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천연 항생제 5가지 및 사용법
항생제는 의료계의 필수 지원군이 됐다. 하지만 최근 연구에서는 과도한 화학 항생제 처방은 천연 항생제 같지 않게 건강에 위협하며 사람들, 특히 어린이와 아기들에게 다양한 박테리아에 대한 내성이 생기게 할 수 있다고 한다.
잦은 항생제 사용은 아동과 성인 장기능 이상 질환을 유행하게 하며 장내 세균총 불균형으로 인한 다양한 자가면역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 때문에 항생제의 과도한 사용은 권장하지 않으며, 전문가들은 약물만큼 강력하지는 않지만 효과가 좋고 심각한 부작용이 없는 천연 항생제를 처방한다.
어떤 천연 항생제들이 효과가 좋을까?
천연 항생제: 오레가노 오일
야생 오레가노 오일(Origanum vulgare)에는 다양한 미생물을 막는 강력한 항생 효과가 있다. 붉거나 어두운 노란색을 띠며 강한 향이 난다.
사용 방법
- 손발톱의 곰팡이(무좀): 오레가노 오일 한두 티스푼과 뜨거운 물을 욕조에 넣고 10분간 발을 담근다. 또 다른 방법은 올리브 오일 1티스푼에 오레가노 오일을 한 방울을 넣어 섞은 다음 발가락과 손발톱에 직접 바르는 것이다.
- 기생충과 감염: 올리브 오일 1티스푼에 오레가노 오일을 한 방울을 섞고 혓바닥 아래쪽에 넣는다. 1분간 물고 있다가 씻어낸다. 이를 하루에 네 번 반복한다.
- 축농증: 끓는 물에 오레가노 오일 한두방울을 넣고 수증기를 들이마신다.
케이언 페퍼
매운 향이 나는 향신료로 강력한 치료 및 항생 효과로 고대부터 사용돼 왔다. 현재 과학계에서도 케이언 페퍼를 천연 항생제로 인정하고 있다.
사용 방법
- 케이언 페퍼는 여성에게 흔한 감염증인 외음부 질염 치료제로도 사용된다. 이 향신료가 질염 치료제로 상당한 항진균, 항생 효과가 있다고 많은 연구에서 밝혀졌다. 올리브 오일과 같은 농축 오일에 희석해서 사용하는데 매운 성분이 있어서 처음 피부에 닿으면 쓰라릴 수도 있다.
참고하면 좋을 글: 5가지 천연 지방 연소제
마늘
의심할 여지 없이 마늘은 최고의 천연 항생제 중 하나이다. 이 천연 재료는 이로운 장내 세균총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병원균과 박테리아 및 곰팡이와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다.
사용 방법
- 마늘의 식물성 화학물질 및 황 성분이 활성산소를 없앤다.
- 마늘에는 항박테리아, 항진균 및 항바이러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 마늘은 강력한 항산화제이며 DNA 손상을 방지한다.
- 마늘은 장내 회충과 기생충을 퇴치한다.
- 상처와 손발톱의 곰팡이(무좀)을 치료하는데 아주 좋다.
- 장내 감염을 예방한다.
참고: 효과를 증대하려면 레몬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강황
강황은 소염, 소독, 항생, 진통 성분으로 인해 전통적인 약제로 종종 사용됐다.
사용 방법
- 강황은 천연 항생제로 위궤양과 다른 감염증에서 흔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를 예방하고 없애는 데 사용된다.
더 읽어 보자: 건강을 위해 강황 레몬수를 섭취하자
천연 꿀
꿀벌이 만든 천연 꿀은 우리가 찾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천연 항생제다. 과학적 증거들에 따르면 꿀이 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감염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사용 방법
- 이 천연 항생제는 피부 감염 치료나 예방을 위해서도 종종 사용된다.
- 치석과 충치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없애는 꿀의 효과는 많은 연구를 통해 입증됐다.
- 수유와 관련한 염증을 치료에도 좋다.
- 꿀은 메티실린 메티실린저항성 황색포도상구균(MRSA), 메티실린 감수성 황색포도상구균(MSSA), 반코마이신내성장알균(VRE), 헬리코박터 파이로리(위궤양 유발)를 포함한 250가지 이상의 박테리아를 없앨 수 있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Sakkas H., Papadopoulou C., Antimicrobial activity of basil, oregano and thyme essential oils. J Microbiol Biotechnol, 2017. 27 (3): 429-438.
- Ebrahimi T., Behdad B, Abbasi MA., Ghaffarzadegan R., et al., High doses of garlic extract signigicantly attenuated the ratio of serum LDL to HDL levet in rat fed with hypercholesterolemia diet. Diagnostic Pathology, 2015.
- Kocaadam B., Sanlier N., Curcumin, an active component of turmeric (curucma longa) and its effects on health. Crit Rev Food Sci Nutr, 2017. 57 (13): 2889-2895.
- Vahdat Shariatpanahi, Z., Jamshidi, F., Nasrollahzadeh, J., Amiri, Z. and Teymourian, H. (2018). Effect of Honey on Diarrhea and Fecal Microbiotain in Critically Ill Tube-Fed Patients: A Single Center Randomized Controlled Study. Anesthesiology and Pain Medicine, 8(1), e628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