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대사 가속화로 체중을 감량하자

9월 21, 2018
탄산음료나 거품이 나는 음료를 물로 대체하는 것은 신진대사 속도를 높이기에 좋은 방법이다. 신체가 체온을 복구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체중 감량에 가장 좋은 옵션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나 엄격한 식단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또 다른 사람들은 영양사가 제공한 식이 요법을 따른다. 이 글에서는 여러 대안을 고려하고, 신진대사 가속화로 체중을 감량하는 쉬운 옵션을 제시한다. 

극심한 허기를 느끼거나 위험 요인이 없이도 신체가 스스로 조절할 수 있도록 체화시키기 때문에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오늘 소개하는 방법을 통해 신진대사 가속화로 체중을 감량하자. 그리고 한층 더 건강해지자.

신진대사란 무엇일까?

신진대사를 가속화하는 법에 대해 논의하기 전에, 신진대사가 무엇인지를 먼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진대사는 우리가 활동을 유지할 때 신체에서 일어나는 화학 반응의 조합이다. 

이러한 반응의 속도가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지를 결정할 것이다. 신진대사가 빠르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한다. 그로 인해 지방 축적이 줄어들어 체중을 더 빠르게 감량할 수 있다.

신진대사 가속화로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자

신진대사 가속화로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

신진대사 가속화로 가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신체에 영양가 있는 음식을 제공하여 음식을 분해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가장 좋은 선택은 단백질과 같은 열 효과가 있는 식품이다.

단백질은 아주 적은 양의 지방을 포함하고 있으며 신체를 이를 처리하기 위해 작업을 수행해야 한다. 그 결과 우리는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고 신체가 더 열심히 일을 하게 만든다. 

이를 위해서는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 가능하다면 방부제가 들어가 있지 않는 살코기와 유기농 씨앗을 섭취하자. 단백질을 30% 더 섭취하면 441칼로리를 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찬물을 많이 마시자

갈증이 나면 대체적으로 어떠한 음료를 찾는가? 아쉽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화학 물질이 들어간 청량음료나 설탕이 들어간 음료를 선택한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이 체중 감량을 방해하고 신진대사 속도를 늦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신진대사 가속화로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

화학 물질이나 설탕이 들어간 모든 음료는 신체에 영향을 미치는 칼로리를 제공한다. 신진대사 촉진을 위해서는 평소에 마시는 음료를 찬물 한 컵으로 바꿔야 한다.

신체가 체온을 다시 안정화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신진대사 속도가 빨라질 것이다. 그러나 그 효과는 일시적이다. 신체가 체온을 복구하면 신진대사는 정상 속도로 돌아간다.

그 방법은 항상 찬물을 마시는 것에 있다. 체온에 대해 걱정하지 말자. 신체는 빨리 여기에 적응을 하고 감기나 다른 질병에 걸리지도 않을 것이다.

고강도 운동을 하자

신진대사 가속화로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일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모든 신체 운동이 신진대사 가속화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우리가 하기에 가장 좋은 유형은 고강도 인터벌 운동이다.

이 운동은 지방을 태우는 속도를 높이고 운동이 끝난 후에도 신진대사는 여전히 빠른 속도를 유지할 것이다. 물론 신체적으로 상태가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어려울 수도 있다.

그러니 한번 도전을 해보는 것이 어떠한가? 매일 하고 싶지 않다면 최소 일주일에 2회씩 도전하면 된다. 나머지 시간 동안에는 더 가벼운 운동을 할 수 있다. 30분간의 일상 루틴에 5분씩 고강도 운동을 할 수 있다면 더 좋다. 체력이 서서히 높아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앉아서 오랜 시간 보내는 것을 피하자

하루에 몇 시간 동안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랜 시간을 앉아서 보낼 것이다. 이 자세가 매우 편안할 수는 있지만 건강하려면 꾸준하게 움직여야 한다. 

직업으로 인해 앉아서 시간을 보내야 한다면 적어도 몇 시간 동안은 서서 일을 해보자. 이상하게 보일 수 있지만 신진대사 가속화로 향하는 좋은 방법이다. 또 다른 방법은 30분마다 자리에서 일어나 2~5분간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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