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을 연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스프 3가지

· 7월 14, 2017
이 글에서 소개하는 지방을 연소하는 수프는 맛있으면서 건강에 좋고 대사를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수프는 신선한 채소가 주 재료이며 지방을 연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여기에서 소개한 수프를 몇 주간 먹으면 감량에 성공할 수 있다.

하지만, 영양분 부족으로 심각한 건강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일주일 이상 계속 먹지는 말아야 한다. 평소처럼 식사하면서 곁들여 먹는 것이 좋다. 지방을 연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프를 만드는 방법을 메모해두었다가 만들어 먹어 보자.

지방을 연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프 3가지

1. 채소로 만드는 지방 연소 수프

지방을 연소하는 채소

첫 번째로 소개하는 수프는 항산화제와 영양분이 풍부한 채소로 만든다. 특히 점점 날씨가 추워지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 날 먹으면 좋다. 

재료

  • 토마토 껍질 벗긴 것 6개
  • 큰 양파 6개
  • 빨간 피망 2개
  • 셀러리 한 묶음
  • 중간 크기 양배추 1개
  • 소금과 후추 약간

만드는 방법

  • 먼저 채소를 썬다.
  • 채소를 물과 냄비에 넣고 30분간 끓인다.
  • 소금과 후추를 넣어 맛을 낸다.
  • 맛있게 먹는다!

더 읽어보기: 통증 완화를 위한 채소 크림 수프

2. 호박, 콜리플라워, 코코넛 밀크로 만드는 지방 연소 수프

두 번째로 소개하는 수프는 코코넛 밀크가 들어가서 부드러운 넘김이 특징이며 미네랄과 수분 함량이 높은 야채로 만든다.

지방을 연소하는 효과도 있고 맛도 좋은 수프다.

재료

  • 올리브 오일 2T(32g)
  • 콜리플라워 머리 부분 1개
  • 소금과 후추 약간
  • 고수 1T(10g)
  • 잘게 자른 당근 1 1/2컵(170g)
  • 잘게 자른 샬럿 1/4 컵(55g)
  • 마늘 2쪽
  • 코코넛 밀크 캔 1개
  • 호박 퓌레 2 컵(420g)
  • 채소 스톡
  • 물 1컵(250mL)

만드는 방법

  • 먼저 오븐을 섭씨 204도로 예열하자. 베이킹 시트를 깔고 콜리플라워를 올린 다음 올리브 오일 1테이블스푼, 소금, 후추, 고수 반 테이블스푼을 넣는다.
  • 콜리플라워 겉면이 갈색이 될 때까지 30~35 분정도 굽는다. 
  • 큰 냄비에 오일을 두르고 약간 센불로 가열하고 샬럿, 당근, 남은 고수를 넣는다.
  • 3~5분간 재료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익힌다.
  • 마늘을 넣고 갈색이 될 때까지 1분 정도 더 익힌다.
  • 코코넛 밀크를 넣고 끓인다.
  • 불을 낮추고 5분 더 끓인다.
  • 호박 퓌레와 채소 스톡, 물을 넣는다.
  • 낮은 온도에서 끓이다가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다.
  • 다 완성되면 그릇에 담고 위에 콜리플라워 작은 꽃을 장식한다. 
  • 고수도 올려서 맛있게 먹는다!

3. 당근, 호박, 생강으로 만드는 지방 연소 수프

지방을 연소하는 당근

생강이 얼마나 건강에 좋은 음식인지는 이미 여러 번 설명했다. 여러 방법으로 요리할 수 있지만 이번 글에서는 지방 연소 수프로 만들어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간편하고 맛있으며 재료 구입 비용도 저렴하다! 

재료

  • 중간 크기의 호박 1/2 개
  • 올리브 오일 2T(32g)
  • 양파 1개 잘게 자른 것
  • 마늘 3쪽 으깬 것
  • 물 1리터
  • 껍질을 벗겨 잘게 자른 당근 3 1/4컵(440g)
  • 신선한 생강 껍질 벗겨 얇게 자른 것 1조각
  • 소금, 후추, 계핏가루 약간

더 읽어보기: 천연 셀룰라이트 제거제, 계피

만드는 방법

  • 오븐을 섭씨 174도로 예열한다. 베이킹 시트를 깔고 씨를 빼서 썬 호박을 올린다.
  • 호박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30~40분간 굽는다.
  • 식으면 큰 숟가락으로 호박 껍질을 벗긴다.
  • 큰 그릇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중간 불로 익힌다.
  • 잘게 다진 양파와 마늘을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익힌다.
  • 물, 호박, 당근, 생강을 넣는다.
  • 당근과 생강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20분간 끓인다.
  • 좀 더 부드럽게 만들고 싶다면 끓는 물을 조금 넣는다. 
  • 마지막으로 소금, 후추, 계피를 넣어 맛을 낸다.

이 글에서 본 것처럼 지방을 연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프는 만들기도 쉽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는다. 무엇보다 건강에 좋다! 

  • 단, 이 수프로 다이어트하려면 7일을 넘겨서는 안 된다. 
  • 7일 후에는 다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한다.
  • 같은 방법으로 다시 다이어트하려면 몇 달 후에 한다.
  • 이 수프를 매일 먹고 싶다면 다른 음식에 곁들여서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