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습관 7가지

어떤 이들은 자기 내면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밖으로 꺼내기까지 다른 사람보다 좀 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긍정적인 습관 7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18 11월, 2018

이 글에서는 진취적인 태도를 길러줄 긍정적인 습관 7가지를 소개한다.

긍정적인 습관 7가지

1. 순간을 즐기자

순간을 즐기자

긍정적인 습관 그 첫 번째는 순간을 즐기는 것이다.

미래를 위한 계획을 짜는 것은 좋다. 그리고 어느 정도는 필요한 것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를 통해 우리가 불안이나 좌절을 느낀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우리는 최대한 지금, 이 순간을 즐기며 매일 주어지는 기회를 통해 미래를 만들어 가야 한다.

힘든 하루를 보내고 있거나 모든 것이 불투명해 보인다면, 긍정적인 태도를 통해 스트레스를 낮추고 일상의 사소한 것들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2. 부정적인 에너지와 작별을 하자

불행히도, 부정적 에너지는 곳곳에 있으며 우리가 상상도 못 한 순간에 갑자기 튀어나온다. 가족 문제, 연애 문제, 다른 힘든 상황들은 스트레스를 주며 우리는 부정적인 감정에 빠져 행복을 잃어버린다.

분노를 잠시 옆으로 제쳐두고,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하면 우리의 일상을 괴롭히던 부정적 에너지를 막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우리에게 부정적인 에너지, 질투, 이기심 등의 나쁜 감정을 전달하려는 사람과 어느 정도 거리를 두는 것이 좋다. 

3. 다른 사람이 이래라저래라 하는 것에 신경을 쓰지 말자

다른 사람이 이래라저래라 하는 것에 신경을 쓰지 말자

모든 사람이 비슷할 수는 없다. 어쩔 땐 이로 인해 내 행동과 기회에 제약이 생길 수도 있다.

우리에게 좋은 조언만을 주려는 사람도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우리 의사와는 상관없이 자신의 관점이나 의지를 강요하려고 한다.

우리를 대신해 옳고 그른 것을 따지는 사람들 말을 듣는 대신, 우리 자신의 마음과 생각을 따라 삶을 사는 법을 배워야 한다. 

4. 실패를 받아들이자

실패는 성공의 한 과정이다.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 우리는 모두 실패하게 된다. 중요한 것은, 실패를 긍정적인 태도로 받아들이면 그 뒤에는 항상 이보다 더 나은 결과를 얻게 된다는 것이다.

나쁜 경험에 빠져 사는 것은 인생에 좌만 불러오며 다른 기회를 놓치게 만든다.

5.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자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자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들은 더 긍정적인 관점을 갖게 되는 경향이 있다. 자존감이 올라가고, 사회생활을 더 활발히 하며 즐거움과 행복을 찾는다.

자신감은 어려울 것 같아 보이는 상황을 해결하는 데에 있어서 필수적이다. 힘든 환경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자.

6. 건강한 신체와 긍정적인 사고

건강한 신체와 긍정적인 사고의 결합은 언제나 우리를 발전시킨다. 운동, 목표 설정, 사랑하는 사람과 생각을 나누는 것은 모든 상황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도록 만들어준다.

긍정적인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라는 뜻이 아니다. 태도를 서서히 바꾸면서 우리의 한계를 넘고 매일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하는 삶의 지향점을 정하자는 얘기다.

7. 말로만 하지 말고 행동하자

말로만 하지 말고 행동하자

말만 하는 것은 아무 힘이 없다. 행동은 흔적을 남기며, 우리가 목표를 위해 한 단계씩 거쳐 가고 있다는 것의 증거가 된다.

모든 것이 잘 될 거라는 긍정적인 말만 되뇌는 것보다, 현실을 깨달을 수 있게 직접 몸으로 부딪쳐 보는 건 어떨까?

지금까지 소개한 긍정적인 습관 7가지를 꼭 실천해 보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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