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을 물리치는 8가지 음식

5월 23, 2018
누워도 잠이 잘 오지 않는가? 아래에 소개하는 음식의 섭취를 늘려보자!

불면증으로 고생하고 있는가? 불면증을 물리치는 방법을 알고 싶은가? 양질의 잠은 신체적, 정서적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 있어서 필수적이다. 잠을 잘 자면 우리는 에너지 비축량을 갱신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지만, 잠은 우리 몸이 다른 시간에는 할 수 없는 일련의 기능들을 수행하는 비결이 된다. 

하지만 최근, 수면 장애를 겪는 사람들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편안하게 잠을 자지 못하는 것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 하지만 이의 결과가 우리 몸에 단기적,장기적 손상을 불러오지는 않는지 세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사람들이 알아차리지 못하는 사실이지만 잠을 푹 자지 못한 후의 과민함이나 생산성 저하는 이 증상과 관련이 있다.

그리고 불면증이 제대로 치료되지 않으면 인지적, 심혈관계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질병들을 겪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다행히도 약을 복용하지 않고 불면증을 물리치는 다양한 음식이 있다.

이 음식들을 규칙적으로 먹으면 몸이 이완되고 수면 습관도 개선된다.

불면증을 물리치는 음식

1.불면증을 물리치는 따뜻한 우유 한잔

불면증을 물리치는 음식 우유

자기 전 마시는 따뜻한 우유 한잔은 불면증을 물리치는 최고의 자연 치유법 중 하나다. 우유는 맛있을 뿐 아니라 잠과 휴식을 촉진하는 천연 물질을 제공한다.

우유에는 고농도의 트립토판이 있는데, 이는 건강한 수면 주기를 위한 신경전달물질인 멜라토닌과 세로토닌의 생성을 촉진하는 필수 아미노산이다.

2. 잠을 유도하는 견과류

칼로리와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견과류멜라토닌의 주 공급원으로 뇌에게 이제 잘 시간이라는 신호를 보낸다. 자기 전에 아몬드 등의 견과류 한 줌을 먹으면 스트레스가 완화되고 배고픔이 가시며 잠 드는 데에 도움이 된다.

물론, 당 처리를 한 견과류는 건강에 좋지 않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3. 포만감을 주는 삶은 달걀

불면증을 물리치는 음식 달걀

불면증과 관련된 요인 중 하나가 배고픔일 수 있는데, 이는 밤에 잠이 드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삶은 달걀처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킬 수 있어 자는 도중 배고픔의 방해를 받지 않아도 된다.

저녁 식사에 삶은 달걀을 추가하고 채소 등의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곁들이자.

4. 수면의 질을 높이는 꿀

유기농 꿀은 자연이 선사하는 천연 당분으로 수면의 질을 높인다.

꿀에는 천연 설탕의 형태인 포도당이 들어있어 뇌에게 오렉신의 생성을 줄이라는 신호를 보낸다. 오렉신은 우리 몸을 깨어있게 만드는 것과 관련된 물질이다.

또한 천연 진정제를 포함하고 있어 뇌가 방해 없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6. 불면증을 물리치는 그릭 요거트

불면증을 물리치는 음식

우유처럼, 그릭 요거트도 트립토판을 제공하는 건강한 공급원이다. 또한 풍부한 양의 칼슘과 칼륨을 포함하고 있어, 근육이 휴식하고 스트레스가 줄어든다.

일반 요거트와는 달리 그릭 요거트는 유당, 설탕 량이 낮고 고품질 단백질이 더 많다.

6.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을 적절히 섭취하는 것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좋은 습관이다.

다크 초콜릿에는 항산화물질과 세포 노화와 관련된 여러 질병을 예방하는 활성 물질이 풍부하다.

자기 전에 소량의 다크 초콜렛을 먹으면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이 음식은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생성을 촉진하기 때문이다.

7. 천연 수면제, 바나나

불면증을 물리치는 음식 바나나

바나나는 최고의 수면제로 불리는 음식이다. 잠을 부를 뿐 아니라 의존성이나 부작용을 전혀 일으키지 않는 천연 수면제다.

바나나는 영양분이 가득차 있는 수퍼 푸드다. 이 음식에도 트립토판과 건강한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8. 수면을 유도하는 닭고기

닭고기는 트립토판의 또 다른 공급원이다. 오후에 통밀빵이나 채소를 곁들여 닭고기를 먹을 때 이의 효과는 더욱 강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