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가슴을 올려주는 8가지 비법

· 9월 9, 2016
가슴을 탄력 있고 매끄럽게 유지하려면 운동하는 것에 더해서 자기 사이즈에 맞는 브래지어를 선택하고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나쁜 습관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은 모양이나 크기에 상관없이 여성미가 강한 신체 부위일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가슴 탄력이 줄어들지만 많은 여성이 처진 가슴을 예방하거나 바로잡는 방법을 모색한다.

그 덕분에 처진 가슴을 위한 많은 제품과 시술 등이 개발되었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인위적인 방법은 대부분 아주 고가로 감당하기 부담스럽다. 하지만 탄력 있고 건강한 가슴을 유지할 수 있는 자연적인 비법들도 아주 많다.

이번 글에서 처진 가슴을 예쁘게 올려주는 일상 습관과 자연요법  8가지에 관해 알아보겠다.

처진 가슴을 올려주는 8가지 비법

1. 가슴 운동

처진 가슴을 가슴 운동

가슴 주변의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은 가슴 모양을 아름답게 유지하는 가장 좋은 자연요법이다. 수많은 운동 방법이 있지만 당장 시도해볼 수 있는 세 가지 간단한 동작에 관해서 알아보자.

팔굽혀펴기

팔굽혀펴기는 흉부 아래의 가슴 근육을 튼튼하게 해서 가슴을 탄탄하게 하고 주변 조직의 과다 지방을 제거한다.

더 읽어보기: 가슴 탄력 있게 만드는 팁

아령 운동

아령 운동은 가슴 근육뿐만 아니라 팔뚝 주변의 처진 살도 예방할 수 있다. 아령을 한 손에 하나씩 들고 5~10분간 다양한 아령 운동을 해보자.

가슴 열기

손에 아령을 들고 팔꿈치가 어깨와 일직선이 되게 손을 올린다. 양 팔꿈치를 살짝 구부리면서 몸 앞쪽으로 모은다. 각각 5~10회 정도, 3세트를 반복한다.

2. 바른 자세 유지

처진 가슴을 바른 자세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근육 손상을 피할 뿐만 아니라 가슴의 탄력을 증가하고 체중 감량 효과까지 볼 수 있다.

3. 얼음찜질

얼음찜질은 피부를 탄력 있게 해주기 때문에 처진 가슴을 올리는 데 아주 좋은 방법이다. 얼음이 피부에 직접 닿지 않도록 천에 싼다.

얼음을 가슴에 올리고 약하게 압력을 주면서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매일 5분씩 가슴 마사지를 한다.

4. 올리브 오일 마사지

올리브 오일은 피부의 탄력을 주고 수분을 공급하며 혈액 순환을 촉진한다.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근섬유를 튼튼하게 하고 튼 살을 없앨 수 있다.

5. 천연 가슴 마스크 팩

처진 가슴을 가슴 팩

천연 가슴 마스크 팩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가슴이 조기에 처지는 것을 막아준다.

하지만 규칙적인 운동과 영양 섭취에 보완적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재료

사용 방법

  • 모든 재료를 그릇에 넣고 잘 섞는다.
  • 양쪽 가슴에 팩을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 30분간 두었다가 찬물로 헹군다.
  • 일주일에 한 번 반복한다.

6. 적절한 브래지어 선택

처진 가슴을 올리고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다양한 브래지어가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와 모양을 선택하고 너무 꼭 끼거나 헐렁한 브래지어를 피하도록 한다.

더 읽어보기: 브라를 착용하고 자는 것, 해로운 걸까?

7. 점토 팩

처진 가슴을 점토 팩

점토 팩은 집에서 시도할 수 있는 또 다른 가슴 관리 방법으로 점토의 놀라운 효능을 활용할 수 있다.

재료

  • 점토 가루 2스푼(20g)
  • 물 1/4컵(62mL)

사용 방법

  • 점토 가루에 물을 섞어서 반죽으로 만든다.
  • 가슴에 얇은 막처럼 바르고 30분간 둔다.
  • 찬물로 헹구고 일주일에 두 번 정도 반복한다.

8. 나쁜 습관 피하기

처진 가슴과 연관이 있는 나쁜 습관들이 있다. 가장 흔한 나쁜 습관은 다음과 같다.

  • 흡연
  • 과도한 음주
  • 기계 태닝
  • 헐렁한 브래지어 착용
  • 고지방 식생활
  • 오래 앉아 있는 생활방식

어떤 방법이든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꾸준히 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한 번만 하고 잊어버린다면 절대 아무 변화도 일어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