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위해 더 먹어야 한다는 징후 5가지

충분히 먹지 않으면 뇌가 두통을 통해 에너지와 영양분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알린다. 따라서 몸에 필요한 포도당을 얻으려면 더 많이 먹어야 한다.

체중 감량을 위해 더 먹어야 한다는 징후 5가지

건강하게 먹고 하루에 5번 나눠서 식사한다고 해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사람들은 체중 감량을 위해 칼로리 섭취를 줄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오늘은 체중 감량을 위해 더 먹어야 한다는 사실을 나타내 보여주는 징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체중 감량을 위해 더 먹어야 한다는 징후 5가지

1. 항상 배가 고프다

체중 감량을 위해 더 먹어야 한다는 징후 5가지

체중 감량을 위해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첫 번째 징후는 배가 항상 고프다는 것이다. 체중 감량과 배고픔이 같이 갈 필요는 없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아침 식사를 거르는가? 간식을 먹지 않는가? 아니면 먹어야 할 양만큼 먹지 않는가? 그렇다면 하루에 5번 먹도록 노력해보자. 그리고 포만감을 가져다줄 건강한 식품을 섭취해 보자.

더 읽어보기: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십자화과 채소 5가지

항상 배가 고플 경우 굶주림 때문에 가장 먼저 눈에 보이는 무언가를 게걸스럽게 먹게 될 수 있다. 그런데 만약 음식을 현명하게 배치해 두고 건강하게 먹는다면 유혹에 빠지지 않을 것이고 또 굶을 필요도 없을 것이다. 

2. 두통이 아주 심하다

체중 감량을 위해 더 먹어야 한다는 또 다른 징후는 두통이 편두통이나 생리 기간과 관련이 없다면 그 이유는 충분히 먹지 않아서 일 수 있다.

3. 일을 미룬다

3. 일을 미룬다 

일을 미룬다는 건 어떤 이유로든 오늘 할 수 있는 일을 내일 하려고 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데 충분히 먹지 않으면 몸이 약해지고 이처럼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을 수 있다.

그리고 제대로 먹지 않고 배가 고프면 밤에 잘 쉬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숙면은 성과가 좋은 날과 나쁜 날이라는 차이를 만들어 낸다. 즉, 잘 자지 못하면 일을 미루고 또 산만해질 가능성이 더 크다.

4. 모든 게 귀찮다

사람들은 종종 배고 고파서 예민하다고 말한다. 그렇다. 배가 고프면 기분이 나빠져 모든 일이 귀찮아지고 또 모든 일에 화를 내게 된다.

  • 우리 몸에 필요한 것을 주지 않고 또 배고픔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게 되기 때문이다.
  • 초콜릿 바나 비스킷과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을 먹어서 죄책감을 느끼고 기분이 나빠질 수도 있다.

5. 화장실에 잘 가지 못한다

5. 화장실에 잘 가지 못한다

화장실을 잘 가지 못할 경우, 만성 변비로 고통받고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제대로 먹지 않는 게 그 이유일 수 있다. 아니면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을 수도 있다.

몸이 에너지를 내고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음식을 먹지 않을 경우, 물도 충분히 마시고 있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물을 충분히 마시면 변비가 개선될 수 있다. 또한, 충분한 양의 음식을 먹지 않아서 이로 인해 섬유질 섭취도 제대로 되고 있지 않은지를 분석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우리는 섬유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있을까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은 체중 감량을 위해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사실을 나타내 보이는 몇 가지 징후들이다. 또한 그 부작용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전반적인 웰빙을 해치지 않고, 화를 내지 않고, 또 굶지 않으면서도 여분의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다이어트 중이거나 체중 감량을 원한다고 해서 굶어야 하는 건 아니다.

단순히 식습관을 바꾸고 더 작은 양으로 또 건강하게 식사(과일 및 채소를 포함)를 해야 한다. 혹시 음식을 제대로 먹지 않아서 다이어트 중 해당 증상을 경험해 본 적이 있는가?

Bibliography

All the sources cited were thoroughly reviewed by our team to ensure their quality, reliability, relevance, and validity. The bibliography of this article was considered reliable and of academic or scientific accuracy.

  • Xie Z., Chen F., Li WA., Geng X., et al., A review of sleep disorders and melatonin. Neurol Res, 2017. 39 (6): 559-565.
  • Christodoulides S., Dimide E., Fragkos KC., Farmer AD.,  et al., Systematic review with meta analysis: effect of fibre supplementation on chronic idiopathic constipation in adults. Aliment Pharmacol Ther, 2016. 44 (2): 103-16.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