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빼는데 좋은 7가지 식품
살이 쪘을 때 신체에서 제일 잘 드러나는 부분은 복부이다. 복부에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살이 찐다. 뱃살은 어떻게 뺄 수 있을까? 이 글에서 소개하는 음식을 매일 먹어보자. 뱃살을 빼는데 도움되는 식품들이다. 조금만 노력하면 뱃살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뺄 수 있을 것이다.
뱃살을 빼는데 도움 되는 팁
복부 지방의 주된 원인에는 장기간의 좌식 생활 및 불균형한 식단 섭취 등이 있다. 이미 알고 있겠지만 그저 꿈만 꾸는 것으로는 복근을 만들 수 없다.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 등의 식단 조절을 하며 노력을 해야 한다.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팁은 다음과 같다.
- 하루 2리터의 물을 마시고 천연 과일 주스도 챙겨 마시자.
- 정제 밀가루, 가공식품, 단 음식 등은 먹지 말자.
- 간이 되지 않은 음식을 먹자.
- 매일 운동을 하자. 매일 30분씩만 걸어도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아무것도 먹지 말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하루에 4번의 식사를 하자. 아침 (매우 중요하다), 점심, 간식, 저녁을 챙겨 먹어야 한다. 아침이나 저녁을 거르지 말고 끼니마다 조금씩 먹어보자.
뱃살을 빼는데 좋은 음식
1. 사과
아침에 사과를 먹으며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매우 좋다. 의사와 영양사들은 궁합이 좋은 사과와 귀리를 아침 식사로 추천한다. 사과에는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는 다량의 비타민 C,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다. 아침에 사과 한 개를 먹고 주스를 만드는 등 하루에 2~3개를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을 꼭 기억하자. 사과 주스를 만들 때 비트도 넣으면 저녁 식사에 곁들이기에 좋다.
2. 바나나
보통 바나나 한 개는 75 ~ 130 칼로리이다. 바나나에는 칼륨,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성분을 보면 마치 아이소토닉 음료를 식품으로 만들어 놓은 것과도 같다. 하루에 바나나를 한 개 이상 섭취하자. 바나나를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 바나나를 오전 중, 점심 식사 후 또는 오후에 간식으로 먹으면 포만감이 생기고 비타민도 섭취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시켜주는 6가지 건강한 비결
3. 샐러리
샐러리도 식단에 꼭 포함시켜야 하는 식품이다. 이 채소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다른 음식과의 궁합도 좋다. 그뿐만 아니라 어떻게 요리를 해도 맛있다. 샐러리에는 다이어트에 좋은 비타민 C와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 오늘 저녁 식사로 어떨까?
4. 조개류
조개를 매일 먹기에는 조금 비싸니 일주일에 세 번 이상 먹는 것을 추천한다. 조개는 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단일 불포화 지방 및 건강에 좋은 오메가 3가 풍부하다. 조개는 언제든지 먹고 싶을 때 먹으면 된다. 비타민과 미네랄을 많이 섭취할 수 있게 될 것이다.
5. 아보카도
아보카도를 먹으면 살이 찐다는 이야기는 사실이 아니다. 아보카도에는 허기가 느껴지지 않게 도움을 주는 올레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 게다가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배가 홀쭉해지는데 도움이 된다.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는 한, 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며 포만감을 선사한다. 하루에 아보카도 한 개면 충분하다.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크림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더 읽어보기 : 날씬한 복부를 위한 저칼로리 샐러드 레시피
6. 체리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체리는 시장에 가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아 과일은 소화 및 심장에 훌륭하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요산을 생성시킨다. 또한 신진대사를 정상화시켜 허기를 줄여주고 건강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 항산화제 또한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 체리가 제철일 때는 꼭 챙겨 먹자.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되는 체리 주스는 사 먹지 말자. 신선하지 않은 체리로 만들어졌을 가능성이 있고 영양분이 파괴되었을 수도 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체리 주스는 설탕 음료이기에 다이어트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7. 토마토
모두가 좋아하는 토마토는 샐러드에 넣어 먹으면 맛이 훌륭하다. 토마토로 만든 소스 또한 어떤 음식에나 잘 어울린다. 게다가 혈중 내 지방 수치를 낮추는데도 도움이 된다. 신체를 정화하고 지방이 축적되지 않게 도움을 준다. 그러니 토마토를 꼭 챙겨 먹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Burke, L. M., Kiens, B., & Ivy, J. L. (2004). Carbohydrates and fat for training and recovery. In Journal of Sports Sciences. https://doi.org/10.1080/0264041031000140527
- Wansink, B., & Chandon, P. (2006). Can “Low-Fat” Nutrition Labels Lead to Obesity?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https://doi.org/10.1509/jmkr.43.4.605
- Weaver, C. M., Dwyer, J., Fulgoni, V. L., King, J. C., Leveille, G. A., MacDonald, R. S., … Schnakenberg, D. (2014). Processed foods: Contributions to nutrition.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https://doi.org/10.3945/ajcn.114.089284
- Spreadbury, I. (2012). Comparison with ancestral diets suggests dense acellular carbohydrates promote an inflammatory microbiota, and may be the primary dietary cause of leptin resistance and obesity. Diabetes, Metabolic Syndrome and Obesity: Targets and Therapy.
- Eales J, Lenoir-Wijnkoop I, King S, Wood H, Kok FJ, Shamir R, Prentice A, Edwards M, Glanville J, Atkinson RL. Is consuming yoghurt associated with weight management outcomes? Results from a systematic review. Int J Obes (Lond). 2016; 40(5): 731-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