 주스로 체중 감량에 도움을 받고 싶다면 아오리 사과로 주스를 만들자. 아오리 사과는 한 알에 80칼로리며, 섬유소 함량이 아주 높아 아오리 사과 주스는 공복감 제거에 큰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사과 주스를 아침과 점심 식사에 곁들여 마실 것을 추천한다. 살을 빼고 싶다면 사과 주스의 혈당을 조절 효능과 신진 대사 촉진 효능을 만끽하자.

조금씩 식욕이 조절될 것이다.

7. 마음의 활력

활기찬 마음

사과 속의 칼륨, 마그네슘, 인은 피로와 정신적, 육체적 탈진을 물리치게 한다.

또한 사과 주스에는 비타민 B12가 포함되어 있는데, 사과 주스를 통해 섭취할 수 있는 이 비타민의 양은 불면증과 불안한 기운을 다스리기에 충분하다.

8. 호흡기 질환 완화

천식, 기침 등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사과 주스를 마셔보자. 풍부한 비타민C가 폐의 긴장을 덜어주고 면역 체계를 강화한다.

최고의 효능을 누리고 싶다면 사과 주스에 꿀을 듬뿍 넣어먹기를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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