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의 유형 6가지

· 4월 14, 2017
때로는 스스로 깨닫지도 못하는 사이에 주변 사람들로부터 상처를 받을 때가 있다. 하지만 그 문제를 인식하자마자 거리를 두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에서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의 유형 6가지에 대해 공유한다.

우리는 비교적 쉽게 우리와 잘 맞지 않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상황에 부닥치게 된다.

그래서 특정한 누군가가 우리의 삶에서 정말 중요한 사람인지를 항상 숙고해 보아야 한다.

물론 우리 곁에는 우리를 성장하게 하고, 우리에게 고마워하고, 우리 인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우리는 종종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피해야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에 직면하게 된다.

지금부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 유형 일부에 대해 살펴보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의 유형 6가지

1. 부정적으로 비판하는 사람들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면에서 비판을 받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어떻게 행동하든, 뭐라고 얘기하든 늘 비판만 하는 사람들은 멀리해야 한다.

자신의 삶이 행복하지 않을 때는 뭘 하든 만족할 수 없다. 아니면 늘 뭔가 실패한 것처럼 느낀다.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우리를 그들의 수준으로 끌어내리려고 한다.

이 사람들은 우리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손상하고, 앞으로 나아가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든다. 비판적인 사람들은 잔인한 면도 있어 그들이 상처를 주었는지는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더 읽어보기: 부정적인 생각을 제거하는 방법

2. 조종하려는 사람들

조종하려는 사람들

또 다른 멀리해야 할 사람들의 유형은 조종하려는 사람들이다. 이런 사람들은 종종 식별하기가 어렵다.

그들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라면 모든 수단을 사용하는 것에 엄청나게 노련하기 때문이다.

이 유형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그들의 의도가 드러나는 상황은 피한다. 단순히 우리의 감정을 조종하여 죄책감을 느끼거나 특정한 것에 대해 책임감을 느끼게 만든다.

우리가 친절하고 부드러운 사람이라면 그들은 더 쉽게 우리를 조종할 것이다. 그들이 보기에 우리는 더 약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유형의 사람들은 그들의 일로 항상 우리를 바쁘게 해 우리가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게 만든다. 가능한 한 빨리 이런 사람들과의 관계는 멀리하는 것이 좋다. 아니면 최소한의 거리를 두어야 한다.

3. 거짓말하는 사람들

사실 거짓말은 일상에서 거의 매일 하게 될 수 있다. 하지만 누군가 규칙적으로 우리를 의식한 채 거짓말을 한다면, 그들은 우리를 존중하지 않는다는 것이 분명하다.

이런 사람들에게 상처받기 전에 그들을 멀리해야 한다. 이런 사람들은 그들이 하는 거짓말이 다른 사람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모른다.

사실 이런 유형의 사람들 대부분은 그들이 거짓말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이런 사람들과 관계를 끊는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말자. 그들은 현실을 왜곡해 우리가 곤경에 빠지도록 할 수도 있다.

4. 비관적인 사람들

비관적인 사람들은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의심하고 어둡고 나쁜 상황만을 상상한다.

비관적인 사람들은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므로 멀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들은 모든 것의 단점만 보며 늘 최악의 상황만을 생각한다.

게다가 더 나쁜 것은, 대부분의 경우 비관적인 사람들은 끔찍한 상황을 일으킨다.

해결책이 있어도 비관론자들은 무언가 잘못된 것만 찾을 것이다. 이런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은 정말 소모적인 일이다.

5. 인색한 사람들

인색한 사람들

인색한 것도 사람이 가질 수 있는 최악의 성향 중 하나이다. 인색한 사람들은 늘 주지 않을 이유를 찾는다.

물질적인 것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이런 사람들은 그냥 다른 사람들을 도우려는 마음이 없다. 인색한 것은 이기적이라는 것과 종종 혼동되는데 이 둘은 전혀 다르다.

이런 사람들은 늘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려 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무언가 이익을 보려 한다.

인색한 사람들은 우리와 어울리는 것을 좋아할 것이다. 하지만 늘 우리가 돈을 내게끔 할 것이다.

6. 남을 험담하는 사람들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의 유형 그 마지막은 남을 험담하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스스로 불안정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또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오해와 추측을 구분할 줄 모른다.

남을 험담하는 것은 조심하지 않으면 많은 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

험담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면,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보는 시각도 달라질 것이다. 이로 인해 심지어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불필요한 적을 만들게 될 수도 있다.

남을 험담하는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으면 그들은 우리에 관해 이야기하지 않을 것이다.

이 글도 읽어보자: 행복한 사람들은 남의 험담을 하지 않는다

부정적인 사람들을 조심하자

방금 언급한 사람들의 유형 6가지 외에도 우리가 조심해야 할 부정적인 사람들이 많이 있다. 이 사람들로 인해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가까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누군가의 이런 행동을 파악했다면 무언가  바로잡을 기회가 생긴 셈이다. 지금 행동을 바꾸고 좋은 사람들이 우리를 떠난 후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