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을 하면 좋은 점 7가지

9월 6, 2019
느긋하게 호흡을 하면서 매일 어떤 일을 하고 삶을 어떻게 살아가고, 장애물과 어려움에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자.

명상은 일종의 정신 훈련으로 간주되며, 집중을 하고 개인의 생각을 새로운 방향으로 돌리기 위한 것이 목적이다. 이 글에서 명상을 하면 좋은 점 7가지를 알아보자.

경우에 따라 자신의 의식 수준을 높이거나 일상적인 피로를 줄이거나 집중력을 강화하는 데 사용되기도 한다. 또한 수면이나 행동 장애를 치료하고 개인의 전반적인 기분을 개선하는 데에도 흔히 사용된다.

날마다 명상을 하면 좋은 점 7가지

1. 명상은 스트레스를 줄인다

연구에 따르면 명상이 스트레스의 효과적인 치료법이라고 한다.

스트레스에 신체에 미치는 영향은 어마어마하고 매우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가능한 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자신에게 가장 유익한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몇몇의 명상 세션에 참가해 볼 것을 추천한다.

2. 불안발작 제어에 도움이 된다

매일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불안발작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발작에는 정상적인 일상을 지속하지 못하게 하는 신체적 증상이 나타난다. 명상에 전념하기 위해 약간의 시간을 내면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감을 줄일 수 있다.

연구를 통해 명상이 불안, 공포증, 공황발작 및 피해망상적 사고를 퇴치할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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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정서 건강이 증진된다

명상은 자존감과 전반적인 기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양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명상은 우울증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더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인생의 일상적인 장애물을 다룰 수 있다. 명상은 집중력을 더 높이고 삶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게 도움을 준다.

4. 명상은 집중 시간을 개선한다

연구는 명상이 개인의 집중 시간을 개선할 수 있다는 믿음을 지지한다. 이는 명상이 하루의 활동을 수행하는 동안 더 민첩하고 집중을 할 수 있게끔 한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상당히 의미가 있다.

활동적으로 생활을 한다면 명상이 매우 유익하다. 부담이 큰 일이나 하루가 다가올 경우에도 유용할 수 있다.

5. 기억력을 개선한다

명상은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이 활동은 우리가 무언가를 더 잘 기억할 수 있게 하고 마음을 젊게 유지하도록 도움을 준다.

과학 연구에 따르면 명상은 기억력 문제에 효과적인 치료법이며 심지어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명상은 젊은 사람뿐만 아니라 나이가 든 사람에게도 권장된다. 또한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자신의 일상에 추가해야 하는 훌륭한 기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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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중독 문제 퇴치에 도움이 된다

명상이 특정 중독 치료에 유용한 도구라는 것을 나타내는 많은 연구가 진행되었다.

예를 들어 명상은 어떠한 부정적인 의존이나 나쁜 식습관 및 술버릇을 끊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중독 행동을 인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다.

그렇지만 매우 해로운 중독을 앓고 있는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구할 것을 권한다.

7. 밤잠을 개선한다

자신의 삶에 명상을 더하면 밤에 더 깊고 차분하게 잠을 자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명상은 수면 중 다다른 긴장 완화를 높인다. 일상에 명상을 더하면 머지않아 차이를 느낄 수 있다. 더 많은 에너지를 갖고 훨씬 더 편안하게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게다가 일부 연구에 따르면 특정 수면 장애 치료법으로 명상을 사용하는 것이 확인되었다.

매일 얼마나 명상을 해야 할까?

세션당 30분 또는 45분간의 명상은 몸과 마음이 다시 하나가 될 수 있는 시간이 된다. 이제 막 시작한 사람들에게는 길게 느껴질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더 수월해질 수 있다.

한편 하루에 10분간의 명상이라도 일부 이점을 누리기에는 충분하다.

처음 며칠 동안에는 몇 분간 명상을 하다가 서서히 시간을 늘리기 시작해 보자. 또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명상법 찾기를 추천한다.

또한 어떤 사람들에게는 완전히 조용하게 명상을 하면 가장 좋지만, 또 어떤 사람들에게는 마음이 편안해지는 조용한 음악이 필요할 수도 있다. 걷기와 같은 차분한 활동을 할 때 명상이 더 잘 되는 사람들도 있다.

명상을 하는가? 명상을 해 본 적이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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