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에 관한 5가지 새로운 사실

6월 9, 2018

수박은 달고, 높은 수분 함유가 청량감을 주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이다. 수박은 90%가 수분이고,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몸에 좋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이 글에서는 아마 당신이 모르는, 수박에 관한 5가지 새로운 사실을 공유한다. 

1.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

수박은 항산화물질, 특히 리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사실토마토 보다 더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다. 이 산화 방지제 성분은 유리기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을 막아주고, 면역력을 키워준다. 리코펜은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이것은 암을 방지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적어도 일주일에 세 번 수박을 먹는 게 좋다. 갈아서 주스로 마셔도 좋고, 그냥 생과일로 먹어도 된다. 씨도 뱉지 말고 같이 먹는 것이 좋다.

2. 포만감을 준다

수박은 수분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주고, 과식하는 것을 방지해준다. 그래서 식사 전에 수박 한 조각을 먹는 게 좋다. 그러면 과체중이나 비만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3. 임산부에게 좋다

수박에 관한 5가지 새로운 사실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임신 중일 때 수박을 먹으면 좋다. 비타민은 독감이나 감기 같은 호흡기 질환을 막아준다. 어떤 사람들은 수박을 약간의 레몬과 함께 먹는다. 이렇게 하면 신체는 더 많은 양의 비타민 C를 흡수하게 된다. 맛이 좋고 건강에도 좋은 수박 주스는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4. 경련을 막아준다

수박은 운동을 하는 사람에게 좋다. 칼륨과 비타민 B6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운동할 때 근육에 영향을 미치는 성가신 경련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이 성분은 신체가 단백질을 더 잘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근육통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운동 하기 몇 분 전에 수박 몇 조각을 먹는 것이 제일 좋다. 또 수박에는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청량감을 주기 때문에 운동 후에도 먹어도 좋다.

5. 심장에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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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진행된 몇몇의 연구는 수박이 심장에 좋다는 것을 입증했다. 수박을 매일 먹으면 심장 및 혈관에 관련된 질환을 방지하여 정상 혈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에 아주 많은 양의 수박을 먹어야 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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