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에 관한 새로운 사실 5가지

· 6월 9, 2018
미국에서 진행된 일부 연구에 따르면, 수박은 심장에 좋은 과일이라고 한다.

단맛이 나고 높은 수분 함량이 청량감을 주기 때문에, 수박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이다.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몸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수박에 관한 새로운 사실 5가지를 소개한다.

1.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수박은 항산화제와 특히 리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실제로 토마토보다 더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다. 리코펜은 유리기로 인한 증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키우며,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 준다. 이는 암을 예방하는 데 훌륭한 효과를 선사한다.

적어도 일주일에 3번 정도 수박을 먹는 것이 좋다. 갈아서 주스로 마시거나, 생으로 먹어도 된다. 수박씨 또한 같이 먹는 것이 좋다.

2. 포만감을 선사한다

수박은 수분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선사하고, 과식하는 것을 막아 준다. 따라서 식전에 수박 한 조각을 먹는 것이 좋다. 이는 과체중이나 비만을 예방하는 데 좋은 습관이다.

참고 글 : 비만의 6가지 유형과 원인

3. 임산부에게 좋다

수박에 관한 새로운 사실 5가지

수박에 관한 이점 중 하나는 바로 다량의 비타민 C 함량이다. 그렇기 때문에 임신 중에 먹으면 좋다. 비타민은 감기나 독감 같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어떤 사람들은 약간의 레몬을 곁들여서 먹기도 한다. 이렇게 하면 신체는 더 많은 양의 비타민 C를 흡수할 수 있다. 맛이 좋고 건강한 수박 주스는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4. 경련을 막아 준다

수박은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칼륨과 비타민 B6가 풍부하여, 운동을 할 때 근육에 영향을 미치는 성가신 경련을 방지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성분들은 신체가 단백질을 더 잘 흡수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근육통을 예방하는 데 좋다.

운동을 하기 몇 분 전에 수박을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다량의 수분이 있어 청량감을 주기 때문에, 운동이 끝난 뒤에 먹어도 좋다.

참고 글 : 운동 후 섭취하면 훌륭한 4가지 음료

5. 심장에 좋다

수박에 관한 새로운 사실 5가지

미국에서 진행된 일부 연구에 따르면, 수박은 심장에 좋은 과일이라고 한다. 수박을 매일 먹으면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여, 정상 혈압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에 아주 많은 양의 수박을 먹어야 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