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3가지 요가 방법

05 10월, 2020

요가는 일반적인 스트레스 및 불안과 관련된 문제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요즘 꽤 인기있는 운동이다. 스트레스는 건강에 해롭다. 스트레스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신체화하며 생기는 탈모와 기분의 급격한 변화도 포함된다.

마음만 먹으면 요가 같은 효과적인 스트레스 대처법으로 편두통, 경련, 복통을 치료할 수 있다. 아래에서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되는 3가지 요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호흡 운동

요가는 호흡 운동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처음에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증가시키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3가지 요가 방법

요가 중에 하는 호흡 운동의 대부분은 요가에 국한하지 않고 집에서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잠자리에 들기 전이나 깨어날 때. 그로부터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시작해보면 느끼게 될 것이다.

  • 복식 호흡: 배 위에 손을 대고 공기를 채운다. 몇 초 동안 참았다가 숨을 내쉰다.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수행한다.
  • 4-7-8 호흡 : 심호흡을 하고 4까지 센다. 4까지 세고 나면 7까지 센다. 천천히 숨을 내쉬고 8까지 센다. 운동을 반복한다.

다른 많은 방법 및 변형들과 함께 이것들은 두 가지 일반적이고 간단한 요가 운동이다. 이러한 운동을 하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긴장을 푸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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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명상

많은 요가 연습은 각 세션의 시작 또는 끝에 명상을 한다. 명상은 생각을 멈추고 기록할 수 있기 때문에 즐겁다. 그렇게 하면 긴장을 풀고 감정을 인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명상할 때는 천천히 숨을 쉬고 생각이 떠오르고 마음이 방황될 때마다 집중해야 한다. 중요한 점은 가능한 한 현재에 집중하고 현재와 미래의 스트레스를 제어하는 것이다.

눕거나 벽에 기대어 앉아서 연꽃 자세로 앉아 명상을 할 수 있다. 가장 편한 자세로 명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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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점진적 근육 이완

마지막 요가 운동은 점진적 근육 이완으로 스트레스 관리를 돕는다. 일반적으로 마지막 이완 운동 전, 전신의 긴장을 풀고 가능한 한 스트레스를 최대로 풀어준다.

점진적 근육 이완은 각 신체 부위에 집중하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신체를 확인하며 근육을 긴장시키고 이완한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다리부터 시작하여 숨을 들이 쉬면서 다리를 긴장시킨 다음, 숨을 내쉬면서 긴장을 푼다.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3가지 요가 방법

그런 다음 둔근, 팔, 손, 눈, 심지어 혀를 내민 입까지 몸의 나머지 부분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 운동을 하면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기 때문에 편안함을 느낄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요가 방법은 스트레스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요가 자세가 실제로 필요하지만 이러한 일련의 연습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휴식을 취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잠에서 깰 때나 긴장감을 느낄 때 또는 휴식 중에 이러한 운동을 수행하면 현재를 더 즐기고 스트레스를 통제할 수 있다. 때로는 스트레스를 피할 수 없더라도, 최소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힘이 있다.

스트레스는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그것이 본인과 함께 하며 만성질환이 되지 않도록 방지해야 한다. 약간의 인내심을 가지고 일상에 요가 운동을 추가하면 스트레스가 지배하는 삶에서 벗어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