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 글에서는 대장을 해독하는 5가지 차를 소개한다.
대장 또는 결장은 소화계의 한 부분이다. 신체가 대변을 생성하고 저장하는 소화 기관의 끝부분에 있는 속이 빈 기다란 관이다.
대장은 대부분 척추동물의 마지막 창자이며 고체 불순물이 몸 밖으로 나가기 전에 수분과 염분을 추출한다.
대장 해독의 필요성과 관련된 일반적인 증상
청소하지 않은 대장의 증상은 대개 눈에 띄지 않는다. 나타나는 증상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두통
- 구취
- 에너지 부족 및 피로
- 더부룩한 느낌
- 장 염증
- 변비
- 체중 증가
왜 대장을 해독해야 할까?
신체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선택 사항이 아니다. 독소, 나쁜 발효물, 포화 지방, 기생충, 균류를 제거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우선시 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신체가 제대로 작동하기를 원한다면 적어도 일 년에 두 번씩은 해독해야 한다.
읽어보기 : 대장암의 위험을 낮추는 살모레호
대장을 해독하는 5가지 차
1. 회향씨 차
회향씨 차는 소화계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화 속성을 가지고 있다. 의사들은 복부 불편함이나 팽만이 발생할 때 이 차를 추천한다.
재료
- 회향씨 1작은술(5g)
- 물 2컵(500mL)
- 꿀 1작은술(7.5g)
만드는 법
- 먼저 물을 데우고 회향 씨를 넣은 뒤 끓인다.
- 끓으면 컵에 담아 꿀 1작은술을 첨가한다.
- 7분간 우려낸 뒤 마신다.
- 소화에 도움이 되므로 매일 점심 식사를 마친 후에 마실 것을 추천한다.
2. 백리향 차
백리향은 장에 쌓일 수 있는 불순물 제거에 도움이 되는 정화 속성을 가지고 있다.
또 이 식물은 소화를 돕고, 위장 경련 및 가스를 방지하며, 썩은 물질이 장에 남아 있는 것을 막아준다. 이는 과민성 대장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재료
- 백리향 1큰술(15g)
- 물 1컵(250mL)
만드는 법
- 물에 백리향을 넣고 끓인다.
- 7분간 우려낸 뒤 마신다.
3. 카모마일꽃 차
카모마일꽃 차는 항염증 및 정화 속성이 있다. 대장에서 느껴지는 불편함, 위장 스트레스, 가스, 소화 불량을 완화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천연 치료제이다.
카모마일은 항경련 작용을 하며 대장 근육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순한 진정제이다. 또한, 위장 자극과 경련을 줄여준다. 살균, 항염증, 항진균 및 항균 작용을 하기도 한다.
재료
- 카모마일 잎 한 줌(10g)
- 물 1컵(250mL)
만드는 법
- 물에 카모마일 잎을 넣고 끓인다.
- 끓으면 불을 끄고 5분간 우려낸다.
- 자기 전에 이 차를 마실 것을 추천한다.
4. 민트 차
민트 차는 진정 및 소화 효과가 있고, 장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며 영양분을 적절하게 흡수하는 데 도움을 준다.
민트잎에는 멘톨과 살리실산 메틸이 풍부하다. 이들은 장 근육에 강력한 항경련 및 진정 작용을 하는 활성 화합물이다. 또한, 과민 대장 증후군과 관련된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읽어보기 : 생강 카모마일 차로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치료하자
재료
- 민트잎 1큰술(15g)
- 물 2컵(250mL)
만드는 법
- 물이 끓을 때까지 데운다.
- 민트 잎을 넣고 5분간 우려낸다.
- 5분이 지나면 불을 끄고 다시 5분간 기다려준다.
- 공복에 한 잔, 자기 전에 또 한 잔을 마실 것을 추천한다.
5. 카스카라 사그라다 차
카스카라 사그라다(Rhamnus purshiana)는 완하 작용을 하는 식물이며 대장 벽의 근육을 강화하여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
재료
- 카스카라 사그라다 나무껍질 1큰술(7g)
- 물 1컵(250mL)
만드는 법
- 물을 데운 뒤 카스카라 사그라다를 넣는다.
- 끓으면 불을 끄고 약 5분간 우려낸다.
- 자기 전에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Charalampos, P., Koutelidakis, A. E., Komaitis, M., & Kapsokefalou, M. (2013). In Vitro Antioxidant Properties of Mediterranean Herbs and their Bioactivity. In Tea in Health and Disease Prevention. https://doi.org/10.1016/B978-0-12-384937-3.00014-8
- Kogiannou, D. A. A., Kalogeropoulos, N., Kefalas, P., Polissiou, M. G., & Kaliora, A. C. (2013). Herbal infusions; their phenolic profile, antioxidant and anti-inflammatory effects in HT29 and PC3 cells. Food and Chemical Toxicology. https://doi.org/10.1016/j.fct.2013.05.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