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그린 스무디

30 7월, 2020
지금부터 소개할 스무디는 에너지 가득한 아침 식사를 위한 달콤하고 부드럽고 건강한 레시피다.

오늘은 알아 둘 만한 그린 스무디 레시피를 소개한다. 그린 스무디는 과일과 채소를 혼합한 음료다.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그린 스무디는 몸을 정화하고 체중을 빠르게 감량할 수 있게 해 주며, 또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쉬운 방법이기도 하다.

그린 스무디에는 건강에 좋은 과일과 채소가 많이 들어가며 섬유질 함량이 높은 등 거의 모든 종류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펄프가 없는 주스만 마실 경우 항상 펄프가 빠져 있음으로 실제로 우리가 마시는 건 설탕과 물뿐이다.

그렇다면 이제 체중 감량 그린 스무디 종류로 넘어가 보도록 하자. 지금부터 소개할 스무디는 에너지 가득한 아침 식사를 위한 달콤하고 부드럽고 건강한 레시피다.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그린 스무디

재료

  • 냉동 망고 1컵(150g)
  • 여러 조각으로 자른 잘 익은 바나나 1개
  • 신선하고 잘 세척된 시금치 잎 1컵(60g)
  • 무가당 천연 아몬드 우유 1컵(250ml)

지시 사항

  • 모든 재료를 갈아준다.
  • 영양분을 잃지 않도록 그 자리에서 다 마신다.

만약 날씨가 아주 더워서 상쾌한 스무디를 원한다면 갈아줄 때 얼음을 추가하면 된다. 또는 더 진한 스무디를 선호한다면 항상 재료를 2배로 추가할 수 있지만 대신 감미료는 첨가하지 않도록 하자. 스무디를 더 달콤하게 하고 싶을 경우 액체 스테비아 한두 방울을 첨가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량을 줄이자.

그린 스무디 재료의 이점

시금치

시금치의 이점 

  • 시금치는 많은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저칼로리 채소이므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시금치 100g은 불과 23kcal밖에 되지 않음으로 이는 체중 감량 스무디를 만들기 위한 완벽한 기초가 된다.
  • 영양분과 무기질 함량이 높으므로 시금치는 즉각적인 에너지를 제공한다.
  • 시금치는 무기질(망간, 아연 및 셀레늄)뿐만 아니라 비타민 A와 C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즉 시금치는 소화에서 시력에 이르기까지 신체의 여러 시스템과 기능을 보호할 수 있다.
  • 이 체중 감량 그린 스무디에서는 열대 망고가 시금치의 맛을 덮음으로 더 건강하고, 맛있고, 녹색인 베이스를 제공한다.

더 읽어보기: 비타민이 풍부한 케일 시금치 크림 레시피

망고

망고의 이점 

  • 망고는 가장 많은 양의 베타카로틴을 제공하는데, 이는 특정 종류의 암을 줄이는 영양소이다.
  • 망고 하나만 먹어도 권장 일일 칼슘 섭취량을 다 충족할 수 있다.
  • 이 과일은 무기질, 칼슘, 마그네슘 및 비타민 B 그룹을 함유하고 있음으로 뼈를 강화한다.
  • 망고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리코펜이라는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다.
  • 앞서 언급한 모든 이점 외에도 망고는 이 체중 감량 그린 스무디에서 채소 맛을 달콤한 맛으로 덮어준다.

그 질감으로 인해 망고는 스무디에 걸쭉함을 더해준다.

바나나

바나나의 이점 

바나나는 또 다른 체중 감량 스무디의 성분이다. 이 과일은 건강에 좋고 균형 잡힌 식단에 훌륭한 영양을 공급하는 믿을 수 없을 만큼 영양가 있는 과일이다.

바나나에는 유명한 칼륨 외에도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비타민 B6는 신체가 신경 전달 물질을 생성하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중간 크기의 바나나는 비타민 B6 일일 권장량의 약 25%를 제공해줄 수 있다. 하지만 바나나의 문제는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탄수화물이 많다는 것이다.

그렇다 하더라도 바나나는 최대 92kcal만 추가할 뿐이며 0.5g의 지방만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는 바나나가 저지방 저칼로리 다이어트에 완벽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바나나를 좋아한다면 운동 전에 먹어야 한다. 운동 전에 섭취하면 좋은 영양분을 공급받는 동시에 칼로리를 연소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녹색 바나나의 잘 알려지지 않은 6가지 이점

아몬드 우유

아몬드 우유의 이점 

아몬드 우유는 칼로리 섭취에 도움이 되므로 반드시 체중 감량에 좋은 건 아니지만 칼로리가 높은 음료를 대체할 때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무가당 아몬드 우유 1컵은 30kcal이지만 탈지유 1컵은 83kcal이다.

  • 이 다재다능한 식물성 우유에는 칼슘이 풍부하여 유당 불내증이 있거나 동물성 제품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이다.

상업용 제품들은 일반적으로 비타민 D, E 및 B가 강화되어 있다. 따라서 스무디를 만들기 위해 아몬드 우유를 사야 한다면 이러한 성분들이 강화된 제품을 선택하도록 하자.

  • Yuan L, Liu J, Zhen J, et al. Vegetable and fruit juice enhances antioxidant capacity and regulates antioxidant gene expression in rat liver, brain and colon. Genet Mol Biol. 2017;40(1):134–141. doi:10.1590/1678-4685-GMB-2016-0159
  • Rogers PJ, Shahrokni R. A Comparison of the Satiety Effects of a Fruit Smoothie, Its Fresh Fruit Equivalent and Other Drinks. Nutrients. 2018;10(4):431. Published 2018 Mar 30. doi:10.3390/nu10040431
  • Henning SM, Yang J, Shao P, et al. Health benefit of vegetable/fruit juice-based diet: Role of microbiome. Sci Rep. 2017;7(1):2167. Published 2017 May 19. doi:10.1038/s41598-017-02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