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6가지 과일
살을 빼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제대로 찾아온 것이다! 이 글에서는 쉽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일을 소개한다. 과일은 일단 맛이 좋기 때문에 섭취하는 데 전혀 거부감이 없다. 게다가 필수 비타민, 무기질, 섬유질 및 기타 필수 영양분을 제공한다.
1. 수박
수박은 높은 당분 함량으로 인해 나쁜 평판을 들을 때도 있다. 그러나 수박은 90%가 수분이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아르기닌 함량으로 인해 빠르게 지방을 태우고 축적된 지방을 줄일 수 있다.
- 수박 100그램은 단 30 칼로리 밖에 되지 않으며 몇 시간 동안 포만감이 유지될 것이다.
과도한 당분 섭취를 피하려면 기름기 없는 살코기와 함께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수박을 식간에 먹으면 다른 간식 섭취를 억제할 수 있으므로 이상적이다.
읽어보기 : 수박에 관한 5가지 새로운 사실
2. 레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두 번째 과일은 식단에 추가하기에 저렴하고 쉽다.
쉽게 체중을 감량하고 유지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독소를 제거하고 간과 소화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라는 점을 명심하자.
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신선한 레몬 주스를 섭취하는 것이다. 리보플라빈, 비타민 B, C 뿐만 아니라 인, 마그네슘과 같은 높은 미네랄 수치로 인해 신체를 정화하고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레시피를 따라해보자.
재료
- 레몬 1/2개의 즙
- 따뜻한 물 1컵 (200 ml)
만드는 법
- 두 재료를 섞어 매일 아침에 마신다.
3. 사과
사과는 실용적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식품이다. 껍질을 벗기지 않아도 되므로 간식으로 섭취하기가 쉽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고 높은 수분 함량을 갖고 있다.
덕분에 사과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아도 포만감을 선사할 수 있으며 쉽게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과일 중 하나이다.
중간 크기의 사과 한 알에는 72칼로리가 들어있어 이상적인 체중 감량 식품이 된다. 풋사과는 유익한 장내 박테리아를 높여주는 다량의 폴리페놀과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다.
하루에 사과 한 개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스무디에 넣거나 오전 중반의 간식으로 챙겨가거나 귀리 및 채소와 함께 요리를 해서 저녁으로 먹을 수 있다.
4. 블루베리
모든 베리가 건강에 훌륭하다는 것은 사실이다. 그렇지만 블루베리는 체중 감량 효과를 높이는 데 가장 좋다.
- 블루베리 한 컵은 단 83칼로리 밖에 되지 않는다. 이 과일은 신진대사의 속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칼로리를 효과적으로 태워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제공한다.
- 기억력과 콜레스테롤 수치에도 유익하다.
블루베리는 그냥 먹거나 스무디 또는 주스에 넣어 먹는 등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다. 블루베리 보조제도 있지만 신선한 생 블루베리를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알고 있는가? 블루베리의 엄청난 효능 8가지
5. 바나나
바나나는 108 칼로리이며 거의 18그램의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우리가 먹는 음식을 소화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 소화의 속도를 높이는 효소가 풍부하다.
혈당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B6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격렬한 운동을 한 뒤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근육 경련을 예방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에도 유용할 수 있다. 덕분에 바나나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가장 좋은 과일 중 하나이다.
6. 자몽
매 식사마다 자몽을 반 개씩 섭취하면 인슐린 수치가 낮아질 수 있다. 자몽은 수분 함량으로 인해 포만감을 제공하고 신체에 수분을 공급하는 데 이상적이다.
또한 단백질, 비타민 C, 엽산, 칼륨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분홍빛이 도는 자몽 한 알은 약 104칼로리이며 아침 식사에 큰 도움이 된다.
과일을 섭취하는 것 외에도, 자몽 에센셜 오일이나 자몽씨 추출물을 사용할 수 있다.
기타 팁
- 자연적이고 신선한 과일을 선택하자.
- 초콜릿 또는 크림과 같이 설탕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재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 약간의 맛을 첨가하고 싶다면 요거트와 함께 먹어보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Organización Mundial de la Salud. (2015). OMS | Obesidad y sobrepeso. 311. https://doi.org/http://www.who.int/mediacentre/factsheets/fs311/es/
- Secretaría de Salud. (2012). Prevención, Diagnóstico y Tratamiento del Sobrepeso y la Obesidad Exógena. Guias de Práctica Clínica, Actualización 2012.
- Sánchez-Castillo, C. (2004). Epidemiología de la obesidad. Gac Med M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