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로 우울증을 퇴치하자

02 7월, 2020
요가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운동이다.
 

요가는 우울증을 퇴치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활동 중 하나이다.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고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요가로 우울증을 퇴치하는 것이 정말 가능한 걸까?

믿기 어려울 수 있지만, 요가는 가장 흔히 발생하는 정신적 문제인 불안, 우울증 및 스트레스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요가는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다. 수천 년간 다양한 정서적 이점을 선사해 온 활동이다.

우울증이란?

우울증은 깊은 슬픔, 사람과 상황에 대한 관심 부족, 즐거운 경험을 누리지 못하는 것이 특징인 질환이다.

이 질환은 오랜 기간에 걸쳐 발생하며, 특정한 성격이나 개인적 약점과는 관련이 없다. 우울증은 일상생활은 물론이고 심리적, 신체적 및 정서적으로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우울증에 대한 요가의 이점

요가로 우울증 퇴치하기

우울증은 스트레스, 불안, 불면증 또는 과다 수면과 같은 다른 문제가 나타날 때 더 심해진다는 문제가 있다. 이렇게 되면 우울증 환자는 빠져나오기 힘든 소용돌이에 갇히게 된다.

 

우울증과 적극적으로 맞서 싸우고 마음의 평정을 이루며 이 문제를 극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요가에서는 자세(아사나), 호흡 그리고 명상(프라나야마)을 통해 몸과 마음을 움직여 에너지를 조절한다.

요가 분야에서 에너지는 많은 장애물과 질병의 원인으로 여겨진다. 주기적인 요가 수행은 내적 균형을 찾고 전반적인 신체 안녕에 가까워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에너지와 신체의 조화를 이루며 신체 안녕을 달성해 보자. 또한 요가를 하면 서서히 자제력을 얻고 현재 상황에 몰두할 수 있다.

평화로운 상태를 유지하려고 노력하면 우울증을 효과적으로 퇴치하는 데 적합한 능력을 갖출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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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로 우울증을 퇴치하자

요가로 우울증 퇴치하기

요가는 우울증 퇴치에 훌륭한 도구이다. 또한 다음과 같은 문제에 도움이 된다.

  • 스트레스: 요가는 신체가 스트레스에 반응하여 분비하고 다른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줄인다.
  •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 보다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신체 능력의 신호인 심장 박동 수를 높인다.
 
  • 불면증과 저조한 기분. 의학 연구에 따르면, 요가를 하면 수면 주기를 조절하며 기분 및 의욕과 관련된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조절할 수 있다.

우울증 퇴치에 도움이 되는 요가 자세

다양한 요가 자세는 신체의 필수적인 에너지를 조절하고 활성화하며 심신 균형을 개선하고 신경계를 재활성화한다.

따라서 요가 자세는 전체적으로 문제를 치료하는 자연 요법으로 작용한다. 실제로 특정한 감정을 끌어내거나 가라앉히기 위해 탄생한 많은 요가 자세가 있으며, 안도감을 선사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올바른 이완 및 호흡 기법과 함께하는 선 자세와 스트레칭은 에너지 공급을 담당하는 신경계를 활성화한다.

곁에서 요가를 함께하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선생님이나 지도자와 자신의 상황을 논의하는 것이 유용한 방법이 될 수도 있다.

정말 효과가 있을까?

요가로 우울증 퇴치하기

간단히 말하자면 요가는 우울증에 도움이 된다. 독소 배출과 긴장 완화를 동시에 촉진하므로, 우울증을 퇴치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머릿속의 잡념을 없애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리고 물론 이러한 상황에서 요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요가를 하면 부정적인 생각이 사라진다.

 

또한 자세와 호흡에 집중하면서 자신의 감정과 생각에 집중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요가는 명확성을 얻을 수 있는 활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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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걸음 더 나아가기

우울증과 다른 정신 상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요가를 하면 진정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요가는 인간이 하나라는 생각에서 시작된다.

에너지를 치유하고 균형을 유지하면 습관과 기분을 서서히 개선할 수 있다. 요가를 하면 활력을 되찾아 회복을 향해 발걸음을 내디딜 수 있다.

더 건강한 삶을 위해 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기분을 좋아지게 하는 중요한 관계와 활동을 가까이하는 것이다. 무엇보다 첫걸음을 내딛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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