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고에너지 제공 식품 5가지

몸에 좋지 않은 설탕이나 다른 해로운 재료들이 많이 함유된 음식들을 고를 때가 많다. 이 글에서는 즉각적으로 고에너지를 몸에 제공할 수 있는 5가지 음식을 알아보겠다.
건강한 고에너지 제공 식품 5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09 12월, 2018

우리 몸은 에너지가 필요하며 충분한 에너지가 공급되지 않으면 피로할 수 있다. 건강한 고에너지 식품을 먹는 것은 피로를 피하는 좋은 방법이다.

몸에 좋지 않은 설탕이나 다른 해로운 재료들이 많이 함유된 음식들을 고를 때가 많다. 이 글에서는 고에너지를 몸에 제공하는 5가지 음식을 알아보겠다.

건강한 고에너지 제공 식품 5가지

1. 에너지를 제공하는 귀리

귀리는 즉각적인 에너지의 증진 효과가 있어서 하루를 활동적으로 시작하기 위한 아침 식사 메뉴로 많이 권장된다. 귀리는 섬유질과 건강한 에너지원인 좋은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어서 건강에 아주 좋다.

귀리는 매일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우유를 곁들이거나 삶아서 또는 스무디에 넣어서도 먹을 수 있다.

2. 바나나

고에너지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을 많이 함유한 훌륭한 에너지원이며 먹는 즉시 건강한 천연 에너지를 증진하게 한다. 또한 칼륨은 근육에도 좋기 때문에 운동선수나 근력을 단련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다. 

칼륨은 근육 경련이나 부상을 예방하고 신경계를 통제한다. 아침에 먹는 바나나 2개는 온종일 정신 차리고 집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3. 생선

생선에는 특히 참치, 연어, 송어, 정어리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지방산은 완벽한 에너지원으로서, 빠르게 작용한다. 게다가 생선을 포함한 식단은 기억력과 신경계 증진 및 스트레스를 낮추는 데에도 뛰어나다. 또한 우울증 증상을 낮추고 집중력을 높이는 데도 좋다.

참치로 만든 아침 샌드위치는 훌륭한 아침의 에너지원이다.

4. 달걀

고에너지 달걀

흔히 달걀이 몸에 안 좋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는데, 사실 건강한 음식이다. 무엇보다 달걀에는 단백질, 몸에 좋은 지방, 비타민, 미네랄과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모두 정상적인 신체 기능을 위한 필수 물질이다. 달걀은 다량의 에너지를 제공하고 집중력을 유지하게 해준다.

아침에 달걀을 먹으면 다량의 에너지를 충전하고 하루를 시작하는 좋은 방법이다.

5. 물

물은 가장 큰 에너지 제공원이다. 신체 활동은 물론 스트레스도 탈수 증상을 일으키는데 수분 섭취는 에너지 회복에 가장 좋은 방법이다.

정말 지쳤다고 느껴질 때마다 적어도 두 잔씩은 마셔야 한다. 그리고 물론 하루에 최소 2리터의 물을 마셔야 한다는 것도 잊지 말자.

이 글은 어떤가요?
삶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끌어들이는 법
건강을 위한 발걸음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삶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끌어들이는 법

긍정적인 에너지를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과거를 흘려 보내고, 현재와 미래에 초점을 맞추는 법을 배워야 한다. 우리가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은 현재와 미래 뿐이기 때문이다. 살다 보면 좋을 때도 있고 힘들 때도 있다. 누구에게나 마찬가지다.



  • Mohapatra, D., Mishra, S., & Sutar, N. (2010). Banana and its by-product utilisation: An overview. Journal of Scientific and Industrial Research. https://doi.org/10.1016/j.agsy.2010.12.004
  • Rebello, C. J., Johnson, W. D., Martin, C. K., Han, H., Chu, Y. F., Bordenave, N., … Greenway, F. L. (2016). Instant Oatmeal Increases Satiety and Reduces Energy Intake Compared to a Ready-to-Eat Oat-Based Breakfast Cereal: A Randomized Crossover Trial. Journal of the American College of Nutrition. https://doi.org/10.1080/07315724.2015.1032442
  • Saldeen, P., & Saldeen, T. (2004). Women and omega-3 fatty acids. Obstetrical and Gynecological Survey. https://doi.org/10.1097/01.ogx.0000140038.70473.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