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안 좋게 흘러갈 때 통제권을 되찾는 6가지 팁

25 9월, 2020
삶의 통제권을 되찾는 첫 번째 단계는 통제권을 잃어버렸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그런 다음에야 0에서부터 시작하여 웰빙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다.

일이 통제 불능 상태일 때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상황을 부인하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 인정하지 않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인정만으로는 아무것도 해결할 수 없다. 실제로 많은 경우, 특히 예를 들면 재정이나 건강문제에서 이런 방식은 문제를 더욱 악화시킨다. 이때 해야할 일은 상황에 대한 통제권을 되찾는 것이다.

물론, 상황이 나쁘게 흘러갈 때에는 삶의 통제권을 되찾는 일이 때때로 불가능하게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당신이 혼자가 아니며 자신의 삶이 무너져 내리는 것을 주변에서 바라만 봐야하는 상황에 처한 것도 아니란 것이다.

다음의 팁을 시도하여 자신의 삶에 대한 통제권을 되찾기 위해 노력해 보자.

삶이 안 좋게 흘러갈 때 통제권을 되찾는 6가지 팁

1. 이야기에 대해 관점을 바꿔라

통제권을 되찾는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물어볼 때 당신의 대답에 대해서 잠시 생각해보자. 나쁜 상황이 어느 정도인지 말하는 경향이 있는가? 당신은 항상 불평하거나 우울해 보이는가?

만약 이것이 사실이고 당신이 정말 통제권을 되찾을 준비가 되었다면, 우선 내부 대화와 스스로에 대해 말하는 방식을 바꿀 필요가 있다.

아마 “가면 증후군“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를 겪고 있다면 가면을 쓰고 있다고 느끼게 만드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있다. 대신 긍정적인 관점에서 보는 것이 필요하다. 성공과 원하는 미래를 따라 이야기를 시작하라.

이는 하나의 과정이며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다시 부정적인 태도로 돌아가기 시작하는 것을 발견한다면 즉시 자신을 바로잡고 일을 너무 분석하려고 하지 말아라.

2. 모든 것이 가능하다고 믿어라

통제권을 되찾는

불가능하다고 생각될 때 삶의 통제권을 되찾는 것은 기본적으로 자기 방해적이다. 물론, 큰 꿈이나 목표가 있다면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에 대해 현실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그러나 당신은 항상 목표가 가능하다는 것을 스스로에게 확신시켜야 한다. 왜냐하면 실제로 대부분의 경우 가능하기 때문이다.

의심에 빠져있기 때문에 삶이 나쁘게 흘러가는가?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이 보이지만 실제로는 차근차근 작은 목표에 도달하는 전략만 있으면 된다.

더 읽어보기: 삶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끌어들이는 법

3. 삶에서 질서를 만들어내라

통제권을 되찾는

삶에 대해 통제권을 되찾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아마도 삶의 질서가 부족하기 때문일 것이다.

통제할 수 없거나 부담된다고 느꼈을 때 사람들이 그 상황에서 자신을 제거하거나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은 것처럼 행동하는 것은 꽤 흔한 일이다. 그러나 실제로 해야할 일은 현실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 문제 목록을 만들어서 지금 바로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를 파악하라.
  • 그런 다음 이해가지 않거나 실제로 통제권 밖의 일을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라.

4. 매일 작은 변화를 만들어내라

통제권을 되찾는

삶의 주도권을 되찾으려 할 때 하루하루 모든 것이 달라지는 것은 기대할 수 없다. 할 일이 많이 있더라도 스스로에게 한번에 많은 일을 해야 한다는 부담 대신에 점진적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주어라.

  • 이를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적응하고 올바른 사고 방식을 얻을 수 잇다.
  • 완전한 변화에 대한 생각을 그만 두면 인생의 작은 단계와 긍정적인 결과에 집중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결과를 보는 것은 그것을 영구적으로 만드는데 도움이 되며 더 많은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5. 삶에서 부정적인 사람들을 멀리하라

통제권을 되찾는

주변 사람들이 때때로 당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위해 노력하는지 보이지 않게 만들 수 있다. 아마 그들의 메시지가 부정적이거나 당신을 돕기 위해 애쓰지 않거나 단순히 다른 꿈과 가치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 이러한 사람들 때문에 삶의 주도권을 되찾기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약간의 거리를 둘 필요가 있다.

그러나 이것이 그들과의 관계를 끊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때때로 그들이 가족이거나 평생 볼 친구이기 때문에 불가능 할 수도 있다. 이러한 경우 그들의 태도와 평가가 당신에게 영향을 주지 못하도록 경계를 설정해야 한다.

그들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좋은지 아닌지에 대해 의심된다면 부정적인 관계는 부담스럽고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현재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당신을 도와주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당신을 격려하고 해결책을 찾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당신을 대신하여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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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책임을 져라

통제권을 되찾는

마지막으로 삶의 통제권을 되찾으려 할 때에 자신이 처한 환경에 대해 책임이 있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방법은 중요하지 않다. 현실은 당신이 내린 결정 때문에 그러한 상황에 처하게 된 것이다. 어떤 경우에는 단순히 결정을 내리지 않기로 결심했을 수도 있다.

이것을 받아들였을 때 피해자라고 느끼는 것을 멈추고 정말로 문제에 대해 직면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삶에 대해 통제권을 잃게 된 상황에 처한 적이 있는가? 지금 그러한 상황인가? 당신은 문제에 대해 어떻게 직면하고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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