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완화를 위해 파인애플을 섭취하는 방법

02 7월, 2020
파인애플은 매우 완벽한 과일이지만, 역류 문제가 있거나 위가 민감하다면 파인애플을 섭취하지 않거나 섭취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파인애플은 수많은 이점을 선사하는 과일이다. 포만감을 주고 신체를 해독하며 심지어 변비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지금부터 변비 완화를 위해 파인애플을 섭취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파인애플즙은 자연적인 완하제로 작용하여 복통, 설사, 가스를 유발할 수 있는 제품을 대체하는 대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변을 보는 횟수를 늘리고 싶다면 식단에 변화를 주고 활동적으로 생활을 하면서 하루에 최소 2L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파인애플의 이점은 이게 다가 아니다. 이 과일은 기본적으로 소화를 개선하고 장 통과를 높이는 성분인 브로멜라인을 포함하고 있다.

변비 완화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식이 섬유가 풍부하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파인애플

파인애플즙에서 발견되는 천연 효소는 장이 가장 좋은 수준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데 중요하다. 마찬가지로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신체가 감염과 질병에 더 강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 정상적으로 용변을 보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매일 네모로 썬 파인애플을 한 컵씩 섭취해 보자.
  • 이렇게 하면 장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어 변비가 사라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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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애플 섭취는 심하지 않은 변비가 있는 어린이에게도 안전한 방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매일 아침 파인애플 주스 반 컵(125mL)을 마시는 것이 좋다.

이러한 모든 특성은 파인애플의 천연 즙에서 나오는 것이라는 점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가공된 파인애플 주스에는 방부제설탕이 들어가 있어 효능이 떨어지므로, 같은 효과를 볼 수 없다.

파인애플 주스 한 컵(250mL)은 우리 몸에 약 0.5g의 섬유질을 제공한다. 따라서 변비가 심할 때는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있도록 하루에 최대 1L까지 섭취하는 것이 좋다.

변비 완화를 위해 파인애플을 섭취하는 방법

파인애플로 원하는 효과를 보려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섭취해야 한다.

파인애플 물

변비를 완화하기 위해 파인애플을 섭취하는 방법

  • 파인애플 껍질을 1L의 물이 담긴 통에 넣는다.
  • 밤새 냉장고에 넣어 두고 다음 날 아침 최소 2잔 이상을 섭취한다.
  • 이 음료는 장이 활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소화의 훌륭한 지원군이다. 또한 이뇨 작용이 있다.

생 파인애플

  • 하루 내내 중간 크기의 슬라이스 3조각을 섭취하거나 네모로 썰어서 먹을 수 있다.
  • 이렇게 하면 규칙적으로 배변 활동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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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애플 주스

변비를 완화하기 위해 파인애플을 섭취하는 방법

변비가 심한 상황에서는 파인애플 주스를 하루에 8잔 정도 섭취할 수 있다. 그에 반해 증상이 그렇게 심하지 않다면 하루에 1잔으로도 충분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파인애플 주스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재료

  • 물 1컵 (250mL)
  • 레몬 1개
  • 파인애플 슬라이스 2조각
  • 참깨 1숟갈 (10g)

만드는 법

  • 먼저 참깨가 타지 않도록 약한 불에서 볶은 뒤 한곳에 두고 식힌다.
  • 블렌더에 물, 껍질을 벗기지 않은 레몬, 파인애플, 참깨를 넣는다.
  • 모든 재료가 잘 섞일 때까지 갈아 준다.

금기 사항

변비를 완화하기 위해 파인애플을 섭취하는 방법

파인애플 주스는 맛있는 천연 음료이며 건강하고 안전하지만, 이뇨 작용이 있어 탈수 증세를 유발할 수 있다.

다음에 이러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루에 주스를 섭취하는 양과 동일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이 바람직하다.

파인애플 조각을 많이 섭취하면 혀와 입술이 데거나 손상될 수 있으므로, 적당량으로 섭취해야 한다.

실제로 일부 사람들은 이 과일에 민감한 반응을 보인다.

파인애플 주스는 산도가 높다. 역류 문제가 있거나 산성 음식에 민감한 위장 질환이 있을 때 파인애플 주스를 마시면 불편함이 생기거나 심해질 수 있으므로 섭취하지 않는 편이 좋다.

이러한 상황이라면 변비 퇴치에 도움이 되는 다음과 같은 다른 과일을 섭취해 보자.

  • 블랙베리와 라즈베리: 1컵당 8g의 섬유질을 공급하여 장 기능을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루에 20~30g의 섬유질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는 점을 잊지 말자.
  • 블랙베리와 라즈베리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을 공급하며 유리기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 자두: 신선한 자두나 말린 자두는 장운동을 개선하고 다량의 섬유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