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에 시나몬 활용하기

· 2월 10, 2017

시나몬은 스리랑카가 원산지인 향신료이다. 시나몬에는 건강과 미에 여러모로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는게 입증되었다.

맛과 향이 좋아 요리를 할 때나 디저트를 만들때 자주 사용하고 있다. 시나몬은 당뇨병이나 콜레스테롤 관련 질병이 있을 때 활용해도 효과가 좋다.

오늘은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활용법, 정원에서 활용하는 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이 향신료는 정원을 더욱더 아릅답게 해줄 것이다.

정원에 시나몬 활용하기

planta de la canela

시나몬은 정원에서 생길 수 있는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심어 그 효과를 보면 놀랄 것이다.

시나몬은 살진균제로 역할해 균이나 벌레 같은 것을 없애주고, 묘목을 보호해준다. 또 작게난 상처를 치유해주는 효과도 있다. 게다가 건강하고, 경제적이기 까지 해 정원에 활용하기에 좋다.

이 글도 읽어보자: 셀룰라이트 없애는데 좋은 시나몬

1. 시나몬은 벌레로부터 보호해준다

Controla los insectos

시나몬은 사람에게 좋지만, 벌레에게는 안 좋다. 묘묙을 갉아먹는 벌레나, 개미, 모기가 있다해도 너무 절망하지 말자. 시나몬이 있으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벌레가 많은 걸 해결하고 싶다면 묘묙 옆에 시나몬을 심어보자. 벌레를 없애고자 하는 곳에 심어도 된다.

2. 균을 제거해준다

균은 식물이 자라는데 또 다른 적이다. 식물에 균이 있는 걸 발견했다면 간 시나몬을 뿌려두자. 균이 더 번식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문제가 좀 심각하다면 균을 제거해야한다. 만약 균이 땅에 있다면 흙을 바꾸고, 묘묙을 심으면 된다.

하지만 균이 묘묙에 있다면 간 시나몬을 뿌려두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균이 흙에 생겼다면 시나몬을 약간 뿌려두면, 그 흙에 있는 묘묙도 건강해진다.

3. 병을 치료해준다

propiedades de la canela para la piel

과일이나 채소를 키울 때 이 식물이나 나무에 병이 생기는 것을 흔히 경험할 수 있다. 이렇게되면 건강하게 잘 자라지 못하고, 열매도 달리지 않는다.

씨앗이나 묘묙에 균이 생기면 시든다. 균이 원인일 수도 있고, 흙 상태가 안 좋아서 그럴 수도 있다.

이런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나몬 간 것을 흙이나 거름에 뿌려보자.

4. 절단 재배할때 시나몬을 활용할 수도 있다

Canela para los esquejes

절단 재배를 한다면 뿌리의 호르몬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화학물을 사용하지 말자.

시나몬 간 것을 절단한 부분에 뿌리면 된다.

이 향신료가 완벽하게 기능할 것이다. 비싼 제품을 사지 않아도 되니 돈을 아낄 수도 있다.

절단하기 위해 식물을 다시 키우는 중이거나 여러가지 문제가 있다면 걱정하지 말자. 아래에서 소개하는 천연 살진균제를 만들어 사용해보자. 시나몬을 주재료로 해서 만드는 것이다.

재료

  • 물 ½ 리터
  • 아스피린 2알 간 것
  • 시나몬 가루 1 T  (10 g)

만드는 방법

  • 모든 재료를 그릇에 담는다.
  • 12시간 그대로 둔다.
  • 12시간 후, 물만 따라내 다른 그릇에 담는다.
  • 자른 것을 이 물에 2시간 담궈둔다.
  • 평소와 같은 방법으로 식물을 절단한다.

아스피린은 뿌리가 더 잘 자라게 해줄 것이고, 시나몬은 진균제로 역할할 것이다. 사용하고 남은 것은 다시 보관할 수 없기 때문에, 남은 것이 있다면 그냥 버린다.

이 글도 읽어보자: 집에서 로즈마리, 파슬리, 박하 기르는 방법

5. 상처를 치유해준다

Sana las heridas de las plantas

가지치기를 너무 많이 했거나 잡초를 뽑다가 식물에 상처가 났다면 시나몬 간 것을 뿌려두면 좋다. 상처를 치유할 수 있다.

병들거나 더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 치유 속도를 가속화 시킨다.

정원에서 활용하기에 정말 좋다. 또 시나몬은 자연 재료이고, 향도 좋다.

시나몬을 꼭 식물에 사용해보자. 얼마나 건강하게 잘 자라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간 시나몬을 구비해두었다가 필요할 때 잘 활용해보자.