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 강화에 도움이 되는 4가지

8월 3, 2019
두뇌도 강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두뇌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

두뇌는 평생에 걸쳐 끊임없이 변화하고, 적응하는 기관이다. 그리고 두뇌 강화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 있다. 두뇌를 제대로 자극하면,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고 기억력 향상 능력을 키울 수 있다. 하지만 두뇌 강화를 위해서는 생활 습관을 바꾸고, 운동을 해야 한다.

두뇌는 우리 몸의 근육과 비슷하다. 사용하지 않으면 기능이 떨어진다. 우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은 우리가 하기 나름이다. 우리는 두뇌를 강화시킬 수 있으며, 마음도 확장시킬 수 있다.

두뇌 강화에 도움이 되는 방법

두뇌를 강화하고 싶다면, 다음에서 소개하는 팁을 기억하자. 효과가 꽤 크기 때문에 메모해 두었다가 일상에서 꼭 실천해보자.

1. 스트레스를 줄인다

두뇌 강화에 도움이 되는 4가지

두뇌를 강화하는 첫 번째 팁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다. 만성 스트레스는 신체 장기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많다. 

명상과 마음 챙김은 스트레스를 피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하루에 10-20분만 투자하면 되기 때문에 시간을 많이 내지 않아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 외에 호흡 운동, 명상, 요가가 스트레스 푸는데 도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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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지 훈련을 한다

뇌 가소성이 커지면 마음은 날카로워진다. 뇌 가소성이란 뇌가 계속 변화하는 것을 말한다. 두뇌의 용량은 우리가 인지 훈련을 할 때, 동일하게 유지되거나 심지어 향상 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다시 공부를 시작하거나 새로운 언어를 배울 때, 보드 게임을 할 때 두뇌와 손과 눈의 동작이 일치되는 능력은 자극을 받는다. 따라서 이런 취미는 사고와 손과 눈의 동작이 일치되는 능력을 촉진한다고 할 수 있다.

평소에 글씨를 쓰는 반대쪽 손으로 글쓰기, 만지기 어려운 물건을 만지는 것, 새로운 방향을 배우는 등은 인지 능력 향상에 도움 되는 활동이다.

3. 충분히 휴식한다

두뇌 강화에 도움되는 것 4가지

두뇌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충분하게 휴식하는 것도 중요하다. 충분히 쉬지 않으면, 뇌 조직이 손상 될 수 있다.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 뇌가 회복하고 성장한다. 뿐만 아니라 꿈은 강한 마음을 갖고자 하는 사람, 심지어 노인들에게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꿈은 수년에 걸쳐 멜라토닌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멜라토닌은 수면을 조절하는 천연 물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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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마음을 관리하기 위해서 몸을 관리한다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팁은 마음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몸을 먼저 관리해야 한다는 점이다. 두뇌를 강화하고자 한다면, 신체 건강을 먼저 돌보라는 뜻이다.

산책을 더 많이 하고, 건강한 음식을 챙겨 먹으며 술이나 담배 등의 나쁜 습관은 버린다. 이런 것들은 모두 다 두뇌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물론 습관을 바꾼다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습관을 바꾸면 좋은 변화가 생긴다는 것을 기억하자.

꾸준히 운동을 하고, 영양분을 골고루 챙겨 먹은 사람들은 노화와 관련된 인지 질환에 걸릴 확률이 낮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두뇌를 강화한다는 것은 곧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생활하고, 앉아서만 생활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계속 새로운 방법으로 두뇌를 사용하기 위해 노력하면, 두뇌는 성장하고 강화될 것이다. 

두뇌 강화, 오늘부터 시작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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