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가슴이 싫다면 피해야 할 7가지 나쁜 습관

3월 18, 2017
가슴이 빨리 처지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는가? 처진 가슴을 원하지 않을 경우 피해야 할 7가지 나쁜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글에서는 처진 가슴이 싫다면 피해야 할 습관을 알아본다. 유방하수, 즉 점진적으로 처지는 가슴은 가슴 피부 섬유조직이 점점 탄력을 잃으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이것은 의학적 문제는 아니지만, 미용상 문제가 되며 특히 조기에 나타날 경우 더 그렇다.

가슴 처짐은 특히 가슴이 큰 여성에게 흔하지만, 가슴이 작다고 이를 경험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중력, 수유나 급격한 체중 증감으로 인해 나타나는 변화 등은 가슴 모양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다.

하지만 가슴을 안쪽으로 모아주는 역할을 하는 구조가 망가지게 만드는 반복적인 습관들도 있다.

이런 나쁜 습관들이 반복되면 30세 이전에 가슴이 처지는 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

처진 가슴이 싫다면 피해야 할 7가지 나쁜 습관

1. 흡연

흡연은 몸의 주요 기관들의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피부와 근육을 손상시킨다.

담배에 들어있는 독소는 피부의 탄력 및 탄탄함이 손실시킨다. 이런 독소가 콜라겐의 생성을 줄이고 혈액 순환을 현저하게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것은 노화 과정을 촉진하고, 가슴을 포함한 피부가 처지게 만든다.

2. 잘못된 사이즈의 브라

잘못된 사이즈의 브라를 입으면 별로 해가 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사실 가슴의 탄력이 손실되도록 만들 수 있다. 브라가 몸에 잘 맞는 유연한 소재로 만들어지긴 하지만, 잘 맞지 않는 브라는 가슴이 처지게 만드는 경향이 있다.

또한 브라가 너무 꽉 끼면 혈액 순환, 쿠퍼 인대, 피부 근육에 영향을 미치곤 한다.

더 읽어보기: 브라 미착용의 놀라운 이점

3. 나쁜 자세

나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근육통을 증가시키며, 미용에 영향을 미치고, 이에 더해 가슴이 처지는 것도 촉진한다.

많은 여성들이 좋은 자세를 계속 유지하면 가슴 모양이 얼마나 달라지는지를 잘 모른다. 반대로 나쁜 자세로 앉아있거나 서 있으면 가슴을 지지하는 섬유조직에 영향을 미쳐 가슴이 자연스러운 위치를 잃게 만든다.

4. 비활동적인 생활을 하는 것

오래 앉아있는 정적인 생활을 하는 것은 신체 안팎으로 많은 부정적인 결과를 야기한다. 비활동적인 생활은 만성 질환, 과체중 및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기타 질환의 위험을 높인다

게다가 유방 근육은 비활성화가 되면 늘어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탄력과 유연함을 잃는 것이 보통이다.

가슴 부분을 단련하기 위해 만들어진 운동들도 많다.

5. 자외선 차단제 사용하지 않기

피부의 조기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사용하지 않으며, 자외선의 부정적인 영향에 직접적으로 노출된다.

자외선은 조기 노화에 더해 가슴의 탄력 손실을 촉진할 수 있다. 가슴이 햇빛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그 결과 피부를 유연하고 젊게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한다.

더 읽어보기: 여성의 조기 노화를 유발하는 5가지 요인

6. 엄격한 식생활을 하는 것

“기적의 다이어트”로도 알려진 엄격한 식생활을 하는 것은 근육 및 피부 건강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이것은 나이가 들기 전에 가슴이 처지는 위험을 크게 높이게 된다.

이런 다이어트는 보통 갑작스러운 체중 변화와 순수 근육의 손실을 야기하는 영양 결핍으로 이어진다.

적절하고 완전한 식생활을 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다음 영양분을 식단에 포함해야 한다.

  • 필수 지방산
  • 비타민
  • 무기질
  • 단백질
  • 섬유질
  • 항산화제

7. 과음

하루에 레드 와인을 한 잔 마시는 것은 많은 흥미로운 건강상 이점이 있다. 하지만 술을 과도하게 마시는 것은 원하지 않는 부작용을 야기한다.

과음을 하는 것은 간과 신진대사에 부담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의 유연성에도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그 결과 조기 노화의 위험이 커지며 가슴의 탄력도 떨어지게 된다.

앞서 언급한 나쁜 습관들은 가슴 처짐과 관련이 있기는 하지만, 항상 직접적인 원인이 되지는 않는다는 점을 밝히고자 한다.

처진 가슴이 싫다면, 이 습관들을 피하고 건강한 생활방식을 유지하자. 그러면 가슴을 더 오랫동안 탄력있고 젊게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