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나무를 활용한 자연 요법 4가지
은행나무는 기억력 문제를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약용 식물이다. 그러나 그 외에도 건강에 더 많은 이점을 가져온다. 사실, 은행나무를 활용하면 특정 질환에 대한 최고의 치료법이 될 수 있다.
편두통, 경미한 우울증, 조기 노화와 같은 건강 문제를 자연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은행나무를 활용한 자연 요법 4가지를 알아보자.
은행나무를 활용한 자연 요법 4가지
1. 부은 다리
고통스럽게 부은 다리는 많은 사람들, 특히 여성에게 흔히 나타나는 문제다. 특히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체액 저류, 과체중, 임산부에게서 나타난다. 불행히도, 이것은 하루를 망칠 수 있으며 일상적인 일과 후 피로함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
그러나 다리에 바르기 위한 국소 치료제를 만들 수 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정맥류를 예방하고 셀룰라이트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재료
- 코코넛 또는 아몬드 오일 1/2컵 (100 g)
- 알로에베라 젤 1/2컵 (90 g)
- 은행나무 잎 추출물 30 방울
- 로즈메리 에센셜 오일 15방울
방법
- 코코넛 또는 아몬드 오일을 알로에 베라 젤과 잘 섞는다.
- 은행나무 잎 추출물과 에센셜 오일을 추가하고 잘 섞는다.
- 밀폐 용기에 넣어 건조하고 시원한 곳에 보관한다.
- 발목부터 시작해 다리까지 마사지하는데에 사용한다.
더 읽어보기: 로즈메리의 용도 및 효능
2. 편두통
은행나무는 일반적으로 편두통과 두통에 효과적인 천연 치료법으로 입증되었다. 구체적으로, 원활한 뇌 산소 공급을 장려하여 빠른 통증 완화로 이어진다. 여기에 혈관 확장 효과를 위한 상쾌한 민트를 추가한다.
재료
- 채소류 (올리브, 아몬드, 코코넛, 호호바, 아르간) 오일 2큰술 (30 g)
- 은행나무 에센셜 오일 5방울
- 민트 에센셜 오일 5방울
방법
- 위 오일들을 잘 섞어 작은 병에 보관한다.
- 이 혼합물은 소량으로 연고 형태로 사용될 것이다.
- 관자놀이 또는 통증이 있는 머리 부위에 몇 방울 떨어뜨린다. 아마 효과를 즉시 볼 수 있을 것이다.
3. 경미한 우울증
우울증은 전문의의 치료가 필요한 장애다. 그 말은 경미한 우울증의 경우 천연 치료법으로 개선될 수도 있다. 슬픔이나 인생의 큰 변화를 겪고 있거나 우울한 기분이 들 때 적절할 수 있다.
이 치료법은 항우울제 특성을 가진 여러 약용 식물을 사용한다. 하지만 놓치고있는 행복과 기쁨을 찾고 싶다면 잘 먹고 운동을 하며 생활 방식도 바꿔야한다는 점을 명심하자.
재료
- 물 5컵 (1리터)
- 은행나무 잎 2작은술 (6 g)
- 가루 생강 1작은술 (5 g)
- 시계초 1큰술 (4 g)
방법
- 우선 물을 끓인다.
-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약용 식물을 추가한다.
- 다음, 덮고 10분간 그대로 둔다.
- 식사 외에 하루에 걸쳐 마신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치료법은 적어도 한 달간 복용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생강 샷 레시피
4. 항산화제를 위한 은행나무
은행나무 차 한 잔을 마시면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제로 몸을 치료하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신체에 작용하여 노화를 유발하고 결국 퇴행성 질환을 유발하는 프리라디컬을 중화시킨다.
세포 산화를 가속화 하는 다른 요인
- 나쁜 식습관
- 흡연 및 음주와 같은 독성 습관
- 스트레스와 부정적인 감정
- 오염
- 약물
- 태양 과도 노출
아래에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항산화 얼굴 로션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그러나 은행나무 차 또는 그 추출물 섭취 또한 프리라디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재료
- 아르간 오일 4큰술 (60 g)
- 은행나무 잎 추출물 10방울
- 라벤더 에센셜 오일 5방울
방법
- 우선 세가지 오일을 잘 섞어 밀폐된 용기에 보관한다(냉장 보관할 필요는 없다).
- 아침과 밤에 보습 로션을 바르기 전에 혼합물을 세럼과 같이 얼굴에 바른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Dziwenka, M., & Coppock, R. W. (2016). Ginkgo biloba. In Nutraceuticals: Efficacy, Safety and Toxicity. https://doi.org/10.1016/B978-0-12-802147-7.00049-8
- Birks, J., & Evans, J. G. (2009). Ginkgo biloba for cognitive impairment and dementia. Cochrane Database of Systematic Reviews. https://doi.org/10.1002/14651858.CD003120.pub3
- Diamond, B. J., Shiflett, S. C., Feiwel, N., Matheis, R. J., Noskin, O., Richards, J. A., & Schoenberger, N. E. (2000). Ginkgo biloba extract: Mechanisms and clinical indications. Archives of Physical Medicine and Rehabilitation. https://doi.org/10.1053/mr.2000.3840
- Singh, B., Kaur, P., Gopichand, Singh, R. D., & Ahuja, P. S. (2008). Biology and chemistry of Ginkgo biloba. Fitoterapia. https://doi.org/10.1016/j.fitote.2008.05.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