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를 없애 주는 맛있는 과일

17 2월, 2019
바나나는 칼륨 성분 덕분에 체액저류를 예방하며 염증을 줄이고, 새로운 셀룰라이트가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셀룰라이트를 없애 주는 맛있는 과일 6가지를 알아보자. 셀룰라이트는 피부 아래에 지방이 축적되어 겉으로 나타는 데 여러 개의 작은 혹과 움푹 들어간 구멍이 생겨 보기에 좋지 않다. 다행히도 자연적으로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방법이 있다.

비록 셀룰라이트는 엉덩이와 다리에 형성되는 경향이 있지만, 복부와 상체에도 생길 수 있다. 실제로 90%의 여성들이 어느 정도 셀룰라이트 문제를 고민하고 있다.

주된 원인은 과체중이지만, 염증 및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문제이다.

셀룰라이트를 줄이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식습관과 국소 치료법을 알아보자. 그중 효과적인 방법은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이 되는 영양분이 함유된 과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다.

과연 어떤 과일일까?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자.

셀룰라이트를 없애 주는 맛있는 과일

1. 멜론

멜론 셀룰라이트를 줄이기 위해 먹을 수 있는 6가지 과일

멜론은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셀룰라이트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이뇨 효과가 있다. 원활한 배변 활동 및 건강한 비타민, 미네랄이 더해지면 림프계가 건강해지고 몸속 독소가 사라진다. 또한 혈액 순환이 더욱 원활해진다.

멜론을 섭취하면 장의 지방 흡수를 낮춰주며 지방이 에너지로 잘 변환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 생멜론을 하루에 2~3회씩 섭취한다.
  • 스무디와 샐러드에도 첨가한다.

2. 딸기

딸기는 신체를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와 필수 미네랄이 가득 차 있다. 딸기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염증을 줄여주는 동시에 혈류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즉, 항산화제가 지방 형성을 방지하기 때문에 셀룰라이트 발생을 원척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 하루에 2~3회씩 생딸기 한 줌을 섭취한다.
  • 매일 딸기 주스를 만들고 섭취하는 것 또한 도움이 된다.
  • 샐러드와 디저트에도 딸기를 첨가해보자.

3. 배

셀룰라이트를 줄이기 위해 먹을 수 있는 6가지 과일 배

건강한 식단의 한 부분으로 배를 섭취하는 것은 셀룰라이트를 최소화하기에 좋은 방법이다. 셀룰라이트를 없애 주는 맛있는 배 안에는 요오드가 함유되어 있어 갑상선이 더 잘 작동하기 때문에 신진대사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다시 말하자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며 염증을 예방하는 것이 더욱 쉬워질 것이다.

또한, 배가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되는 섬유질과 항산화제를 포함하고 있다는 점도 기억하자.

  • 하루에 최대 3개의 배를 섭취하자.
  • 최소 2주간 매일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배 주스 한 잔을 마셔보자.

4. 바나나

바나나는 체액 저류를 줄여주는 필수 미네랄인 칼륨의 주요 공급원이다. 칼륨은 나트륨 수치를 조절하며 염증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새로운 셀룰라이트의 형성을 막아준다. 

또한 바나나에 들어간 비타민은 혈관을 통해 혈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면 산화 작용도 활발해지고 셀룰라이트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 매일 바나나를 한 개씩 먹어보자.
  • 스무디, 샐러드 및 디저트에 바나나를 첨가해보자.

5. 파인애플

셀룰라이트를 줄이기 위해 먹을 수 있는 6가지 과일 파인애플

파인애플이 최고의 셀룰라이트 방지 식품 중 하나라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파인애플에는 항염증 및 이뇨 작용뿐 아니라 항산화제를 제공하는 브로멜라인이라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다.

이 모든 것들과 비타민 C가 결합하면 피부 아래 꺼진 지방을 줄여주며 셀룰라이트를 눈에 띄게 적어진다. 파인애플 과일 및 주스 모두 체액 저류의 제거에 도움이 되고 순환계에 매우 좋다.

  • 매일 파인애플을 한 컵씩 섭취한다.
  • 오전 중반에 파인애플 주스를 한 잔씩 마신다.
  • 스무디와 샐러드에 파인애플을 첨가한다.

6. 자몽

자몽은 칼로리가 매우 낮지만 신진대사 및 소화에 놀라운 이점을 제공한다. 다량의 비타민 C 및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자몽은 피하 조직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줄여준다.

신선한 자몽 주스는 피부의 산화 및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혈액의 pH 수치를 조절한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도 권장된다.

  • 하루에 2~3개의 과일을 섭취한다.
  • 매 식사 전에 자몽 주스 한 잔을 섭취한다.

셀룰라이트를 퇴치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지방 축적을 막아주고 맛도 좋은 과일을 섭취해보자. 단, 적당한 지방과 칼로리가 들어간 건강한 식습관도 함께 병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운동을 하면 단기간 내에 셀룰라이트를 눈에 띄게 줄일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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