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조기 노화를 유발하는 5가지 요인

27 10월, 2018
적정 수분 부족, 건강하지 않은 식생활, 스트레스, 걱정은 모두 면역력을 약화하고 조기 노화를 촉진할 수 있다.

여성의 조기 노화를 유발하는 5가지 요인을 알아보자.

과학도, 기적도, 그 어떤 것도 흐르는 시간을 막을 수는 없다. 노화는 자연의 순리로, 우리 모두 용기를 가지고 낙관적으로 노화를 마주해야 한다.

하지만 확실한 사실이 있다. 우리의 습관과 생활 방식이 주름과 무기력함의 영향력을 강화할지, 약화할지를 여부를 결정한다는 것이다.

우리가 보통 간과하는 실수들을 염두에 두고, 적절한 전략을 세움으로써 조기 노화를 지연시키거나 혹은 줄일 수 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자!

여성의 조기 노화를 유발하는 5가지 요인

1. 조기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 피해야 할 음식

조기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 피해야 할 음식

식생활이 우리의 건강을 결정하고 몸의 기능을 바로잡아 준다는 것은 모두가 잘 알고 있다. 그런데 우리는 살면서 미처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해가 되고 노화를 촉진하는 특정한 식습관을 갖게 된다. 

집에 와서 빨리 저녁을 해결하기 위해 먹는 가공식품에 많이 함유된 정제 밀가루에 대해 생각해보자.  이것은 지방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로 변환된다.

이러한 음식은 피부에 적절한 영양분을 제공해 줄 수도 없고, 우리가 필요로 하지도 않는 고열량 음식이라는 점을 잊지 말자.

그렇다면 조기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 어떤 음식을 피해야 할까?

  • 당분: 과다한 당분은 피부의 콜라겐을 파괴한다.
  • 술: 과도한 음주는 간을 공격해 독소를 제거할 수 없게 만들고, 이로 인해 조기 노화가 생길 수 있다. 음주는 항상 적당히 하는 것이 좋다.
  • 짠 음식: 우리 모두 과자, 감자 칩, 혹은 맛있고 건강에 좋은 건과일을 사랑한다. 이러한 음식들은 건강에 아주 해롭다. 잊지 말자. 소금은 우리의 몸에 아주 위험하며, 봉와직염 유발을 촉진한다.
  • 핫도그나 햄버거 같은 가공육: 이러한 식품들은 아황산염을 포함하고 있어 노화를 촉진한다.
  • 붉은 육류: 붉은 육류에는 활성산소가 많아 피부의 콜라겐을 공격하고 노화를 일으킨다.
  • 설탕이 든 탄산음료: 탄산음료는 건강과 미용에 있어서 아주 큰 적이다.
  • 트랜스지방이 많이 든 모든 식품: 트랜스지방산은 염증과 체액저류를 유발하며, 햇빛에 의한 손상에 취약해지게 만들고 많은 심장 질환을 유발한다. 무조건 피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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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대로 대처할 수 없는 걱정과 스트레스

제대로 대처할 수 없는 걱정과 스트레스

우리가 간과하지 말아야 할 사실이 있다. 여성은 남성보다 훨씬 민감하고, 더 심하게, 오랫동안 고통받는다. 하지만 남성은 사실 더 나쁜 방법으로 스트레스에 대처하며, 스트레스로 인한 질환 때문에 사망하는 경우가 더 많다.

보다시피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는 모든 부정적인 감정은 심신의 질환으로 변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는 조기 노화를 일으킨다. 왜 그런지 알고 싶은가?

  • 수개월, 혹은 수년 동안 지속하는 스트레스를 일으키는 상황은 몸에 큰 변화를 일으킨다. 코르티솔은 심박 수를 높이고, 동맥경화증과 같은 심각한 병변을 유발하며 뇌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 코르티솔에 더해, 스트레스는 아드레날린이라고도 잘 알려진 에피네프린을 분비하여, 세포의 산화를 일으킨다. 또한, 영양분의 합성을 막으며 혈액 내 지질을 축적을 유발한다.
  •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망가뜨리며, 그 결과로 조기 노화가 놀라울 정도로 나타나게 한다. 감정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3. 부족한 항산화제 섭취

부족한 항산화제 섭취

우리는 보통 식생활에서 항산화제 섭취가 부족한 것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 하지만 항산화제 섭취가 부족하게 되면, 우리는 활성산소와 그것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취약해진다.

그러므로, 오늘부터 식단에 아래 음식을 포함하는 것이 좋다:

  • 공복에 마시는 레몬즙
  • 키위
  • 딸기
  • 망고
  • 멜론
  • 오렌지
  • 방울양배추
  • 당근
  • 시금치
  • 케일
  • 토마토
  • 파파야
  • 호박
  • 매일 녹차나 백차 한 잔
  • 매주 두 번 생선 섭취

4. 노화의 가장 큰 요인 중 하나인 햇빛

노화의 가장 큰 요인 중 하나인 햇빛

햇빛은 우리의 건강에 아주 중요하다. 햇빛은 비타민 D와 같은 영양소의 합성을 돕고 기분을 좋아지게 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햇빛 노출에 주의를 기울이고, 낮에 해가 강한 시간을 피하며, 무엇보다도 적절한 선크림(매일 화장의 기본으로)을 사용해야 함을 기억하자.

여름의 일광욕을 사랑하는 모든 여성이여, 햇빛이 여성에게 있어 조기 노화의 주요한 원인 중 하나라는 점을 지금부터 기억하자. 자신을 보호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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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여성과 칼슘

여성과 칼슘

칼슘은 나이가 들면서 더 많이 섭취해야 하는 무기질이다. 왜 그럴까? 보통 골 손실이나 골다공증으로 고생하는 것은 여성이며, 이것은 우리의 삶에 조만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릴 때부터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지 않으면, 뼈가 빨리 노화될 수 있다. 그러므로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매일 다음과 같은 식품들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 무설탕 천연 요거트
  • 우유 한 잔(유당불내증이나 우유 소화 장애가 없는 경우, 아몬드 우유나 다른 견과류 우유를 못 마실 경우)
  • 약간의 두부를 넣은 샐러드
  • 매일 호두 3개, 아몬드 3개

어머니나 다른 가족에게 골다공증이 있다면, 보충제를 통해 필요한 칼슘을 어떻게 섭취할 수 있는지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 빨리 시작할수록 좋다!

조기 노화를 막기 위해 이 간단한 방법들을 항상 실천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